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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대한항공 승객 3.9%↓..5년만에 적자날 듯 2014-01-26 08:47:20
373억원으로, 2008년 이후 5년 만에 처음으로 지난해 적자를 기록할 전망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엔저 현상과 저비용 항공사와의 경쟁으로 인해 승객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국제선 승객이 4.3%, 국내선 승객이 1.4% 증가해 총 승객은 1천632만2천명으로 3.4% 늘었다. 하지만 아시아나항공도...
[단독] 코레일, 공항철도 민영화 계획 철도소위서 숨겼다 2014-01-24 17:03:51
이러한 계획은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적자노선을 매각하지 않겠다고 공개적으로 입장을 밝힌 것과 상충돼 거짓논란도 예상된다. 최연혜 사장은 철도소위 하루전인 20일 기자간담회에서 적자노선 매각계획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기존 적자노선은 반납을 고려한 것이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바로 다음날...
최연혜 "철도요금, 물가와 연계" 인상 시사 2014-01-21 20:28:25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적자 노선의 민간 개방 가능성에 대해서도 입장을 내놨다. 그는 “아직 적자 노선 반납을 고려한 것은 하나도 없다”며 “신규 노선은 국토교통부가 운영권을 결정하는데, 이 역시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협의한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코레일 부채 감축 관련 핵심 사안 중 하나인...
최연혜 사장 "철도공사 외에 곁눈질 않겠다"(종합) 2014-01-20 22:34:06
있는 것을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신규노선이나 적자노선의 민간 개방 가능성에 대해선 "신규노선은 국토교통부가운영권을 결정하는데 아직 우리와 협의한 것은 없다"면서 "기존 적자노선은 (운영권) 반납을 고려한 것은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한편 최 사장은 "남북 철도가 연결되면 굉장한 '대박'이...
국토부 철도국장 "적자노선 운영 민간도 가능" 2014-01-13 17:42:16
김경욱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이 적자노선의 민간개방 여부를 재차 확인했다. 김경욱 국장은 13일 오후 국회 국토교통위의 철도산업 발전 소위 전체회의에서 "현행 철도사업법에 민간에 면허 제한 규정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국장은 또, 2015년말 개통예정인 성남~여주, 2016년 소사~원시 구간에 대해 민간도 운영이...
윤후덕 의원 "수서발 KTX, 적자노선 폐기 전단계" 2014-01-13 10:23:25
설립 강행이 결국 적자노선 폐기 전단계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민주당 윤후덕 의원은 13일 철도산업발전소위원회 2차 회의를 앞두고 보도자료를 통해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사실상 적자노선 폐기 전단계"라고 비판했다. 코레일의 2013년 6월 `한국철도공사 경영효율화 종합대책안 검토의견` 자료에 따르면 정부안은...
[Cover Story] KTX 민영화하면 서울~부산 요금이 20만원??? 2014-01-10 16:44:08
만성적자 상태인 철도를 공기업 체제의 자연독점 상태로 놔둬야 하느냐는 데 있다. 한국에서 자연독점에서 민간경쟁 체제로 바뀐 분야는 많다. 통신, 철강, 석유 등이 그런 분야다. 통신은 sk텔레콤 kt lg텔레콤 등 민간에 개방돼 세계 최고의 시장으로 바뀌었다. 개방을 통해 정부의 재정부담을 덜고 사회후생이 증대됐다....
[단독] 코레일 "2015년부터 적자노선 민영화"‥자체 보고서 2014-01-10 15:44:54
보고서에 내년부터 적자노선을 민간에 개방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코레일연구원 경영연구처가 7일 발간한 `2015년도 일반여객 수송수요 예측` 보고서에는 2015년 적자노선을 개방하는 내용이 적시됐다. 신규 노선과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는 적자노선에는 새로운 사업자의 시장참여가 가능해 진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최연혜 사장 "철도경쟁체제…뼈 깎는 체질개선 시작"(종합) 2014-01-02 13:59:05
둔 듯 "전방위적 자구 노력으로 방만경영, 적자기업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올해를 반드시 흑자 원년으로 만들자"며 "여객부문은 신규노선 개통에 따른 수송수요 창출과 수익증대에 집중하고 물류사업은 비수익 열차운행 축소 등 과감한 비용절감과 핵심품목 위주의 사업구조로 전환해야 한다"고 방향을 설정했다. 이...
최연혜 사장 "철도경쟁체제…뼈 깎는 체질개선 시작" 2014-01-02 11:36:08
둔 듯 "전방위적 자구 노력으로 방만경영, 적자기업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올해를 반드시 흑자 원년으로 만들자"며 "여객부문은 신규노선 개통에 따른 수송수요 창출과 수익증대에 집중하고 물류사업은 비수익 열차운행 축소 등 과감한 비용절감과 핵심품목 위주의 사업구조로 전환해야 한다"고 방향을 설정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