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돗물 불신'에 더 뜨거워진 시장…삼다수·롯데·농심 '생수 빅3' 각축전 2020-07-16 21:18:13
데 이어 전자상거래(e커머스)업체 쿠팡 등과 이마트, 대형마트도 자체 브랜드 생수를 선보였다. 무더위가 예고된 올여름엔 생수 브랜드 간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와 생수 소비가 급증할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식당과 사무실에서 물 소비가...
와이즈오토, 스프린터 티몬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2020-07-03 09:53:00
100만 캐시 지급 와이즈오토가 타임커머스 티몬을 통해 자사 전 라인업을 대상으로 최저가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bsp;티몬블랙딜에서 구매 시 100만 티몬캐시도 지급한다. 먼저 자사의 플래그십 차종인 '유로스타'는 기존 1억2,900만원에서 9,799만원, '유로스타 vip'는...
[천자 칼럼] 판을 바꾸는 판교 2020-06-08 18:03:47
위메프, 티몬 같은 e커머스 업체들이 판교행을 택하지 않으리란 보장도 없을 것이다. 전국의 거점 도시들도 현지 기업·대학·지자체 3자가 머리를 맞대고 진지하게 ‘판교 모델’을 연구해보면 어떨까. 언제까지 ‘수도권발전 반사 불이익론’에만 빠져 있을 수는 없지 않겠나. 허원순 논설위원 huhws@hankyung.com
전세계는 '딜리버리 홀릭'…음식배달 기업 뜬다 2020-06-08 17:40:27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60.5% 증가했다. 최 연구원은 “딜리버리히어로는 북미, 중동, 유럽, 아시아에서 20개 이상의 현지 브랜드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식품 및 생필품 배달 사업인 퀵커머스(q-Commerce) 사업까지 진출했다”고 말했다.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상승을 거듭해 지난달 22일에는...
전세계는 배달홀릭···푸드 딜리버리 산업에 주목하라 2020-06-08 16:11:33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60.5% 증가했다. 최 연구원은 “딜리버리히어로는 북미, 중동, 유럽, 아시아에서 20개 이상의 현지 브랜드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식품 및 생필품 배달 사업인 퀵커머스(q-Commerce) 사업까지 진출했다”고 말했다.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상승을 거듭해 지난달 22일에는...
中 진출 10년 만에…'두부왕국' 사로잡은 풀무원 2020-06-01 17:37:57
e커머스(전자상거래) 채널에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중국은 글로벌 두부 소비량의 30%를 차지하는 ‘두부 대국’이다. 연간 250만여t을 먹는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국 두부시장 규모는 2015년 74억1600만달러에서 지난해 99억8300만달러로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풀무원은...
저커버그 "페이스북숍스와 리브라 연동…국경 넘는 결제 도울 것" 2020-05-29 14:16:42
우커머스 등 다양한 솔루션 사업자들과도 제휴를 맺었다.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한 카페24는 쇼핑몰 구축 실적이 현재까지 170만여 개에 이른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26억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리브라가 페이스북숍스의 결제에 활용되면 소비자들은 환전 수수료 등을 내지 않고도 편리하게 제품을...
너도나도 '언택트' 결국…총알·새벽배송 '코로나 잔혹사' 2020-05-28 16:04:31
쓰리잡을 마다하지 않는 노동자들이 전자상거래(e커머스) 물류센터로 몰려들었다. 그리고,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터졌다. ◆ 쿠팡 주문 월 300만건으로 치솟아…초단시간 노동자 몰려 e커머스 물류센터발(發) 집단감염 우려가 일파만파 전염되고 있다. 쿠팡 부천 물류센터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한 데 이어 마켓컬리...
마음놓고 사람 뽑는 아마존…시간제 알바만 늘리는 쿠팡 2020-04-21 17:33:13
e커머스 '코로나 특수'에도 고용 대조적인 까닭 쿠팡, 마켓컬리, 배달의민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에 대혼란을 막아줬다는 평가를 받는 기업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최근 2~3년간 빠르게 성장했고, 전국 어디에나 갈 수 있는 배송망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온라인 쇼핑과 배송 업체는...
[넥스트K] '60만 K뷰티' 이메일 회원 거느린 '졸스'…상한가 축포 2020-04-02 14:05:12
전에 커머스 회사를 다녔는데, 전환율이 1%만 나와도 회사가 전 직원에게 피자를 쏠 정도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메일을 받은 100명 중 5~6명이 산다는 의미로 이메일 마케팅이 효과가 있다는 뜻"이라며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봐도 졸스가 이메일을 통한 구매 비중이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