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태제과, 걸스데이 앞세워 포키 마케팅 본격 시동 2013-10-22 14:03:28
과자 시장의 약 50%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는 스틱데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선물용 기획제품도 출시했다. 선물용 신제품은 ‘파티’를 형상화시킨 디자인 컨셉트로, 패키지 역시 원통을 비롯하여 롱스틱, 패밀리팩, 버라이어티팩으로 구성을 다양화시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해태제과는 지난 9월에...
"삼성카드, 3분기 실적 기대 부합"-대신 2013-10-22 08:41:06
늘어난 70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시장은 720억 원을 예상했었다.최정욱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는 예상에 부합하는 실적" 이라며 "업계 전반적인 성장 둔화와 지난달 추석 연휴로 3분기 개인신판 취급고 증가율이 5%에 머무르고 신규 회원 유치 활동에 판관비는 소폭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
[Biz스토리(26)] 농심, 비밀병기 '수미칩' 성공스토리…새우깡 이을 차세대 스타로 2013-10-15 14:11:56
1965년 당시 '소고기 맛' 라면으로 국내 시장에 이름을 알리면서 지난 반세기 동안 '라면 왕국'으로 자존심을 지켜왔다. 하지만 농심도 위기가 있었다. 창업 5년 만에 선발주자들의 판매 견제와 경쟁심화로 파산 위기에 내몰린 것이다. 이때 Ɔ점대 방어율'을 예고하며 당당히 구원투수로 등판한 건...
롯데마트, 印尼서 2주간 '2013 Korea Food Festival' 진행 2013-10-14 07:39:31
있어 경제적 위상이 높다”며 “국내 기업들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korea food festival과 같은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롯데마트는 2008년 10월 makro 19개점을 인수하며 대한민국 유통업체로서는 최초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해 현재 34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금융위원장 "정책금융 개편안은 최적의 선택" 2013-10-10 14:15:11
시장마찰 심화 우려 등 비판의 목소리가 있는 것이사실"이라면서도 "(비판의) 상당 부분은 오해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의 장기 성장을 모색하려면 정부의 '현명한 시장선도와 조정 기능'이중요하다"며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금융시스템의 안정과 정상화를 위한 작업은 민간에만 맡기기 어려우며...
"中서 한국식품 만족도, 美·日 앞서…내년 對中수출 日 추월" 2013-10-01 17:01:15
술, 과자, 그리고 면류 등 여러 제품에 관심을 보였다. 고추장 된장에도 눈길이 멈추긴 했지만 어떤 특정 상품을 선호한다기보다는 신제품에 주목했다. 그만큼 중국시장에서 한국 농식품의 교류가 늘어난 것으로 볼 수 있다. 바이어 중에는 한국에서 신제품이 나오면 빨리 정보를 알려달라는 사람도 많았다. ▷사회=중국...
소중한 자녀 간식 선택할 때 유의할 점 2013-09-30 13:58:51
과자’는 100% 유기농 쌀에 야채, 과일로만 맛을 냈고 설탕, 소금, 밀가루, 기름은 물론 색소나 향료, 보존료 등 화학적 합성 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았다. `요미요미 유기농 쌀과자’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은 물론 국내 유기인증기관에서 인증하는 유기가공식품 인증까지 추가로 획득, 유아 과자 시장을 대표하는...
심상찮은 롯데家…신동빈-신동주 '형제간 지분경쟁' 2013-09-22 17:05:10
양국의 롯데가 6억명이 넘는 거대 시장인 동남아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일본 롯데는 지난 7월 태국에서 생산을 시작했다. 오는 11월엔 인도네시아공장을 가동한다. 신 부회장은 “과자 브랜드 전략은 일본이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롯데제과도 2007년 베트남 제과업체 비비카를 인수하는 등...
‘슈니발렌’, 일본 후쿠오카 이와타야 백화점 입점 2013-09-12 17:11:01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본에서는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슈니발렌이 `망치로 깨먹는` 이라는 표현으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한국적인 멋으로 매장을 연출해 일본 고객들에게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가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슈니발렌’이란 이름보다 ‘줄 서서 먹는 과자’란...
"오리온, 중국 제과시장 성장 수혜주…실적 회복 빨라"-한국 2013-09-12 07:18:25
제과시장의 성장 여력이 매우 크다고 본다"며 "최근 출시된 과자 '고소미'의 반응이 좋아 8,9월 실적 개선 폭은 지난 7월보다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내년에는 동북 3성을 타깃으로 심양 공장이 가동되기 때문에 매출액 성장률은 다시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심양 공장은 매출액 500억원 증가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