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커피업계에 물가안정 요청…"원두 할당관세 연장 추진" 2023-11-09 16:00:00
9일 커피업계에 물가안정 정책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날 마포구 동서식품 본사를 찾아 "그간의 정부 조치 사항인 할당관세, 수입 부가가치세 면세 등 지원을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가격 안정에 최대한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커피는 물가 가중치가 높고...
"스벅서 3번째로 잘 팔려요"…100만잔 돌파한 '뜻밖의 음료'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5 13:33:27
티 음료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커피 이외의 다른 음료를 즐기고 싶어 한다는 판단에서다. 지난해 차를 기초로 한 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경쟁력 있는 티 제품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한명현 기자...
LG디스플레이, 스타벅스 매장 테이블에 투명 OLED 적용 2023-11-05 10:00:00
구현해 매장 안에서도 마치 바닷가에서 커피를 마시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음료 잔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면 센서가 반응해 잔 주변으로 물결이 일렁이는 효과도 연출한다.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공간을 구현하고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카페 인테리어 핵심 요소인 메인테이블에 투명 OLED를 접목했다고...
11년 만에 부활한 'MB식 물가관리' 2023-11-02 18:34:55
서민 체감도가 높은 빵, 과자, 커피, 라면,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과 국제 가격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는 설탕 등 주요 품목에 대해 담당자를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장 동향을 수시 점검하고 (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이른바 ‘빵 과장’ ‘라면 사무관’ ‘커피 주무관’ 등이 생길...
롯데칠성음료 3분기 영업이익 843억원…작년보다 12.3% 늘어(종합) 2023-11-02 17:16:27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27억원을 1.8% 상회했다. 매출은 8천30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 순이익은 678억원으로 45.2% 늘었다. 음료 부문의 별도 기준 3분기 매출은 5천67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22억원으로 2....
외식물가 다시 들썩…맥도날드 빅맥 5500원으로 오른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0-26 14:01:15
300원, 에그 불고기 버거는 400원이 오른다. 음료 및 커피 품목 중에선 ‘아이스 드립 커피’가 200원 인상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계속되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한 것"이라며 "고객 부담을 덜기 위해 인상 품목과 폭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버거 프랜차이즈인 맘스터치도...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액상커피는 롯데칠성음료 칸타타(2천742억원)에 이어 동서식품 맥심(1천888억원), 매일유업 바리스타툴스(1천853억원), 코카콜라음료 조지아(1천427억원), 롯데칠성음료 레쓰비(1천413억원) 등 순이었다.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매출액 2천153억원으로 1위였고 해태제과식품 고향만두(675억원), 풀무원식품...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매일유업 매일바이오(886억원) 등 순이었다. 액상커피는 롯데칠성음료 칸타타(2천742억원)에 이어 동서식품 맥심(1천888억원), 매일유업 바리스타툴스(1천853억원), 코카콜라음료 조지아(1천427억원), 롯데칠성음료 레쓰비(1천413억원) 등 순이었다.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매출액 2천153억원으로 1위였고...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를 건네요"…커피 브랜드들 '총출동'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4 15:49:00
시음할 수 있도록 했다. 직접 물을 부어 커피를 내리는 ‘드립 커피 체험존’도 준비돼있다. 어머니와 함께 부스를 찾은 신 모 양(11)은 “물을 부으니 커피 물이 똑똑 떨어지는 게 신기했다”며 “커피 향이 고소하게 느껴졌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대체유 ‘어메이징오트’ 시음 행사를 진행중이다. 우유 대신 소화가...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식음료 브랜드로 성장한 스타벅스의 시작은 동네 커피 가게였다. 1971년 제리 볼드윈 등 3명의 동업자가 미국 시애틀에 커피 원두와 관련 장비를 파는 가게를 열었다. 1982년 하워드 슐츠 전 최고경영자(CEO)를 마케팅 담당자로 영입하면서 스타벅스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크게 성장했다. 국내에서도 스타벅스처럼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