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동식 전기차 충전소·음료 뚜껑에 영양제…'규제 샌드박스 지원'으로 빛 봤다 2022-03-27 14:53:50
혼합음료, 과채주스, 발효유 등 액상 식품의 뚜껑 부분에 정제나 캡슐, 환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담아 하나로 포장하는 형태다. 대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샌드박스는 기업 혁신을 돕고, 소비자인 국민들의 편익을 늘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제품의 시장출시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맥주·발효유…가격 줄줄이 오른다 2022-03-18 17:20:39
남양유업 발효유 제품 가격도 오른다. 남양유업은 다음달부터 발효유 출고가를 평균 3.5% 인상한다고 이날 밝혔다. ‘떠먹는 불가리스’를 비롯해 ‘불가리스 위쎈’ ‘1000억 프로바이오틱’ 등 가격이 인상된다. 다만 마시는 발효유 ‘이오’는 가격을 유지하기로 했다. 남양유업이 발효유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은 약...
불가리스도 오른다…남양유업, 발효유 출고가 3.5% 인상 2022-03-18 11:09:18
남양유업의 떠먹는 발효유, 마시는 발효유, 일반 요구르트 제품군 중 인상 대상 브랜드는 불가리스, 위쎈, 1000억 프로바이오틱 등이다. 마시는 발효유 브랜드 '이오'는 가격 인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남양유업은 인상 사유로 원유 가격 상승과 제반비용 인상을 들었다. 앞서 원유 가격은 지난해 8월1일부터...
불가리스 가격 인상…남양유업, 발효유 출고가 3.5%↑(종합) 2022-03-18 10:40:06
프로바이오틱, 불가리스 위쎈 등이 있다. 다만 마시는 발효유 '이오'는 현재 가격이 유지된다. 남양유업이 발효유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은 약 4년 만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원유 가격과 함께 물류비, 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 비용이 증가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남양유업은 약...
불가리스 가격 인상…남양유업, 발효유 출고가 3.5%↑ 2022-03-18 10:11:36
남양유업이 생산하는 떠먹는 발효유, 마시는 발효유, 일반 요구르트 제품의 가격이 모두 오른다. 인상 대상 브랜드에는 불가리스, 1천억 프로바이오틱, 불가리스 위쎈 등이 있다. 남양유업이 발효유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은 약 4년 만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원유 가격 인상 등 제반 비용 상승으로 가격 인상을...
[포토] 액티비아,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 수상 2022-01-14 11:11:01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렸다. 발효유 부문을 수상한 풀무원다논(브랜드명 액티비아) 구보람 팀장(오른쪽)과 김수찬 한국경제신문 사업국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뽑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2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2021 국가고객만족도] hy '24년 톱'…금강제화·GS칼텍스·롯데마트 10년 이상 선두 2022-01-04 17:51:05
79점으로 우유·발효유 부문 1위에 오른 hy는 국내 최초 발효유 ‘야쿠르트’를 시작으로 반세기 넘게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쿠퍼스’,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50년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연구를 이어온 끝에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다목적 프로바이오틱스 공장을 짓고...
"그릭요거트가 대세"…건강 트렌드에 발효유 시장 '쑥' 2022-01-02 08:00:01
"건강 트렌드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이 발효유 시장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2020년 말부터 일반식품도 과학적 근거를 갖췄을 경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도록 한 제도가 도입됐다. 유로모니터는 이에 힘입어 2026년에는 시장 규모가 2조2천498억원까지 커져 현재보다 15.7%가량 성장할...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등 주요 제품 가격 인상…원가 부담 덜어-IBK 2021-12-08 08:15:36
발효유의 판매와 더불어 프로틴 드링크 판매 호조세, 가격 인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다"라고 전망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원자재의 가격 강세는 이어질 수 있다. 그는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제품 가격 인상 효과가 내년 온기 반영될 수 있다"면서 "이에 따라...
세계 일류 기술력 갖춘 기업, 고객 니즈에도 민첩하게 대응 2021-11-17 16:10:00
KT(시내·시외전화), 우정사업본부(공공서비스), hy(유산균발효유)는 23회 1위를 차지했다. SK에너지(주유소), 신영와코루(여성내의), GS리테일(GS25·편의점), 라이온코리아(주방세제)는 22회 1위 기록을 세웠다. 동원F&B(참치캔),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사무용 복합기), 쿠쿠전자(전기밥솥)는 21회에 걸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