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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업계 첫 서비스 2022-11-22 17:39:37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간편한 본인 인증으로 사고 신고와 조회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 구조 탓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쳐야 했다. 하지만 디지털 ARS를 이용하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업무를 처리할...
BNK부산은행 55주년…자산 100조 '중견은행'으로 도약한다 2022-11-22 16:22:24
싱글뷰(single view) △금융상품몰 △각종 조회 등 영업 지원 △고객 등록 △통장 개설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각종 제신고 등 수신 업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발급 등 카드 업무 △여신 약정서 징수 등이다. 부산은행은 누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찾으며 공유하는 등 사용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
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2022-11-22 15:41:26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발신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 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등 제약이 적지 않았다. 하지만 디지털 ARS를 이용하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NH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2022-11-22 08:44:45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발신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 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등의 제약이 있었다. 디지털 ARS를 이용하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자본금 8억원 출발…20년 만에 자산 7조 만든 웰컴저축은행 2022-11-16 16:21:28
웰뱅은 간편이체 및 송금, 신용등급 조회, 매출 조회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작년 금융위원회로부터 업계에서 최초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허가도 획득했다. 웰뱅을 시작으로 다른 저축은행들의 뱅킹 앱이 잇달아 출시됐다. 생활금융 플랫폼에서 서민의 동반자로웰컴저축은행은 중·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예금 비교에 맞춤형 부채관리까지…위기에도 혁신 거듭하는 웰뱅 2022-11-16 16:16:44
간편결제 이용 내역과 계좌이체 내역을 통합 조회할 수 있다. 예금이나 보험, 주식, 펀드 뿐 아니라 연금까지 함께 보여준다는 게 웰컴 마이데이터의 장점이다. 개인 간 금전거래시 차용증 작성 등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도 탑재했다. 스마트 돈모으기도 눈여겨볼만하다. 여러 금융사별 수시입출금식 예금 상품을 비교해...
카카오뱅크 이용자 2000만…올 최다 가입자는 50대 이상 2022-11-09 17:57:23
이상 사용자는 신용점수 조회·관리,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가 만 14~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보인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 ‘카카오뱅크 미니’는 10대 사용자를 끌어모았다. 카카오뱅크의 월 활성 이용자 수 대비 간편결제 연동 계좌 비율은 52.4%였다. 빈난새 기자...
DGB대구은행,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 2022-10-31 11:17:34
가능성이 낮아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 DGB대구은행은 바이오(손바닥정맥)인증으로 영업점과 자동화 기기에서 카드, 통장, 신분증 없이 입·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각종 조회 및 제신고 업무 등에도 추가하여 신분증이 필요 없는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
토스 10년 성장기 다룬 '유난한 도전' 내달 2일 출간 2022-10-28 10:31:16
모여 여러 실패 끝에 간편송금을 발견하기까지의 이야기다. 2장 '정성스럽게 그러나 포악스럽게'는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수익 모델을 찾아 분투한 시기, 3장 '세상에서 가장 빨리 크는 스타트업'은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신용조회 등의 새로운 아이템을 성공시킨 과정을 이야기한다. 4장...
[스타인테크 프롭테크 시즌1] 홈버튼 ‘임대부동산계의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도약’ 2022-10-24 14:04:19
임차인이 임대료를 간편하게 조회 및 납부할 수 있는 ‘버튼페이’를 서비스 중이다. 김태이 대표는 임대인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회사를 시작했지만, 아이디어는 자신이 임차인이었을 때 얻었다. 임대료 납부 일자를 맞추고, 관리비 등 다양한 영역의 돈과 관련된 것들을 IT(정보기술)로 풀어낸다면 불필요하게 감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