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C방 창업, 본사 능력 우수한 프랜차이즈 선택해야 2013-12-04 16:35:14
자리 잡아 온 피시방 창업은 연 4조원 대의 시장 규모를 자랑하는 인기 창업 업종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pc방창업의 경우 다른 업종에 비해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진입 장벽이 높지 않아 초보창업자들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다”며 “하지만 아무리 쉬운 창업아이템이라고 해도 체계적인 시스템과...
롯데마트, 베트남 5호점 '빈증점' 오픈 2013-11-20 08:17:57
별도로 운영해 한국, 중국, 일본의 소스, 식용유, 과자, 라면 등 5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과거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 지배를 받아 프랑스식 식생활인 것을 감안해 베트남형 통큰 상품인 ‘끅다(cuc da) 바게트’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롯데마트는 덧붙였다.‘끅다(cuc da)’는 베트남어로 ‘대단히 만족한’이란...
박해란 실장 "쿤룬 게임은 버릴 게 없어요" 2013-11-18 04:32:00
과자로 출시했다. '빼빼로데이'라는 영리한 마케팅으로 빅히트를 쳤다. 두 번의 빼빼로데이에 박 실장은 어떻게 달라질까. 3~4명으로 출발한 쿤룬코리아는 이제 35명, '암드히어로즈' 1월 오픈 이후 '천신'(6월), '다크헌터'(7월), '레전드오브킹'(9월), '문파문파'(10월)로 줄줄이...
[영화로 쓰는 경제학원론] 자메이카가 봅슬레이서 금메달 따려면? GDP가 말하지 못하는 것 2013-11-15 21:06:03
그 얼음?" 자메이카 청년들 과자포장지에 얼굴이 나오고 싶다는꿈을 이루기 위해 88년 캐나다 캘거리 동계올림픽 도전한 실화 [ 김유미 기자 ] 1987년 11월 카리브해의 섬나라 자메이카. 달리기 선수인 데리스(리온 분)가 레게머리 절친인 상카(더그 e 더그 분)를 설득 중이다. 3개월 뒤 열리는 동계올림픽에 봅슬레이...
다비치, 타이틀 곡 ‘편지’ 공개와 동시에 음원시장 ‘점령’…역시 다비치 2013-11-12 10:24:46
음원 시장을 장악한 후 다비치는 코어콘텐츠미디어를 통해 타이틀 곡 '편지'를 작곡한 작곡가 전해성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전해성은 2년 전 다비치의 ‘안녕이라고 말하지마’를 작곡하며 다비치와 연을 맺은 바 있다. 이어 팬들에게 “다비치 음악을 사랑해 주는 모든 분들께 뭐라 감사 인사를 전해야 할지...
삼성그룹, 배추농가 지원 김장담그기 캠페인 2013-11-12 09:34:40
담그기로했다. 배추는 자매결연 마을이나 지역시장에서 구매한다. 담근 김치는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테크윈[012450]은 이날 경기 성남시 야탑역 광장에서 임직원 200명과 지역주민 등 1천200여명이 참여해 자매마을인 원주시 귀래면과 여주시 해바라기 마을에서...
김대일 대표 "'검은 사막', 99점짜리 인생 게임" 2013-10-31 19:59:11
게임 시장의 강세로 온라인 게임에서 한국 게임의 자리가 많이 좁아졌다. 허 본부장은 ''검은 사막'은 외산 게임과 대적할 수 있는 게임이다. 유저들의 기대감을 모아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물론 모바일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기존의 pc 게임이 아직까지는 우세하다고 생각한다. 오래 사랑받은...
[글로벌 베스트 상품] 오뚜기, 러시아 입맛 잡은 '마요네스'…극동지방에선 점유율 70% 2013-10-31 06:58:05
총 수출액은 1000억원 정도다. 멕시코 라면시장에서는 일본업체 등에 이어 6.5%의 점유율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멕시코 현지 공장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새우 소고기 닭고기 해물맛 등 4종을 판매하고 있다. 현지 월마트, 아우레라 등 유통채널에서 오뚜기 라면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상황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사설] '식품한류'에서 한국 농업 가능성을 본다 2013-10-22 21:41:59
베이커리를 비롯한 과자류 참치 맛김 같은 가공식품과 홍삼 버섯 야채 등 신선식품을 찾는 중국인들도 늘어나는 추세라는 게 한경의 보도다. 중국은 소득 증가에 따라 안전식품·고급식품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 식품은 믿을 수 있고 맛도 좋아 중국인의 달라진 입맛을 끌어당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식품한류라는...
[중국에 부는 식품韓流] "신선우유·고추장·된장처럼 한국만의 특화상품 키워야" 2013-10-22 21:13:57
“과자는 고급제품인 유럽산과 값싼 인도네시아산 등이 급속하게 시장에서 규모를 키우고 있는데 이런 흐름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한국 식품회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필요성을 강조했다. 치어풀은 연매출 100억여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 유럽, 미국, 동남아 등의 식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