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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마지막 항해' 목포까지 105㎞, 8시간 걸려 2017-03-27 15:56:05
운항 거리와 시간을 추산했다가 대형선박의 항로로 변경되면서 값이 달려졌다는 것이다. 운항 거리와 시간은 달라졌지만 이동 경로는 해수부 발표 그대로다. 해수부에 따르면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선은 동·서거차도를 빙 둘러 외·내병도 북쪽을 지나 가사도와 장도 사이를 통과하게 된다. 이때 두 섬의 남쪽에 있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2-25 15:00:08
국제행사 승인 '청신호' 170225-0157 지방-0012 09:38 인천 크루즈부두 첫 손님맞이…7천명 태운 대형선 입항 170225-0174 지방-0077 10:00 '김해신공항 축소' 논란 지역 갈등 재연 우려 170225-0178 지방-0078 10:00 [희망 찾는 조선업] 수주난 바닥쳤나…"하반기엔 업황 개선" 170225-0180 지방-0079 10:...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2-25 15:00:07
국제행사 승인 '청신호' 170225-0153 지방-0012 09:38 인천 크루즈부두 첫 손님맞이…7천명 태운 대형선 입항 170225-0170 지방-0077 10:00 '김해신공항 축소' 논란 지역 갈등 재연 우려 170225-0174 지방-0078 10:00 [희망 찾는 조선업] 수주난 바닥쳤나…"하반기엔 업황 개선" 170225-0176 지방-0079 10:...
인천 크루즈부두 첫 손님맞이…7천명 태운 대형선 입항 2017-02-25 09:38:55
손님맞이…7천명 태운 대형선 입항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항만공사가 임시 개장한 신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 부두에 25일 대형 크루즈선이 처음으로 입항했다. 승객 4천600여명과 승무원 1천300여명이 탑승한 16만8천t급 퀀텀 오브 더 시즈(Quantum of the Seas)호는 이날 오전 부두에 접안했다. 퀀텀호는 18층...
정부 "한진해운 파장에 만전"‥국적선사 파산 후폭풍 `불가피` 2017-02-17 13:41:24
향후 파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유럽 대형선사 주도의 출혈 경쟁이 가속화됨에 따라 국내외 화주들의 운송 차질, 반토막 난 선복량, 운임료 인상 등 또 다른 해운업 리스크에 노출돼 있다는 것입니다. 해운업계 한 고위 관계자는 “정부·채권단의 잘잘못을 따지는 것은 시간이 지난 뒤 판단해야 될 문제지만 한진해...
'한진해운 파산에…' 해상운송수지 작년 5억달러 첫 적자(종합) 2017-02-17 09:57:12
정부는 국내 해운업의 회복을 위해 대형선박의 건조를 지원하고 금융 지원을 강화하기로 하는 등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표> 연도별 해상운송수지(단위 : 100만 달러) ┌─────┬─────────┬──────────┬──────────┐ │ 연도 │ 해상운송수지 │해상운송수입│해상운송지급│...
'해운강국 명성 어디로…' 해상운송수지 작년 5억달러 첫 적자 2017-02-17 07:03:01
정부는 국내 해운업의 회복을 위해 대형선박의 건조를 지원하고 금융 지원을 강화하기로 하는 등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표> 연도별 해상운송수지(단위 : 100만 달러) ┌─────┬─────────┬──────────┬──────────┐ │ 연도 │ 해상운송수지 │해상운송수입│해상운송지급│...
부산항 물동량 신항 쏠림현상 심화…전체의 66.1% 2017-02-12 07:00:06
신항(23개)보다 월등하게 많다. 이처럼 대형선을 이용해 한꺼번에 많은 컨테이너를 수송하는 노선이 북항에서 신항으로 이동하면 물동량 격차는 더 벌어질 수밖에 없다. 올해 4월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새로운 원양선사 SM상선은 신항을 이용할 예정이다. SM상선의 올해 목표 물동량은 25만개이다. 신항으로 물량을 빼앗긴...
[시론] 한국해운, 대형 고속 컨테이너선 서비스 주도해야 2017-02-06 17:50:42
위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저속 대형선에서 새로운 고속 대형선 시대로의 시장변화를 이끈다면 국내 조선산업 일감창출의 마중물 역할도 할 수 있다. 그것이 조선과 해운 상생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전준수 < 서강대 석좌교수·경영학 >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항 찾는 10만t 이상 컨테이너선 5년간 4.3배 증가 2017-01-11 07:01:04
대형선은 1천51척으로 2015년보다 76척이 늘었다. 10만t 이상 선박은 2011년만 해도 198척뿐이었지만 2012년 412척, 2013년 625척, 2014년 721척, 2015년 975척으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5년 사이에 4.3배로나 늘었다. 선박의 급속한 대형화는 세계적인 경기불황으로 운임이 하락함에 따라 운항비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