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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감량 홍현희, `복근 선명` 수영복·레깅스 자태 2021-07-20 11:53:27
디자인의 수영복을 입고 나온 홍현희는 "이런 거 입었을 때 유지하고 싶은 마음, 건강해지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고 덧붙였다. 홍현희는 "제 입맛이 한식에 최적화 돼 있어서 한식을 못 끊는다. 양념을 덜 자극적이게 먹자 해서 소금, 간장, 된장을 저염식이나 어린이용으로 먹었다"며 "제일 중요한 건 스트레스 안...
콘래드 서울, 맛과 영양을 담은 세계 각국의 보양식 선봬 2021-07-07 10:00:07
세계 보양식이 차려진다. 대표적으로 한식 섹션에서는 깊고 진한 육수의 삼계탕과 전복을 쪄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한 양념으로 감칠맛을 더해 맛과 영양을 담았다. 중식 스테이션에서는 매콤한 마늘 관자찜이 준비돼 무더운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워준다. 이외에도 일식 섹션에서는 셰프의 특제 소스로 양념한...
닭가슴살에 대한 지나치게 상세한 이야기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1-07-06 17:42:01
더 비싸다. 한식뿐만 아니라 양식까지 공부한 사장님의 손맛이 아주 세련돼 반찬류가 정갈하다. 무릇 보양식은 닭만으로는 좀 심심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제안할 만하다. 요리사의 사회적 책임은 비선호 부위에 대한 연구가축 한 마리 전체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현재 외식업계의...
품절·악평…유튜버에 '울고 웃는' 식품업계 2021-06-27 17:05:33
방송을 통해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닭염통양념꼬치’를 소개한 뒤 이 제품의 1주일 판매량은 전주 대비 633% 급증했다. 2월 방송에서 소개한 ‘담뿍 대파 막창구이’도 판매량이 418% 증가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실제로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없는 온라인 채널 특성상 유튜버의 리뷰 영상에 따라 판매량이 많은...
소주·떡볶이·치킨…지구촌 휩쓰는 K푸드 2021-06-14 17:11:35
등 한국 술이 ‘외국인이 가장 싫어하는 한식’으로 꼽혔기 때문이다. “외국인이 와인이나 위스키에 비해 맛도, 향도 없는 소주를 싫어하는 건 당연하다”는 반응이 나왔다. 주류업계가 그간 해외 현지인을 겨냥한 소주 수출에 주저했던 것도 이런 정서를 우려해서다. 하지만 하이트진로는 달랐다. 외국인이 소주를 좋아하...
[한경에세이] 보릿고개와 어머니표 비빔밥 2021-06-08 19:37:11
된장, 때로는 양념간장 등 주로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자연 식물성이 주종이 된다. 어머니는 때로 국수나 수제비에도 오이, 당근, 감자, 죽순 등 자연식품을 섞어서 비빔국수, 퓨전 수제비를 만들어내시곤 했다. 어린 나이에도 어머니의 지혜를 조금씩 알아채긴 했지만 그렇다고 비빔밥이 보릿고개를 넘는 대책의 전부는...
[책마을] 진화하는 불고기…진짜 모습은 무엇일까 2021-06-03 17:41:02
양념육 직화구이를 더 선호한다고 한다. 테이블 위에서 직접 지글지글 구워 먹는 시즐감(Sizzle感)이 매력적인 모양이다. 불고기는 세계 어느 나라의 육류 요리도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강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한식 세계화 가능성의 중심축인 양념육 직화 불고기가 멍들고 있다. 왜일까. 버락 오바마...
살 빼야 하는데…라면·삼겹살·피자 당긴다면 이렇게 [건강!톡] 2021-06-02 18:21:44
◆ 찜닭&닭도리탕과 같은 빨간 맛, 한식 대부분 다 같이 먹는 빨간 맛 음식들은 조금씩 덜어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먹는 속도가 빨라지고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기 쉽다. 이러한 음식은 앞 접시에 한 그릇 푸짐하게 담아 밥 반 공기와 먹자. 그래야 다른 사람들의 먹는 속도에 휘말려 과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푸드컬쳐랩, MSG 없는 순식물성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 출시 2021-05-31 17:16:32
떡볶이, 볶음밥, 제육볶음, 닭갈비 등 한식 다양한 요리에 만능 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닭가슴살 볶음밥에 사용하면 감칠맛을 더해주고 제육볶음 소스로 활용하면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푸드컬쳐랩의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분말형 양념류)`은 매콤한 감칠맛인 반면 `서울시스터즈...
"BTS 덕분에"…속도 내는 `K-소스` 세계화 2021-05-27 17:14:24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등지에서의 한류열풍에 힘입어 한식 인기가 높아졌다는 설명입니다. 고추장을 활용한 칠리소스로 베트남에 진출한 대상은 올해 150억 원을 투자한 하이즈엉(Hai Duong) 공장 가동으로 동남아 시장 확장을 노립니다. [윤상영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수출부 부장 : 우리나라 소스류 제조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