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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선 대란' 지속…HMM 등 5척 긴급투입 2021-01-22 17:33:05
강화해달라는 정부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서울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수출입물류 현안 점검회의’를 열고 이 같은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정부 요청에 따라 HMM과 SM상선은 1~2월에도 임시 선박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기로 했다. HMM은 23일 미주 항로에 4600TEU(1TEU=6m짜리 컨테이너 1개)급...
2월까지 미주 등 주요 항로에 국적선사 5척 이상 긴급 투입 2021-01-22 14:00:05
지수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작년 1월 1천23에서 올해 1월 15일 기준 2천885까지 올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물류기업과 선사는 작년 말까지의 심각한 물류 상황이 다소 진정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다가오는 중국의 춘절(2월 11∼17일)을 기점으로 해상운임이 일정 부분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춘절...
해외 문화재 '한국의 유산' 브랜드로 관리 2021-01-14 11:02:11
중국 상하이 임시정부청사 등 해외에 있는 우리 문화재에 한국의 유산임을 알리는 브랜드를 붙이게 된다. 문화재청은 우리나라 국외소재문화재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상징하는 브랜드정체성(BI)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BI는 태극기의 4괘인 '건곤감리'를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한 모양이다....
1983년부터 일본 관리…제주 남단 하늘길 관제권 넘겨받는다 2021-01-11 16:02:01
임시 방편으로 생긴 항공로다. 중국 상하이~일본을 연결하는 길이 519㎞, 폭 93㎞ 구역이다. 이중 259㎞에 해당하는 구역이 한국의 비행정보구역이다. 동경 125도를 기준으로 왼쪽은 중국이, 오른쪽은 일본이 관제권을 갖고 있다. 당시 한국이 아직 중국과 수교를 맺지 않은 상황이라 ICAO가 중·일에 관제권을 맡겼다....
중국 허베이 코로나 확산…베이징 동남부 '전시상태' 돌입(종합2보) 2021-01-08 22:13:43
시 정부 부처들도 이전해온 행정 부도심이라는 게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 설명이다. 아직 퉁저우구에서 확진자가 공개되지는 않은 상태다. 퉁저우구는 코로나19 검사와 격리시설 설치 등 방역업무를 강화하고, 고위험지역에서 오는 사람은 즉시 시설격리하도록 했다. 베이징에서는 베이징-상하이 간 고속도로를 비롯한 다수...
[이 아침의 인물] 윤봉길 의사, '수통 폭탄' 투척한 독립운동가 2020-12-18 17:35:32
1919년 독립을 위해 중국 상하이에서 출범한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1920년대 중반을 지나면서 급격히 세력이 약화됐다. 초대 대통령 이승만은 정부 운영 방향을 놓고 내부 구성원과 갈등을 빚다 탄핵되기에 이르렀고, 일제의 삼엄한 경계로 독립운동 자금은 갈수록 부족해졌다. 이렇게 침체된 임시정부에 새로이 활력을...
HMM, 3분기 영업익 2,771억…"2분기 연속 흑자" 2020-11-13 17:28:46
분석이 나온다. 국제 컨테이너선 운임의 척도가 되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내년에도 1,100포인트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고(2019년 평균, 823.53) 컨테이너발주잔고도 역사상 최저 수준이어서 배가 부족한 상황이 지속될 전망이다. 한화리서치센터는 보고서를 통해 "(HMM이) 초대형 컨테이너선 인도를 통해...
코로나19로 닫았던 상하이 임시정부 기념관 다시 열어 2020-11-03 11:15:23
써야 한다. 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기념관은 임시정부가 상하이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한 건물에 들어서 있다. 1919년 3·1운동 직후 태동한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상하이 샤페이(霞飛·하비)로 321호의 큰 서양식 저택을 첫 청사로 삼아 활동을 시작했다가 이후 10여 차례 이상 개인 집과 한인 단체 사무실 등을 전전한 것으로...
HMM, 배 못구한 수출中企 SOS에 컨테이너선 2척 긴급투입 2020-11-01 17:56:00
해운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글로벌 컨테이너선 운임지수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지난달 30일 1529.99로, 2010년 8월 이후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글로벌 해운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운항 선박을 크게 감축했지만 물동량이 예상보다 줄지 않은 영향이다. 더욱이 국내 수출...
"삼면이 바다인데 배가 없어 수출 못해"…한진해운 파산 여파? 2020-11-01 10:37:04
선박부족·운임급등에 수출기업 '비명'…정부 지원에도 해결 난망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국내 수출기업들이 선박 부족과 해상 운임 급등 '이중고'에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에 정부와 해운업계가 지원에 나섰지만 4년 전 한진해운 파산의 부작용이 이제야 나타나고 있다는 지적이 일각에서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