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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코리아 희망을 찾다] SK건설, 해외시장 공략 `박차` 2014-06-25 15:05:56
공법을 적용했습니다. TBM은 바로 터널굴착장비인 Tunnel Boring Machine의 이름을 딴 공법으로 원통형으로 생긴 TBM을 이용해 암반을 부숴 굴착작업을 벌이는 동시에 터널 벽체를 내벽에 끼워 넣으며 원형터널을 만들어 나가는, 모든 과정이 자동화된 첨단 기술 입니다. 터널을 굴착할 때 화약 발파과정이 없기 때문에...
[건설코리아 희망을 찾다] SK건설, 해외시장 공략 `박차` 2014-06-25 15:04:08
공법을 적용했습니다. TBM은 바로 터널굴착장비인 Tunnel Boring Machine의 이름을 딴 공법으로 원통형으로 생긴 TBM을 이용해 암반을 부숴 굴착작업을 벌이는 동시에 터널 벽체를 내벽에 끼워 넣으며 원형터널을 만들어 나가는, 모든 과정이 자동화된 첨단 기술 입니다. 터널을 굴착할 때 화약 발파과정이 없기 때문에...
SK건설, 터키 유라시아 해저터널 굴착 시작 2014-04-21 19:44:28
터널굴착장비(tbm)가 투입된다. sk건설은 앞으로 tbm 공법으로 해저터널 총연장 5.4㎞ 가운데 3.34㎞ 구간을 하루 평균 7m씩 480일간 굴착할 예정이다. tbm 공법은 추진체로부터 동력을 얻은 커터헤드가 암반을 압쇄·절삭하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미리 제작한 콘크리트 구조물 벽체를 터널 내벽에 설치하는방식이다....
SK건설, 터키 유라시아 해저터널 역사적 굴진(掘進) 착수 2014-04-21 09:05:21
TBM(터널굴착장비)이 투입됐다. 앞으로 SK건설은 TBM 공법으로 해저터널 총연장 5.4km 중 3.34km 구간을 하루 평균 7m씩 480여일간 굴착할 예정이다. TBM공법은 추진체로부터 동력을 얻은 커터헤드가 암반을 압쇄 · 절삭하며 굴착 작업을 벌이는 것과 동시에 미리 생산된 세그먼트라는 콘크리트 구조물 벽체를 곧바로...
지하철 9호선 3단계 구간, 터널 첫 관통 2014-03-19 14:36:13
확보를 위해 소음과 진동이 없는 자연 친화적인 쉴드 터널 공법을 적용했고, 3월 현재 공정률은 35.7%라고 밝혔다. 양방향 굴착을 위해 반대방향인 방이사거리에서 석촌역 방향으로 쉴드기기를 옮겨(유턴, U-Turn) 오는 4월부터 다시 굴진하게 된다. 화약을 이용하여 발파하는 기존의 터널공법(NATM)과는 달리 쉴드 터널 공...
이엠코리아, TBM 국산화 2개 모델 최초 판매계약 2013-12-02 15:57:50
[ 김다운 기자 ] 터널굴착장비(tbm) 전문 제조업체인 이엠코리아는 2개 기종의 tbm 국산화를 위한 설계를 완료하고 제작에 들어가 구경1000mm와 구경 1500m의 각각 1호기에 대한 25억원 규모의 판매계약을 전문터널시공업체인 서일지오텍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 2기종의 세미실드 tbm은 일본 세미실드 업체인 타이코...
스마트철도기술 도입, GTX 사업비 20%이상 줄여 2013-06-20 17:41:53
터널 시공법을 조정하고, 공사 단가를 재산정하여 터널 건설비를 10% 이상 줄이는 방안을 소개했다. 각 노선별로 굴착공법, 지반자료, 방재학적 검토 등을 통해 터널 건설비를 4조원에서 3조 6천억 원으로 4천억 원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주장했다. 이와 함께 무인자동운전, 피크 시간대 소비전력 조정 및 스마트 전력...
이엠코리아, 일본 JTSC사와 공동생산 협약 2013-05-31 11:08:05
: 터널굴착장비) 전문 제조 및 공급 업체인 일본터널시스템즈 코퍼레이션(japan tunnel systems corporation, 약칭 jtsc)은 tbm 사업에 관해 공동개발과 생산 협약을 지난 30일 창원 이엠코리아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이엠코리아는 지난 15일 체결한 일본 타이코텍스사와의 기술이전 협약으로 세계에서 유일한...
쌍용건설, "싱가포르 현장 1천만 인시 무재해 임박" 2013-05-15 19:01:05
현장이다. 공사구간이 1㎞에 불과하지만 지하 굴착시 토사와 물이 유입되는 연약 점토층 때문에 일반적인 공법을 사용할 수 없는 고난도 현장으로 알려졌다. 2008년 수주 당시에는 기술력 값이 반영된 m당 8억2000만원, 총 8200억 원에 달하는 공사비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이 현장에는 항만공사에 쓰는 최대 50m 길이의...
쌍용건설, 싱가포르 토목현장 무재해 신기록 2013-05-15 16:38:19
도로와 지하철 터널 구조체 등을 건설하는 공사다. 지하를 굴착하면 토사와 물이 유입되는 연약 점토층 때문에 일반적인 공법을 사용할 수 없는 고난도 현장으로 손 꼽힌다. 이 현장에는 항만공사에 쓰는 최대 50m 길이의 강관 파이프 1300여개와 최대 75m 길이의 파일 1350개, 4차선 콘크리트 도로 150㎞를 포장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