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신 접종 모범국' 부탄, 남아시아 첫 부스터샷 시행 2021-12-25 15:33:10
나오지 않았다. 관광산업 의존도가 높은 부탄은 국민이 느끼는 행복감에 정책의 초점을 맞춘 나라로도 알려졌다. 경제 지표 개선이나 세계화보다 국민총행복(GNH·Gross National Happiness)이라는 개념에 초점을 맞춰 주목받았다. 총리를 맡은 로타이 체링은 비뇨기과 의사 출신으로 2018년 11월부터 부탄 정부를 이끌고...
[시론] 거버넌스 혁신, ESG 파고를 넘는 법 2021-12-21 17:21:02
뗐다. ‘행복’이 어떠냐고. 행복? 글쎄. 참석자들의 반응이 그랬다. 글로벌 일류, 변혁과 미래 개척 같은 거대 담론을 기대했던 참석자들은 행복이란 귀여운 단어에 미소로 답했던 기억이 난다. 이후 그는 사회적 기업을 꺼내들었고 결국 ‘사회적 가치’호(號)를 출항시켰다. 21세기 문법에 먼저 개안한 그의 화답이었다....
鐵이 끓자…포항경제 다시 '꿈틀' 2021-11-29 17:52:42
지표가 개선 기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11월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한 이후 포항시가 강도 높게 추진해온 배터리·바이오 신산업 육성 정책도 성과를 내고 있고, 그간 침체됐던 주택 건설 시장 등에도 온기가 돌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개선되는 실물경제지표29일 한국은행 포항본부가 발표한 9월 포항 실물경제동향에...
안양시, 행안부 '2021년 지방재정분석 평가'...종합등급 최우수 선정 2021-11-25 16:43:29
재정의 지표인 통합재정수지비율이 2.04%로 비슷한 규모의 지자체 평균(△3.99%)보다 6.03%P 높게 나타났다. 인구와 면적 등이 유사한 타 지자체와 비교했을 때 재정상태가 매우 건실하다는 의미하는 것이다. 시는 이 같은 지방채 제로 등 재정 건전화는 지방재정을 충실히 이행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한 결과로 분석하고...
'컴백' 화사, 깊은 성장통 있었기에 더 빛나는 'I'm a 빛' [종합] 2021-11-24 14:22:23
됐다. 너무 부담스러웠다"고 고백했다. 그는 "보이는 지표가 좋을 때 안 좋아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냐마는 그걸 내려놓아야 내가 좀 행복할 것 같다. 그냥 같이 무대에 서는 사람들과 교감하면서 '이번 무대 너무 좋았다'고 할 수 있는 행복감과 만족감, 그리고 나 자신의 균형감을 찾는 게 목표다"고 밝혔다. 마...
이선균 "'기생충' 이후 애플 오리지널 출연, 부담보다는 기대" [인터뷰+] 2021-11-10 15:16:05
행복했던 시기의 기억으로 다시 저장하고 싶다. 그런 생각을 해본다. ▲ 캐릭터에 깊게 이입했던 순간이 있었나. 매 순간 몰입을 하려 한다. 어떤 장면 때문에 한다기 보다는, 매 장면을 찍을 때마다 '이게 맞나' 고민한다. ▲ 드라마는 시청률, 영화는 스코어가 보이지만, OTT는 흥행지표를 확인하기가 쉽지...
LH, 국민공감위원회에 ESG분과 신설…전관특혜-일감몰아주기 차단 2021-10-29 11:46:07
선정지표를 개정하는 등 투명하게 제도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설계용역 등 일감 몰아주기에 대해서는 감사원 등의 전수조사 결과에 따라 즉시 조치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LH는 주거 혁신 방안의 하나로 임대주택을 의료·돌봄·일자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복지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 12월에...
고객만족도 100% 향해 달린다…24개 브랜드 수상 영예 2021-10-26 17:57:30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를 마다할 소비자는 없다. 동질, 동가의 상품들이 눈앞에 놓여 있다면 자신의 기쁨을 위해 힘쓰는 브랜드의 상품을 택하는 게 당연지사다. 브랜드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진심을 다하고, 고객이 이에 감동받아 애착을 갖는 ‘이심전심’은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객 마음 얻을 때까지 전력질주…그렇게 대세 브랜드가 되다 2021-10-26 15:53:20
뿐 아니라 행복까지도 만끽할 수 있다.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한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이처럼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목표로 전력을 다한 브랜드를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했다. 모범적인 고객중심 경영 브랜드의 표본을 확립하고 제시하는 한편 모든 수상 브랜드의 노고를...
에몬스가구, 한국품질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2021-10-26 12:46:50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10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에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는 가정용가구 부문 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