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팔수록 손해` 제주맥주…김 빠진 주가 2022-05-16 19:17:17
제주맥주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15억 8천만 원 수준이던 광고선전비가 2021년 34억 6천만 원으로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브랜드 홍보를 강화했지만 기대 이하의 효과를 거뒀고 실적 악화로까지 이어진 거죠. 적극적인 마케팅이 부담스러운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적자 행진은 지난 분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접대비' 명칭, '대외활동비'로 바꾸면 기업활동 좋아질까 [세상에 이런 법이] 2022-05-16 10:29:24
광고선전비는 대외활동비와 구분이 어려워진다." 법안이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명분으로 삼고 있지만 접대비의 이름을 바꿔 접대비 집행이 용이해지만 기업 수익성에는 부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다는 연구도 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정명호 전문위원은 두 가지 논문을 통해 이유를 설명했다. "접대비 비출과 기업...
"야놀자가 10조원 가치라고?"…'버블의 시간'이 다가온다 2022-05-14 06:26:01
못 미치는 이듬해 8월 이전에 현금이 바닥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현금지출을 보전할 만큼 충분한 매출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인터넷기업들이 지출하는 비용의 절반은 마케팅과 기술개발이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기를 가리고 내용만 보면, 마치 오늘의 국내 커머스 기업들에 대한 분석을 보는 듯하다. ‘e커머스...
러 기록적 무역흑자…"서방제재가 전비 충당에 도움됐나" 2022-05-13 15:55:09
무역흑자…"서방제재가 전비 충당에 도움됐나" "수입급감·수출유지 속 에너지값 급등에 작년 2배 초과" 전문가 제재 회의론…"무역제재도 효과 더뎌 수십억달러 유입"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뒤 서방의 경제제재를 받으면서도 기록적 무역흑자를 내는 것으로 관측됐다. 영국...
우크라, "전쟁 두달여간 11조원 썼다" 지원 호소 2022-05-13 09:37:03
달러(80조4천억 원)인 것과 비교하면 한해 씀씀이의 8분의 1 정도를 지난 두 달 반 동안 계속된 전쟁에 쓴 셈이 된다. 2월 24일 러시아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 전쟁 비용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르첸코 장관은 특히 전비를 충당하려고 원래는 개발 예산으로 책정됐던 자금을 끌어다 써야 했다고 설명했다. 또 전...
펄어비스 1분기 영업익 작년대비 60.4%↓…"붉은사막 개발 집중"(종합2보) 2022-05-12 08:57:53
이어 지급수수료 23.9%, 광고선전비 9.5% 등으로 나타났다. 인건비는 전년 동기 363억원에서 437억 원으로 50.6% 증가했지만, 광고선전 비용은 전년 동기 151억 원에서 82억 원으로 45.9% 감소했다. 전체 직원 수는 1천485명으로, 이 중 개발 직군의 비중이 65%를 차지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에 신규 클래스...
인건비 직격탄…펄어비스, 1분기 영업익 전년비 60.4% 감소 2022-05-12 08:48:22
인건비가 50.6%를 차지했다. 이어 지급수수료 23.9%, 광고선전비 9.5% 등으로 나타났다. 인건비는 전년 동기 363억원에서 437억 원으로 50.6% 증가했지만, 광고선전 비용은 전년 동기 151억 원에서 82억 원으로 45.9% 감소했다. 전체 직원 수는 1485명으로, 개발직군 비중이 65%를 차지했다. 펄어비스는 올 2분기 검은사막...
펄어비스 1분기 영업이익 52억원…60.4% 감소 2022-05-12 08:15:24
지급수수료 23.9%, 광고선전비 9.5% 등으로 나타났다. 인건비는 전년 동기 363억원에서 437억 원으로 50.6% 증가했지만, 광고선전 비용은 전년 동기 151억 원에서 82억 원으로 45.9% 감소했다. 전체 직원 수는 1천485명으로, 이 중 개발 직군의 비중이 65%를 차지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검은사막 IP에 신규 클래스...
펄어비스 1분기 영업이익 52억원…작년 동기 대비 60.4%↓(종합) 2022-05-12 07:58:48
지급수수료 23.9%, 광고선전비 9.5% 등으로 나타났다. 인건비는 전년 동기 363억원에서 437억 원으로 50.6% 증가했지만, 광고선전 비용은 전년 동기 151억 원에서 82억 원으로 45.9% 감소했다. 전체 직원 수는 1천485명으로, 이 중 개발 직군의 비중이 65%를 차지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검은사막 IP에 신규 클래스...
위메이드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76%↓…영업비용 대폭 증가(종합) 2022-05-11 13:42:13
매출의 88%가량을 차지했고, 전년 동기 590억원에 비해 96%가량 증가했다. 반면 라이선스 매출은 129억원으로 같은 기간 동안 24% 감소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6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데 반해 해외 매출이 691억원으로 271%로 크게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모든 영역에서 크게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