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업계 "배민, 대형 플랫폼 횡포…법위반 소지 검토" 2024-07-12 15:41:40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사업자가 협의 없이 수수료율을 대폭 올리는 것이 공정거래법 등 법률 위반 소지가 있는지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협회는 또 "약 1천개 회원사와 소속 가맹점 사업자 12만명은 배달의민족이 배민1플러스 수수료율을 지난 10일 6.8%에서 9.8%로 인상한 것을 강력히 규탄하고, 인상을 즉시...
홀로 웃는 배달의 '게르만' 민족...소상공인 울고, 물가 근심 커져 2024-07-12 11:15:36
수수료 6%대를 유지하며 시장을 장악해 왔다. 이번 조치로 배달 중개 수수료를 9.8%로 인상하는데 부가세를 더하면 자영업자가 부담해야 할 총 수수료는 10%를 훌쩍 넘고 인상률은 44% 정도다. 특히 배민이 벌어들인 돈의 대부분을 해외 기업인 독일 딜리버리히어로즈가 가져가면서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000가...
4년 만에 마이너스 물가…'9월에 내린다' 미 채권 랠리 2024-07-11 22:43:50
가격을 중심으로 약세를 이어갔다. 지난달 외식물가가 0.4% 상승하면서 음식 물가는 0.2% 올랐지만 에너지 물가는 가솔린 가격이 -3.8% 하락한 영향으로 -.20%에 그쳤다. 고질적이던 주거비는 5개월 만에 하락을 재개했다. 임대료가 전월 대비 0.3%, 주택 소유자의 등가임대료 역시 0.3%에 그쳤다. 의료 서비스 물가도...
외식업계 '쓰나미' 덮친다…자영업자들 결국 '중대 결단' [이슈+] 2024-07-10 20:00:08
절반 가까이(44%) 올린 셈이다. 배민의 현재 배달앱 시장점유율은 60% 정도로 추산된다. 경쟁업체인 쿠팡이츠(9.8%)와 요기요(12.5%)보다 수수료가 낮은 게 강점이었지만, 이번 인상 폭이 확정되면 배민의 수수료율(9.8%)은 쿠팡이츠와 같은 수준이 된다. 배달앱은 음식 주문을 받은 자영업자에게 수수료를 받는다. 다만...
넥스큐브코퍼레이션, 오롬과 공동사업 협약…’윈키아플래너2025’ 올 하반기 출시 2024-07-10 14:37:31
15년간 윈키아 플래너에 담아내며 자기관리 시장을 선도해왔다. 특히, 넥스큐브코퍼레이션의 대표 브랜드인 에듀플렉스는 자기주도학습 전문 기관으로 2004년 대치점을 시작으로 20년간 중고등 자기주도학습의 선두주자로 현재 전국에 21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24년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에서 주관한...
배민, 쿠팡이츠만큼 수수료 올릴듯…"요금제 개편 검토"(종합) 2024-07-09 18:06:06
외식업주들의 반발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음식값 인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수수료를 포함해서 요금제 개편을 전면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배민은 주문 중개뿐만 아니라 배달까지 직접 맡는 '알뜰배달'과 '한집배달'에서...
배민, 쿠팡이츠만큼 수수료 올리나…"요금제 개편 검토" 2024-07-09 16:31:31
가뜩이나 수수료 부담이 크다고 호소해온 외식업주들의 반발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수수료를 포함해서 요금제 개편을 전면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배민은 주문 중개뿐만 아니라 배달까지 직접 맡는 '알뜰배달'과 '한집배달'에서...
마켓보로, 삼성증권 주관사 선정하고 IPO 준비 돌입 2024-07-09 16:01:51
“식자재 유통 시장은 약 55조 원 규모로, 향후 3년 안에 온라인 거래량이 오프라인 거래량을 넘어설 것”이라며 “플랫폼간 경쟁이 치열한데, 외식업체의 식자재 구매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마켓보로가 이 시장에서 가장 앞서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송종현 한경닷컴 뉴스국장 scream@hankyung.com
마켓보로, 코스닥 상장 주관사 선정…IPO 준비 본격화 2024-07-09 16:00:33
예정이다. 마켓보로 대표는 “식자재 유통 시장은 약 55조 원 규모로, 향후 3년 안에 온라인 거래량이 오프라인 거래량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보면서 “DX 플랫폼 경쟁이 치열한데, 외식업체의 식자재 구매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마켓보로가 이 시장에서 가장 앞서 있다고 자부한다”고...
식자재 유통 마켓보로, 코스닥 상장추진…주관사 선정 2024-07-09 15:47:20
소프트웨어 '마켓봄'과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 등을 토대로 식자재 시장 유통의 디지털 전환에 몰두해왔다. 마켓보로는 두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누적 거래액이 2022년 말 3조원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달 7조원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2년 CJ프레시웨이[051500]로부터 403억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