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예 마켓+] '내돈내산' 거짓말이 문제지, PPL이 문제더냐 2020-07-25 08:34:01
딴 화장품들은 드러그스토어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오뚜기 상속녀 함연지의 유튜브 채널처럼 아예 특정 브랜드와 특수 관계를 드러내고 해당 제품만 등장하는 콘텐츠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지도가 있거나, IT나 여행 등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구독자 수가 10만 명만 넘어도 10분 상당의 콘텐츠를...
클링크, 마케터를 위한 SNS 광고·협찬 표기 가이드 배포 2020-07-17 10:20:09
가이드’는 화장품, 식품, 의약품·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주류, 담배, 게임물, 비디오물 등 8개 품목을 선정하여 품목별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집행 시 주의 사항을 요약했다. 또한 광고 가능 및 심의 여부, 유관 부서 연락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클링크’의...
설화수, 14억 인도 시장 첫발 2020-07-13 17:15:56
3월부터 인도 소비 트렌드 분석 및 소비자 조사를 위해 SNS 채널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현지 오피니언리더들과 여러 차례 인터뷰를 했다. 설화수의 한방 기술력과 특징, 피부관리법, 제품 리뷰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 하반기에 인도 델리, 뭄바이 등 주요 도시에 있는 나이카...
설화수, 인도시장 진출…온라인 출시후 오프라인 매장 입점 2020-07-13 09:27:32
설화수 관계자는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인 인도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약 148억달러(약 17조7천800억원)로, 소비재 중에서도 특히 화장품 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른 편"이라면서 "최근 인도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뷰티 전문 플랫폼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특히 뷰티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제품...
"AI 결합한 잼페이스, 해외 1020도 잡겠다" 2020-07-05 17:44:58
사용 행태와 선호 화장품, 생활 습관 등을 물어보고 분석했다”고 말했다. 잼페이스의 킬러 콘텐츠인 ‘타임점프’ ‘페이스 매칭’ 등이 10~20대 인터뷰에서 얻은 아이디어에서 나왔다. 일단 유튜브에 공개돼 있는 수많은 뷰티 인플루언서의 화장품 리뷰 및 사용법 동영상을 잼페이스가 크롤링(정보를 가져옴)해서 볼 수...
1년만에 10대 뷰티 '덕후' 홀린 잼페이스… "이제 해외 공략" 2020-07-05 15:50:09
만나 그들의 어플 사용 행태와 선호 화장품, 생활 습관 등을 분석했다"며 "유튜브에 뷰티 동영상은 넘쳐나지만 정작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기 어렵다는 데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했다. 잼페이스가 선보인 타임점프, 페이스 매칭은 이런 아이디어에서 나왔다. 일단 유튜브에 공개돼있는 수많은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화장품...
[김우섭 기자의 바이오 탐구영역] "직접 발라보는 대신 온라인으로 사는 시대…화장품 인증 수요 늘었다" 2020-07-03 16:09:29
온라인에서 화장품을 사는 일이 늘었습니다. 직접 발라 볼 수 없으니 제품 후기나 제품 광고에 의존을 하게 됩니다. 상품 리뷰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더 신뢰하는 것은 제품의 효능과 안정성 데이터입니다. 그런데 화장품 옆에 나와있는 광고 문구들을 넣기 위한 과정은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제품 효능을 광고하기...
정부도 `더 세게` 외치는 유튜브…"어디까지가 자극적인가요?" 2020-07-03 15:38:57
화장품을 들고 볼을 두드린다. 엄마가 아이의 입술에 립스틱을 발라준다. 여자아이가 아이를 임신해 출산하는 연기를 한다. 유튜브에서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키즈 유튜버의 콘텐츠다. 서울 청담동에 95억원에 달하는 빌딩을 사 화제가 된 유튜버는 6살 여자아이였다. 이보람 양이 운영하는 `보람튜브`는 가족들과 함께...
'팔로우미' 다산다라 산다라박vs내돈내산 안현모, 본격 리얼 리뷰 전쟁 2020-06-26 13:05:00
시작된 프로그램에 걸맞게 MC들이 준비한 리뷰 콘텐츠도 화끈하다.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다 사버려 ‘다산다라’라는 별명을 얻은 산다라박은 다산다라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쿠션부터 섀도, 블러셔, 립 제품까지 여름 신상 화장품을 다 사 리뷰한 후 베스트 제품을 뽑고, 데일리 메이크업까지 공개한다. 완...
지그재그, 도입 2개월 만에 상품 리뷰 100만 건 돌파 2020-06-12 09:19:28
"리뷰 중심의 화장품 대표 앱에서 매년 100만 건 가량의 리뷰가 축적되고 있는 점을 고려했을 때 지그재그에서 두 달 동안 100만 건이 쌓인 것은 매우 빠른 속도"라고 강조했다. 리뷰 기능이 입점 쇼핑몰들의 매출 상승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리뷰가 달린 상품의 구매전환율이 없는 상품 대비 약 2.4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