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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톡' '안심환불'…고객 맞춤형 서비스 2019-10-14 16:57:34
오픈마켓 산업에서는 11번가가 75.7점으로 11년 연속 1위(역대 11회 1위)의 자리를 지켰다. G마켓(73.4점), 옥션(73.0점)이 그 뒤를 이었다. 11번가는 전반적 만족도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요소만족도는 상품 다양성, 상품 정보제공, 주문 편리성, 반품·교환용이성, 이벤트, 보안, 검색편리성,...
'중고폰 매매' 40~50대 10명 중 8명 삼성폰 거래…아이폰 14% 2019-09-04 06:01:00
많기 때문이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온라인 중고장터(33.1%)가 뒤를 이었다. 바른폰은 통신사와 제조사의 단말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은 채 통신매장에서 직원을 통해 중고폰을 매매할 경우, 시세를 모르는 상태에서 매장 직원이 제시하는 가격대로 판매하게 돼 손해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40~50대 2명...
"충성고객 확보에 사활"…롯데, 월 2900원에 14회 무료배송·2% 적립까지 2019-07-07 07:39:01
빅마켓을, 롯데홈쇼핑은 엘클럽을 기존과 같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김명주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무료배송 등에 따른 비용 부담은 발생하겠지만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충성도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며 "온라인 경쟁에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 활용도가 더 높아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사방이 적' 쿠팡, 이번엔 짝퉁 시계 논란…"알고도 방조한 것 아냐" 2019-06-25 11:25:14
반품 금지, 경제적 이익 제공 요구, 배타적 거래 강요 금지 등 대규모 유통업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상품을 반품하거나 금품을 제공하지 않으면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하고 거래를 종결하는 등 우월적 지위를 남용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고 했다.위메프와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도...
[책마을] 현실과 인터넷 경계 무너뜨린 '아마존 제국' 2019-06-13 17:34:02
직판하는 상품보다 아마존 이외의 소매업자가 취급하는 상품이 더 많다. 마켓플레이스에 출품하는 외부 업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상품 품목 수는 당연히 증가할 수밖에 없다.외부 업자들은 왜 아마존을 이용하는 걸까. ‘fba(fulfillment by amazon: 아마존식 주문 이행)’ 서비스 덕분이다. 아마존이 마켓플레이...
배달앱 가맹점 51% "배달앱측과 할인 반품 등 책임 분담 관련 서면기준 없어" 2019-06-04 12:01:01
1곳은 배달앱회사와 반품 책임 등에 대한 명확한 서면 기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4일 중소기업중앙회가 배달앱 가맹점 506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배달앱 가맹점 실태조사’ 결과, 응답업체의 51.0%가 할인·반품·배송 등 서면기준이 없다고 응답했다.배달앱측과의 계약관계에서 위험과 책임을...
흠 좀 있으면 어때, 반값인데…혼수도 '리퍼브 제품' 찾는 2030 2019-05-10 09:44:50
살짝 흠집이 나거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이다. 사용한 적이 없는 만큼 중고품이 아니다. 가격은 정가의 40~60% 수준이다. 리퍼브 시장의 급성장은 불경기와 인터넷시장 팽창에 따른 변심 반품 급증, 실속 소비 트렌드 등 3박자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매년 20%씩 성장하는 시장 규모는 이미...
불황·가성비·온라인몰 바람…잘나가는 1兆 'B급 상품 시장' 2019-05-10 09:44:50
살짝 흠집이 나거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이다. 사용한 적이 없는 만큼 중고품이 아니다. 가격은 정가의 40~60% 수준이다.리퍼브 시장의 급성장은 불경기와 인터넷시장 팽창에 따른 변심 반품 급증, 실속 소비 트렌드 등 3박자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매년 20%씩 성장하는 시장 규모는 이미...
SNS 마켓 피해 해마다 수백건…소비자 도울 법안은 국회서 낮잠 2019-05-05 05:57:00
뒤를 이었다. 상담내용은 주로 계약취소나 반품, 환급(2천320건)에 집중됐고 마켓 운영이 중단됐거나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내용도 380건에 달했다. SNS 마켓을 통한 피해가 이처럼 늘고 있는 것은 이들의 대부분이 온라인 판매신고를 하지 않고 개인 간의 거래처럼 운영하는 업체들이기 때문이다. 인스타나 블로그 댓글...
"쿠팡, 물류창고 공격적 확대…수혜주 동방·세방" 2019-04-22 08:14:03
프로세스다. 아마존은 아마존프라임을 론칭하고 2006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을 위해 '풀필먼트 바이 아마존'이라는 물류서비스를 시작했다. 판매자들을 위해 재고관리, 배송, 반품, cs(고객만족)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유 연구원은 "쿠팡이 확보한 물류센터 면적은 축구장 151개 넓이고 올해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