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롤러코스터 탄 네이버‥향방은 2014-04-10 07:39:27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라인 게임의 경우 일본외 지역성과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2분기 이후에는 신규비즈니스모델과 밴드의 게임플랫폼 런칭을 통해 추가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입니다. 여기다 라인은 올 연말 일본과 나스닥 동시 상장이 예고되고 있어 라인의 가치는 재평가는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란...
게임 크라우드 펀딩 '텐스푼' 스타트업 돕는다 2014-04-10 02:34:59
아이디어와 참신한 내용의 게임 프로젝트들이 세상에 빛을 볼 수 있도록 선별, 후원한다. 텐스푼 사용 개발사에게는 전문적 qa를 통한 상품성 평가도 함께 제공된다. 이 자리에는 큐랩 이상기 대표를 비롯해 배성곤 액토즈소프트 부사장, 심승욱 마이크로소프트 이사, 정재훈 sk브로드밴드매니저, 조경훈 ts인베스트먼트...
[구글의 발톱 ③] 이통사 '뒤통수' 때리고 개발사 '나몰라라' 2014-04-09 14:01:45
'구글플레이와 게임' 간담회에서 "수수료 30% 정책을 바꿀 생각은 없다"면서도 카카오나 밴드에 게임 입점 수수료를 내지 말고, 구글과 함께 하자고 제안했다. 하지만 앱 마켓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네이버 앱스토어나 티스토어와 비교해야 한다. 소셜 기능을 제공하는 카카오 게임하기나 밴드와 다른 시장이다. 한...
[단신] 원마운트 12일 재 개장 2014-04-08 11:32:55
내 게임 및 이벤트를 다양화하기 위해 필요한 장비들을 확충하고, 마술쇼 및 버블쇼 등 이벤트 규모를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원마운트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원마운트 카페거리와 쇼핑몰 일대에서는 다양한 거리공연과 프리마켓이 열린다. 또한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핫] 1000만 다운로드-매출 1위, 뭐가 더 어려울까? 2014-04-07 06:34:00
시작에 불과하다. 게임의 수는 점점 많아지고, 시장이 성숙한 만큼 모바일 게임의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질 것이다. 더욱이 밴드게임 등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비 카톡게임도 속속 출현하면서 시장도 다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앵그리버드스페이스, 2000만 다운로드...
게임인재단- '밴드게임' 캠프모바일과 기부금 약정식 2014-04-04 13:20:58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은 금일 4일(금), 네이버 자회사인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과 기부금 약정식을 갖고, '밴드게임' 수익의 일부를 기부 받는다는 내용의 기부금 약정서를 교환했다. 4월 중 게임 플랫폼 '밴드게임'의 출시를 앞둔 캠프모바일은 해당 플랫폼에 입점 후 1년이 지난...
캠프모바일·게임인재단, '밴드 게임'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 육성키로 2014-04-04 10:41:13
게임 개발사들이 서비스 경쟁력 만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터전이 마련된다. 캠프모바일과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은 새롭게 출시될 '밴드 게임' 수익금 중 일정 비율의 재단 기부, 유망 중소 개발사 공동 발굴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과 캠프모바일...
"라인, 연내 5억명"…네이버 '지구촌 빅뱅' 이제 시작 2014-04-04 07:11:00
노린 밴드는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장해 나가고 있다. 2012년 8월 첫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5개월 만에 10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고, 지난달에는 사용자 수가 2500만명을 돌파했다. 전체 이용자의 약 20%가 외국인으로 글로벌 시장의 반응도 좋다. 밴드는 현재 한국을 포함해 168개국에서 10개 언어로...
카톡·라인 연내 상장 가능성…모바일 메신저 재평가 받을 것 2014-04-04 07:01:03
‘밴드’를 성공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밴드는 지인 기반의 커뮤니티 sns로 2월 초 글로벌 가입자 수가 2300만명을 넘어섰다. 이달 중 ‘게임하기’ 서비스 같은 본격적인 수익모델을 탑재할 전망이다. ○잇단 상장시동, 모바일메신저 가치 현실화 모바일 매신저앱의 가치는 글로벌 시장뿐 아니라 한국 시장에서도...
네이버, 라인의 '캐시카우' 게임·광고 급성장…수익 日 편중 벗어나야 2014-04-04 07:01:02
기록하고 있다. 밴드는 이달 중순 모바일게임 플랫폼을 론칭해 게임 사업을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밴드는 학연 지연 등 강력한 유대관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전화번호 기반 메신저에 비해 소셜 기능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밴드는 30~40대 남성 사용자의 비중이 높아 미드코어(단순한 캐주얼 게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