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유 위생, 이제 깐깐한 주부들이 직접 챙겨… 2013-04-08 10:51:10
4일 “우리 땅에서 생산된 우유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홍보하기 위해 ‘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한 생산현장 개방’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며 “그 첫 행사가 주부소비자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용인 농도원 목장과 경기 평택의 매일유업 공장에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식품 안정성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날로 커지고...
[한경과 맛있는 만남] 미클로시 렌젤 주한 헝가리 대사 "남·북 합쳐 한반도에서 14년…이만하면 인연 깊죠" 2013-04-05 17:28:04
천연 이스트와 소금을 반죽해 매일 아침 구워낸 파라도우는 바삭하고 고소했다. 렌젤 대사는 “반죽에 콩가루가 들어가 고소한 맛을 낸다”고 설명했다. 파라도우와 같은 반죽을 사용하지만 통통하게 구워내 쫄깃한 느낌을 주는 치아바타와 토마토소스, 올리브오일로 구워 담백한 맛을 내는 포카치아도 일품이라고 했다....
[인터뷰] 소아정신과 의사 김태훈 "'습관시계'를 가진 아이의 미래는 밝다" 2013-03-25 18:31:01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가 매일 아침마다 학교에 안가겠다고 울어요." 소아정신과 의사인 김태훈 사랑샘터 정신과 원장이 아이의 부모를 상담하다가 들은 말이다. 생활습관을 확인해보니 매일 밤마다 tv보느라 늦게 잠이 들었던 아이는 결국 아침마다 늦잠을 자게됐고 엄마는 밥을 먹이느라 실랑이를 벌이고...
전지현 신의 몸매 우유빛깔 피부 유부녀 맞아? 2013-03-25 08:54:17
매끈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 하고 있으며 우유빛깔의 피부를 가지고 있다. 전지현 몸매 관리는 매일 새벽6시에 일어나서 하는 운동이다. 역시 신이 내린 몸매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얻어낸 결과인 것. 또한 전지현은 피부관리를 위해 야외 촬영 시, 커다란 우산으로 자외선을 완벽 차단하며 평소 메이크업을 잘 하지 않고...
[25일 증권사 추천종목]빙그레·플렉스컴 등 2013-03-25 07:32:37
◆삼성증권<신규추천종목>- 빙그레(바나나맛 우유, 메로나 수출 증가로 밸류에이션 재평가 기대. 중국 가공유 시장 프리미엄화, 중국 편의점 시장 고성장 수혜)<추천제외종목>- 매일유업(이익실현)◆우리투자증권<신규추천종목>- 플렉스컴(주고객사의 5인치 이상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디지타이저(...
빵집 이어 우유업체도 '새 정부 눈치보기'…서울우유 "가격 인상 없던 일로" 2013-03-24 16:46:18
원가 압력이 높아졌다는 지적이다.당시 서울우유는 남양유업, 매일유업 등과 함께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1ℓ들이 흰우유 가격을 2300원에서 2350원으로 올렸지만, 가격 인상을 자제해 달라는 정부 요청에 따라 다시 2300원으로 내렸다.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은 당시 올린 가격대로 우유를 판매하고 있다.업계에서는 올...
산양분유, 임상실험으로 입증된 효과는? 2013-03-23 10:56:50
우유(유당) 성분이 섞여 있다. 아이배냇 윤숭섭 연구소장은 일본 니혼대학에서 식품공학 학사와 박사학위를 받고 지난 25년간 우유의 기능 특성 및 분유를 연구한 전문가다. 매일유업 연구소장과 동원식품 과학연구원 원장을 지냈고, 식약청 식품공전개선위원회 특수영양식품 분과위원장, 낙농진흥회 유가공 분과위원으로도...
김연아 우승하니 웃는 기업들 있네~ 2013-03-18 09:34:25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사용했던 매일유업 'esl 저지방&칼슘 우유'의 매출이 전년 대비 최고 500%까지 급증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연아는 삼성전자 에어컨, 프로스펙스, 매일유업, lg샤프란, 맥심 화이트골드 등의 광고모델로 활약중이다.김연아는 2009년부터 삼성 에어컨의 ‘씽씽’ 캠페인을 시작으로...
음식료, 중국 성장 모멘텀 `이상무`- 신한금융투자 2013-03-18 08:05:37
분유 시장은 매일유업이 활발히 진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조 연구원은 이어 "지난해 6개월간 판매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매출액은 90억원, 매일유업의 지난해 분유 수출액은 140억원을 기록하며 기대치를 웃돌았다"며 "특히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의 매출 호조로 올해 수출액이 전년 대비 60.8% 성장한 793억원이...
분유 맞수 매일-남양 '세컨드 사업' 덕에 신고가 2013-03-14 17:58:16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은 올 들어 꾸준한 상승세를 타며 종가 기준으로도 각각 22.72%와 13.68% 올랐다.두 회사는 우유, 분유 등 유가공 제품 생산·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지만 주력 이외 부문의 사업 호조가 신고가 경신에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매일유업 주가 강세의 대표적 ‘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