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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말랐다"…초과근무 중 '맥주 인증샷' 공무원, 견책 처분 2023-11-22 07:58:17
공무원이 경징계를 받았다. 21일 광주 남구에 따르면 인사위원회는 품위유지의무 위반으로 징계위에 회부된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A씨에 대해 견책 처분을 내렸다. 공무원 징계는 중징계(파면·해임·강등·정직), 경징계(감봉·견책)로 나뉜다. 광주 남구청 공무원인 A씨는 지난달 2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초과 근무를...
서울시 "개별공시지가 의견 언제나 제출 가능" 2023-11-21 14:40:14
5천여 필지에 대해 22일부터 자치구 공무원 등의 현장 조사와 서울지역 실거래가 등 부동산 동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표준지를 기준으로 개별지 특성과 비교해 지가를 산정할 예정이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장관이 결정·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자치구청장에 의해 산정된다. 최종 결정된 공시가격...
취업갑질에 부적격자 채용…공공기관 왜이러나 2023-11-21 06:03:39
등 69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아파트 신축공사 인허가와 민원 처리 등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건설 현장 관리·감독 공무원과 감리원에게 매년 명절마다 20만∼300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 건설사 임직원 10명도 적발됐다. 경찰은 이들 10명과 상품권을 수수한 공무원 4명, 감리원 33명 등 총 47명을 송치했다. 현재 경찰청...
"샤워하니 30분 후에 오라"…출동한 소방관 징계, 소방노조 '반발' 2023-11-20 21:14:30
악성 민원을 받은 119 대원이 되레 경고 처분을 받아 소방노조가 반발하고 나섰다. 20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인천지부는 이날 낮 1시 30분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인천소방본부와 인천시는 악성 민원에 시달린 대원은 징계하면서 시민 안전을 위한 예산 확보는 외면하고 있다"며 "대원에게...
"또 먹통되기 전에 등본 떼놓자"…주민센터 곳곳 '오픈런' 2023-11-20 18:21:40
하려는 민원인이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민원실과 일선 주민센터 곳곳에서 이날 아침 서류발급을 위한 대기행렬이 생겼다. 공무원 역시 평소보다 일찍 출근해 무인 발급기를 점검했다. 서울 시내 구청 민원실과 주민센터는 업무 시작 전에는 다소 어수선한 모습이었지만, 정상적으로 서류가 발급되면서 큰 혼란은 없었다. ...
구급차 부르고 샤워..."불친절해" 민원까지 2023-11-20 16:49:50
"출동한 대원이 친절하지 않았다"는 민원을 수차례 제기했고, 이에 A씨는 스트레스로 단기 입원까지 했다. 인천소방본부는 A씨에게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라 매사 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데도 불친절한 응대로 불필요한 민원을 야기했다"며 1년간 포상이 금지되는 경고 처분을 했다. 이에 전국공무원노조...
전산망 사흘만에 복구…"내일까지 대응" 2023-11-19 20:05:07
모두 정상화됐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민원서비스가 중단된 당일 안내가 늦어지고, 복구나 원인 파악마저 더디게 진행됐다는 비판이 거세다. 행정전산망 마비 사태는 17일 오전 발생했다. 공무원 전용 전산망인 '새올 행정시스템'의 사용자 인증과정에 장애가 생기며 공무원 접속이 중단됐다. 현장에서 새올...
'행정한류' 자랑하더니…체면 구긴 IT강국 2023-11-19 18:41:14
등 주민번호 기반 민원서비스를 살펴봤다. 행안부 관계자는 “카메룬 공무원들은 네트워크 문제가 생기기 전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고, 당시에는 민원서류 단말기가 정상 작동했다”며 “한국 전자정부 시스템에 대해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행안부 국제디지털과는 지난 7월 ‘디지털정부 정책관리자...
행안부 "네트워크 장비 탓"이라지만…정확한 원인 몰라 또 멈출수도 2023-11-19 18:20:54
“17일 당일 처리하지 못한 민원에는 신청 날짜를 소급 처리하는 등 국민 피해가 없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행안부가 지목한 먹통 사태의 원인은 네트워크 장애다. 행안부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행정 처리를 위해 접속하는 새올 지방행정정보시스템에 공무원의 접속을 허용하는 인증시스템(GPKI)이 있는데 이...
정부24 이어 공무원 전산망도 정상화 2023-11-19 18:05:19
고 차관은 "지난 17일 당일 처리하지 못한 민원은 신청 날짜를 소급 처리하는 등 국민 피해가 없도록 하고 다른 불편 사항에 대해 적극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국민들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또 재발 방지를 위해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민간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