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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5개월만에 작년 연간 수주 돌파 2021-06-01 11:29:05
최근 후판 등 원자재 가격 상승세가 심상치 않아 수주를 떠나 조선업체 수익성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된다.조선업계 관계자는 "조선업체들은 주로 헤비테일 계약(선수금을 적게 받고 인도 대금을 많이 받는 형태의 계약)을 맺어 일반적으로 수주가 실적에 반영되려면 1~2년이 걸린다"면서 "최근...
제일테크노스 "工期 절반 단축…전국서 공사 수주" 2021-05-31 18:32:21
64층(290m 높이) 규모의 탄종파가 오피스 복합빌딩에 캡데크를 적용했다. 이 회사는 현대중공업 등 국내 조선소에서 주문하면 즉시 조선용 후판을 가공 조립 표면 처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체제도 갖추고 있다. 지난해 기업부설연구소도 설립해 주력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차세대 배터리 기술, 바이오산업...
철강판매도 이젠 비대면…동국제강, 스틸샵닷컴 오픈 2021-05-24 11:11:49
오픈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철강업계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비대면 영업 역량을 강화해 철강 이커머스(e-커머스)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동국제강이 이번 1차 오픈에서 선제적으로 선보인 ‘후판 주문품’은 국내 최초로 고객이 요구하는 강종과 사이즈를 최단 납기(7일...
수년간 '수주 절벽' 후유증…빅3 조선사, 1분기 실적 부진 2021-05-18 17:36:06
세계 발주량의 44%를 차지했다. 후판 등 선박에 쓰이는 철강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은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수주가 실적에 반영되기까지는 2년가량 시간이 걸리지만 후판 등 원가는 비용에 즉시 반영된다. 조선업체 관계자는 “선박 발주가 늘면서 선박값을 지수로 환산한 신조 선가 지수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지만...
제2의 `포스코강판`.. 너무 싼 철강주 [최성환의 알음알음 스몰캡] 2021-05-11 09:20:09
열연코일을 구매해서 고객의 주문에 맞춰 가공한 뒤 판매하는 회사. 주요 제품은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열연강판, 선박이나 토목건축에 사용되는 열연 후판, 열연후반을 용접가공해서 만드는 건설용강제 h빔 등이 있다.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은 열연가공 70%,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25%, 강구조건설 10%, 기계제작 5% 수준...
철광석값 폭등에 정부·업계 머리 맞대…"생산라인 풀가동" 2021-05-11 06:01:00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다. 중국은 철광석 수입의 60%를 호주에 의존한다. 이 때문에 자동차·가전 등의 소재로 쓰이는 기초 철강재인 열연강판뿐만 아니라 냉연강판, 선박을 만들 때 쓰는 후판 등 대부분 제품 가격도 고공행진 중이다. 원재룟값이 오르다 보니 철강사들이 제품 가격에 이를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수요...
씨에스윈드, 1분기 영업익 316억원…전년비 94.2%↑ 2021-05-06 11:36:59
씨에스윈드 관계자는 "수주 단가의 70~80%가 후판과 같은 원자재 가격이지만 원자재 가격의 상당 부분을 고객사가 부담하는 구조"라며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액이 증가하면서도 원가절감을 통해 비용이 오히려 감소했고 규모의 경제를 통한 고정비 분산효과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씨에스윈드는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미...
알리바바에 3조원대 과징금 부과한 中…빅테크 견제 '본보기'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1-04-11 13:12:27
됐다는 점에서 알리바바가 이전과 같은 성장세를 유지하긴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많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이 설립한 후판 경영대학원은 지난달 말 시작할 예정이었던 올해 신입생 모집을 당국의 제지로 중단했다. 한때 하버드 경영대학원만큼 들어가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던 명문대가...
포스코 대미 수출 탄력…선재 반덤핑관세 41.1%→0.9% 2021-03-21 07:31:00
선재가 정상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고 판단해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지만, 덤핑 마진율은 원심보다 훨씬 낮게 적용했다. 이와 함께 상무부는 한국산 탄소합금 후판에 대한 상계관세(CVD) 2차 연례재심에서 포스코 제품에 대한 상계관세율을 0.49%로 최종 판정했다. 이에 따라 실질적으로 부과되는 관세는...
K-조선,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중국 압도했다 [배성재의 Fact-tory] 2021-03-20 09:00:00
각사의 리스크로 자리 잡았고, 저가 수주, 후판 가격 인상 등 사업적 어려움도 여전합니다. 그러나 올해 수주 행진을 통해, 일거리만큼은 기술력으로 극복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년 전 대비 덕분에 성과를 보고 있는 한국 조선업. 과연 앞으로의 10년도 기술력으로 헤쳐나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