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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목 "미국정치發 불확실성…철저한 대비 필요" 2024-10-17 08:15:01
대응책과 관련해 "빅데이터를 활용해 방지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 등 기술보호에 취약한 계층이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고도화되는 수법에 대한 처벌 규정을 신설해 영업비밀 유출과 부정경쟁 행위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정상외교 후속 조치로는 "체코 원전 건설이 차질없이 최종 계약에 이를...
과도한 빚 독촉 못한다…개인채무자보호법 17일 시행 2024-10-16 18:21:02
금융회사의 소극적 채무조정 심사를 방지하고, 일관성 있는 심사를 유도하기 위해 금융회사가 채무조정 내부기준을 마련·시행하도록 했다. 금융회사는 채무조정 요청을 받은 날부터 10영업일 내 채무조정 여부를 채무자에게 통지해야 한다. 채무자의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기 위해 채무자가 채무조정 요청서류 보완에 3회...
“은행 욕먹는 이유 있었네” 금융권, 1900억원 횡령하고도 대부분 경징계 2024-10-16 08:31:00
방지를 집중적으로 주문해왔음에도 대형 횡령 사고가 연달아 터지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우리은행의 경우 손태승 전 회장의 친인척 부당 대출 의혹이 터져 나오는 등 경영진이 직접 부정행위에 손댄 정황이 속속 드러나면서 고금리로 고통받는 국민들로부터 거센 질타가 예상된다. 해마다 횡령 규모도 증가하고 있다....
"방사선이용 미신고 1천681곳 과태료 안 물려…봐주기식 처분" 2024-10-16 07:00:16
최 의원은 과태료 처분 규정이 2011년에 만들어져 시행된 지 13년이 지났는데도 위반 사항을 대거 발견하고도 과태료 처분 대신 행정지도한 것은 '봐주기 행정'이라고 비판했다. 또 삼성전자를 비롯해 현대제철, 롯데케미칼, 코오롱바이오텍 등 최근 5년간 방사선 교육훈련 미준수 기관도 36곳이지만 교육미참가...
금융권 횡령에 '솜방망이'…감독·보조 등 관련자 80% 경징계 2024-10-16 06:31:01
사고 방지를 집중적으로 주문해왔음에도 대형 횡령 사고는 연달아 터지고 있다. 2020년 20억8천290만원 수준이었던 횡령액은 2021년 156억9천460만원, 2022년 827억5천620만원, 작년 644억5천410만원대로 불어났다. 올해 들어서만도 지난 8월 기준 횡령 규모는 140억6천590만원에 달한다. 횡령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날 뿐...
경기도 "北 포격 가능성 배제 못해…파주·연천·김포시 내 11곳 '위험구역' 설정" 2024-10-15 21:34:16
위해 방지 등을 위해 도지사가 위험 구역을 설정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위험 구역으로 설정된 도내 지역은 대북 전단 살포 관계자의 출입 및 행위가 금지된다. 이를 위반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또 특별사법경찰단이 특별수사팀을 구성해 대북 전단 살포 행위를 단속하고,...
"재판관 6명이어도 심리 진행"…헌법재판소 마비 일단 피했다 2024-10-14 19:42:50
있고, 3명의 재판관 퇴임이 임박한 만큼 손해를 방지할 긴급한 필요도 인정된다”고 덧붙였다. 헌재법 23조 1항은 ‘재판부는 재판관 (9명 중) 7명 이상의 출석으로 사건을 심리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17일 이종석 헌재소장과 이영진·김기영 재판관 등 3명이 임기 만료로 동시에 퇴임하면 현직 재판관이 6명으로 줄어 ...
中 "국채발행 대폭 확대" 추가 부양책…규모는 공개안해(종합2보) 2024-10-12 17:00:26
이를 통해 국유은행들의 위험을 방지하고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출을 촉진하는 능력을 키우겠다는 취지다. 현재 6대 국영은행(공상은행 중국은행 농업은행 건설은행 교통은행 우정저축은행)의 자기자본비율은 기준을 뛰어넘지만, 최근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및 정책금리 조치로 자본 확충 필요성이 커졌다. 이와 관련해...
"이젠 직원이 왕"...'손님 갑질' 차단 나선 日 2024-10-12 08:25:40
중 최초로 '카스하라' 방지 조례를 제정했다. 카스하라는 영어 단어 '고객'(customer)과 '괴롭힘'(harassment)의 일본식 발음인 '카스타마'와 '하라스멘토'의 앞부분을 결합해 만든 신조어다. 도쿄도는 카스하라를 고객이 직원에 대해 업무와 관련해 현저하게 괴롭히는 행위로...
[특파원 시선] '손님은 왕'이라던 日서비스업계, 이제는 '고객 갑질' 막아라 2024-10-12 07:07:00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카스하라' 방지 조례를 제정했다. 카스하라는 영어 단어 '고객'(customer)과 '괴롭힘'(harassment)의 일본식 발음인 '카스타마'와 '하라스멘토'의 앞부분을 결합해 만든 신조어다. 도쿄도는 조례에서 카스하라를 고객이 직원에 대해 업무와 관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