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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엔데믹후 첫 백화점 여름세일…수영복·여행가방 샀다 2022-07-10 11:06:42
가방(185%), 수영복(187%), 선글라스(108%)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아웃도어와 골프용품 매출도 각각 61%, 41% 늘어났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매출이 23.1% 증가한 가운데 골프웨어 매출은 44.6%, 아웃도어 매출은 32.4% 각각 늘었다. 백화점 업계는 이번 여름 세일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된 뒤 ...
이른 무더위에 신소재 '냉전'…골프복·이불도 '쿨'해야 팔린다 2022-06-28 17:09:57
많은 아웃도어업계 반응이 가장 빠르다. K2코리아, 네파 등 아웃도어 메이커들은 올여름 판매할 냉감 의류 물량을 작년 대비 30% 이상 늘렸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냉감 소재를 활용한 의류는 통상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는데 올해는 날씨가 더워 5월 중순부터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른 무더위에...
수지도 입는다…이른 무더위에 불티나게 팔리는 옷 [배정철의 패션톡] 2022-06-28 10:57:21
늘리고 있다. 기능성 소재를 활용하는 아웃도어 업계의 반응이 가장 빠르다. K2코리아, 네파 등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는 냉감 의류 물량을 작년 대비 30% 이상 늘렸다. 네파는 냉감 티셔츠 물량을 30%, K2는 80% 확대 생산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냉감 소재를 활용한 의류는 6월 중순부터 판매되는데 올해는 날씨가 더워...
"넘치는 의류재고, 폭탄 터질라"…패션업계 '주문 후 제작' 실험 2022-06-15 17:05:49
10% 남짓 늘었다. 이런 증가 속도는 스포츠웨어가 큰 인기를 끌면서 불티나게 팔려나갔던 지난해에 비해 훨씬 빨라진 것이다. 휠라홀딩스는 지난해 분기 평균 재고자산 증가율이 5.7%에 불과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패션기업들이 생산을 대폭 확대한 골프웨어나 아웃도어 등 스포츠 관련 의류 쪽에서...
韓, 골프웨어 `세계 최대`…골프장 42% 보유한 美 4배 2022-06-15 16:54:35
전망도 나옵니다. <기자> 아웃도어 거품이 재현되는 거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는데요. 골프웨어 시장도 2014년 7조원대로 정점을 찍고 2018년 2조원대까지 쪼그라든 아웃도어 수순을 따를 것이란 우려입니다.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면 호황을 누리던 골프복 시장이 축소될 수밖에 없다는 관측인데요. 하지만...
"무재고 실험까지"…넘치는 재고에 골치썩는 패션업계 2022-06-15 14:13:22
웨어나 아웃도어 등 스포츠 관련 의류 라인을 늘리면서 재고자산이 늘었다”고 말했다. 패션산업은 재고자산 증감에 민감한 산업군 중 하나다. 의류는 한 철이 지나고 나면 다시 입을 수 없어 재고 자산의 가치가 빠르게 떨어진다. 통상 정상 판매가격에 판매되지 않은 의류들은 아울렛으로 자리를 옮겨 할인 판매하는데,...
올여름 무더위 예고에…냉감 소재 제품 매출 급증 2022-05-31 09:59:17
침구와 라운지웨어, 속옷은 물론 티셔츠와 원피스, 레깅스 등도 냉감 소재로 선보이고 있다. 자주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냉감 제품 기획전을 앞당겨 진행한다. 6월 1일까지 냉감 패션 제품과 파자마를 균일가로 판매하고 8일까지는 침구류와 방석 등을 20% 할인 판매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에서도 4∼5월 냉감 팬츠...
빅 백의 화려한 귀환 2022-05-26 10:31:00
캐주얼 웨어 위에 자연스레 안착했다. 펜디에 합류한 이후 킴 존스의 첫 라이브 컬렉션. 그는 1920년대 펜디의 클래식한 시그니처 요소를 컬렉션 곳곳에 배치해 올드 펜디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소재적 다양성 또한 눈여겨 볼만 한데, 모피-가죽-레이스-울 등 다양한 소재와 실험적인 테일러링으로 완성도 높은 컬렉션...
“코웰패션, 2분기 호실적 기대 및 하반기 공격적인 신규 브랜드 런칭” 2022-05-18 09:34:02
친환경 아웃도어 시장을 겨냥한 “BBC earth”, 유네스코 전세계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가치소비를 겨냥한 “Our Place”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다. 코웰패션은 외국파트너사와 브랜드 라이센스 및 국내 판권 등을 적극적으로 협의 중이다. 올 하반기 레포츠 캐주얼 부문에서 테니스 브랜드를 포함한 3~4개의...
"열흘 만에 1만장 불티"…수지·노제·이나영 '쿨'하게 입었다 2022-05-17 22:00:01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간결한 디자인의 냉감 소재 제품을 선보였다. SPA 업계 역시 내의부터 일상복까지 다양한 냉감 소재 제품을 쏟아냈다. 전통의 강자는 유니클로의 여름철 대표 제품 '에어리즘'이다. 에어리즘은 땀과 열기를 흡수·배출하여 쾌적함을 유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