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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통했다"…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2024-05-08 08:53:44
AI 모델링을 활용해 소비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상담직원이 태블릿에 공유해주는 화면을 직접 보며, AI를 기반 최적화된 상품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센터도 'AI First, AI Anywhere’라는 기조 아래 고객 상담 전 영역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국내 통신사 최초 음성...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AI 혁신 노력" 2024-05-08 08:43:52
1위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상담사 통화 연결 없이도 각종 서비스 문의, 신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셀프 메뉴'를 확대하고, 홈페이지 B world에 AI를 적용한 챗봇과 채팅 상담 서비스를 신설했다. SK텔링크는 11년 연속 국제전화 부문 1위와 함께, 알뜰폰 부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휴대폰 잃어버리면 출석 확인 어떻게 해?” 숙명여대, 국내 대학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오픈 2024-05-07 23:05:02
챗봇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스타트업 ‘마인드로직’이 담당했다. 숙명여대 디지털정보혁신처는 “질문과 답을 자연스럽게 이어나가고 주제 변경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어 전화 상담을 24시간 내내 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며 “홈페이지에서 한국어 사용자 수준의 정보를 다양한...
'내 금융투자 MBTI는?'…우리은행, 생성형AI 시범 서비스 2024-05-07 11:35:33
찾아주는 서비스다. '청약WON해'는 주택 청약 전용 상담 서비스로, 사용자가 보유한 청약 계좌를 바탕으로 계좌 정보, 청약 순위, 분양 정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위비TI'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질문으로 사용자의 금융투자 유형과 소비 패턴을 MBTI 분류 방식으로 도출하고, 이를 특정 상...
경상북도 · 경북경제진흥원‘소상공인 상담센터’ 개소 2024-05-02 13:04:15
열고, 전담 유선상담원 2명, 진흥원 소상공인 담당자 직원 6명 등 총 8명을 배치하여 상세한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진흥원은 추후 AI 상담, 챗봇, 영상통화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정보소외계층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해나갈 예정이다. 송경창 경제진흥원장은 ”요즘같이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가 없었던 것...
SKT "통신 특화 텔코 LLM, 연내 출격" 2024-04-30 18:20:32
상담사가 고객과 전화하는 동안 AI가 해결책을 상담사에게 제공하고 상담 내용을 요약하는 등 업무 시간을 줄여줄 것이란 설명이다. 네트워크 인프라 운용에도 텔코 LLM을 쓸 수 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중 문제가 발생하면 텔코 LLM이 장비 매뉴얼, 대응 사례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상황에 맞는 답변을 곧바로 제공한다....
상상바이오, 개인 맞춤형 건강식품 판매 플랫폼 '심플리원' 론칭 2024-04-30 14:47:35
'심플리 원'은 소비자가 상담과 문진을 한 후 자신의 ‘건강검진표’를 업로드하면 즉시 AI가 1차 배합비를 생성한다. 생성된 배합비는 의사, 약사 등 전문가 그룹에 의해 배합금기, 중복배합, 과다·과소 배합 유무 등 배합비의 적정성을 검토한다. 이후 AI는 전문가 그룹의 의견은 물론, 무료 ‘유전체검사’를...
SKT "통신 특화 거대언어모델, 6월 개발 완료 예정" 2024-04-30 11:22:32
콜봇, 챗봇, 유통 채널 어시스턴트 등에 쉽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통신사는 물론 통신사와 상담 업무 등 업무 특성이 비슷한 기업들이 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정 담당은 "기존 사내 시스템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 LLM의 이해 능력을 활용해 검색을...
아우디 코리아, A/S 서비스 및 세일즈 경진대회 종료 2024-04-30 10:21:09
유'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신차 구매 상담이 가능한 세일즈 부스를 설치해 편리한 구매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넥센타이어, 'kpga 챌린지투어' 후원 ▶ 한국토요타, '로드 앤 메모리 바이 렉서스' 선봬 ▶ 현대차, 외국인 인재 대상 하계 인턴 모집...
아우디코리아, 찾아가는 시승·상담 서비스 '아우디 투유' 출시 2024-04-29 10:03:45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찾아가 차량 시승과 상담을 진행한다. 아우디코리아는 전시장과 거리가 먼 곳에 있거나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서비스를 마련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아우디코리아 홈페이지 내 시승 신청 페이지에서 '아우디 투 유'를 클릭한 후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고, 방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