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유니클로의 성공 비결] (1) 소재 혁신 도레이와 R&D 제휴 역발상…발열내의 개발 2015-12-04 19:23:37
낳은 원동력으로 꼽힌다. 유니클로는 발열 속옷 ‘히트텍’(2003년 출시), 냉감 속옷 ‘에어리즘’(2008년), 초경량 패딩 ‘울트라 라이트 다운’(2009년)처럼 기능성을 강조한 의류로 유명하다. 이들 글로벌 히트상품은 유니클로가 일본 섬유업체 도레이와 함께 개발·생산하고...
유니클로의 집념 "만원짜리 옷 만들려고 1만벌 찢었다" 2015-12-04 18:04:35
패션 신화’를 쓰고 있는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구니이 요시히로 부회장은 세계적인 히트상품이 된 발열내의 ‘히트텍’의 개발과정을 이렇게 회고했다.그는 1984년 일본 히로시마의 작은 옷가게에서 출발해 30여년 만에 ‘세계 3대 의류회사’ 진입을 노릴 만큼...
유니클로, 패션 브랜드 첫 매출 1조 돌파 2015-11-30 17:50:16
일본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한국 매출이 연 1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패션시장에서 연 매출 1조원을 넘은 브랜드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유니클로의 한국법인 frl코리아는 지난 회계연도(2014년 9월~2015년 8월) 매출 1조1169억원, 영업이익 1564억원을 기록했다....
[블랙프라이데이] 롯데vs현대, 명품 할인율 높은 곳은? `가격 경쟁 치열` 2015-11-26 10:35:35
구매 수량 기준으로 할인율이 적용된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 의류 PB 브랜드 `베이직 아이콘` 모든 품목과 겨울 보온 내의 `울트라히트` `브랜드 언더웨어`에 대해서도 다다익선 행사가 진행된다. `베이직 아이콘 30% 할인`행사를 통해 플리스 점퍼(남·여)와 쏠라볼 점퍼(남·여)를 각 1만3천900원, 8만9천900원에 내놓...
[Leisure&] 기다렸다, 다운재킷…끄떡없다, 겨울한파 2015-11-25 07:10:00
의류의 활용도가 출퇴근이나 도심 나들이용 등으로 다양해지면서 헤비다운 역시 다양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노스페이스는 세계 최대 남극 관측기지의 이름을 차용한 ‘맥머도’ 시리즈를 내놨다. 복원력이 좋은 최상급 구스다운 충전재와 방수·방풍·투습 기능이...
[Leisure&] 노스페이스 최상급 구스다운 충전재 사용…보온성 좋아…비·바람 부는 환경에서도 쾌적 2015-11-25 07:02:50
특히 발열 기능이 뛰어난 프로히트(proheat)와 방수 및 투습 기능의 하이벤트(hyvent) 소재를 적용해 눈이나 비 걱정 없이 따뜻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색상은 레드, 로열블루, 핫핑크, 베이지 및 블랙 등 5가지이며 가격은 25만8000원이다.겨울철 야외활동을 하면서 의류만큼 신경 써야 하는 것...
고바야시제약, 겨울철 필수품 '하루핫팩' 프로모션 화제 2015-11-23 14:22:02
의류시험연구원 안전기준검사에서도 모든 제품이 적합판정을 받았다.또한 포장을 뜯지 않았는데도 산화철이 공기와 접촉돼 발열 기능이 떨어지거나 아예 굳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저급 핫팩과 달리, 하루핫팩은 외부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핫팩 포장기술로 이런 우려를 덜 수 있다.그리고 대부분의 붙이는 핫팩이 온도가...
경북대 연구팀, 플렉스블 웨어러벌 이미지센서 원천기술 세계최초로 확보 2015-11-15 23:48:09
센싱이 가능한 스마트 의류 등의 핵심 부품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이번 연구결과는 세계 최고의 과학전문저널 네이처(nature) 출판그룹이 발행하는 권위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 (scientific reports)’ 온라인 판 11월 13일자에 게재되었으며, 제1저자로 한혜미 박사과정생(경북대) 및...
유니클로, 국내 SPA열풍 이끌어…히트텍·에어리즘 '글로벌 히트 상품' 2015-11-11 07:00:08
이후 제조·직매형 의류(spa) 열풍을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국내 매장이 159개로 spa 가운데 가장 많고, 연매출은 8954억원(2013년 9월~2014년 8월 기준)으로 국내 단일 패션 브랜드 중 1등이다. 여름철 속옷 ‘에어리즘’과 겨울철 발열내의 ‘히트텍’, 따뜻한 보온 기능을 강조한...
슈트의 똑똑한 변신 2015-11-07 18:00:00
보온소재인 서모라이트와 발열 기능의 스트레치 원사를 사용했으며, 세탁해도 발열 기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했다. 로가디스가 함께 선보인 ‘스마트 슈트 프로바’는 방수 기능을 강화한 옷이다. 갑작스러운 비나 눈, 물이나 음료가 슈트에 묻더라도 쉽게 스며들지 않아 손으로 툭툭 털어내면 된다.마에스트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