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 콘텐츠 인기 증가 배경에 한국어 학습 인구 증가 있어" 2023-12-23 07:00:07
올해 정량적 성과 지표로는 2021년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게임'도 넘어서며 K 콘텐츠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다. 미디어연구소 다이렉트미디어렙은 이러한 K 콘텐츠의 지속적인 인기 배경에는 한국어 학습 인구의 증가가 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하와이대 마노아캠퍼스 한국어학과 정한별 교수는 지난 15일 개최된...
하이퍼이지, 기업 맞춤형 3D 콘텐츠 제작 지원 2023-12-22 14:04:27
콘텐츠 개발 솔루션 기업 하이퍼이지(HYPEREZ)가 '다가올 몰입형 가상 세계의 질 향상'이라는 비전과 사명감을 담아 완성한 기업 맞춤형 '실감형 콘텐츠 제작 의뢰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VR 콘텐츠, 3D 콘텐츠 개발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 서비스로, 가상공간, 캐릭터, 게임,...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전 세계 가장 큰 온라인 전시 아카이브를 보유한 기업 ‘이젤’ 2023-12-22 00:56:05
국내외 미술시장의 여러 문제점을 인공지능, 데이터, 몰입형 콘텐츠로 혁신하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이젤은 2022년 투자 한파가 불었을 당시에도 많은 투자기관의 지원으로 Primer(시드투자), 서울대학교기술지주(프리 시리즈 A), 이지스투자파트너스, 신한캐피탈,하나은행, 기업은행 ,인터베스트(프리 시리즈 B)...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조직문화 슬랙(Slack) 봇 ‘아기고래’를 서비스하는 ‘베네핏컴퍼니’ 2023-12-21 21:52:40
방식과 직결됩니다. 구성원들이 업무에 몰입하려면 구성원들이 일터에서 행복하다고 느껴야 합니다. 여기에 필수적인 요소는 구성원들 간 상호작용과 서로 간에 이뤄지는 자연스러운 인정(Recognition)입니다. 작은 감사부터 시작해 감사와 칭찬, 공감과 인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문화 속에서 동기부여가 일어나고,...
'나의 해피엔드' 장나라·손호준 6년 만에 재회, 이번엔 심리 스릴러 [종합] 2023-12-21 14:52:10
자체가 짜임새가 있어서 상황이나 장면들에 몰입할 수 있었다"며 "1인 3역이라고 감독님이 언급해 주셨는데, 실제 드라마는 보면 그 정도 까진 아니다. 그 이유는 드라마에서 확인해 달라"고 말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서재원의 계부 서창석 역엔 김홍파가 캐스팅됐다. 서창석은 일찍이 아내와 사별하고 자녀 없이 십수...
HR제도 개편? 하나의 메시지로 설득하라! 2023-12-19 15:06:51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만약 성과평가 시스템이 명확하고 일관된 기준에 따라 운영된다면, 구성원들은 자신의 성과와 관련된 피드백을 더 쉽게 받아들이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다. HR제도 변화는 많은 구성원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조심스러운 변화를 택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제도 개편을...
Grow-up 대신 Buy-in … HR 패러다임이 바뀐다 2023-12-12 18:05:15
일을 갑자기 맡으면 바로 기대하는 만큼의 성과를 내기는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일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스킬을 회사에서 가르쳐주는 부분이 많다. 하지만 빠른 환경변화 속에서 오랜 기간 인재를 길러내는 전략은 한계가 있다. 사내 인재육성 전략은 이점이 있지만 빠른 비즈니스 변화 속도를 따라가는데 취약...
기업의 재무제표만 본다고? 인적자본 공시가 온다 [긱스] 2023-12-10 10:00:37
내용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언급된 항목은 인재 개발, 다양성과 포용성, 인재 채용 및 유지, 직원 보상 및 복리후생 등이다. 정량적인 수치를 공개하는 비율도 늘고 있다. 예컨대 이직률을 공개하는 비율이 2022, 2023년 두 해에 걸쳐 전체의 20%를 기록해 2021년(17%) 대비 늘었고, 인재 개발과 관련해 교육에 든 시간 및...
'나홀로 급락' 엔씨…TL, 반전 카드 남았다 2023-12-08 14:13:53
엇갈립니다. 유저가 직접 세밀하게 컨트롤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이걸 없앤 건데 이 기능은 엔씨 게임을 좋아하던 일명 '린저씨'들이 선호하는 기능이었기에, "길 찾기가 너무 어렵다, 힘들어서 못하겠다"라는 반응도 나옵니다. 그래픽 부문에서도 다소 아쉬움이 남는데요. 최근 국내 게임사들은 언리얼 엔진...
인적자본 공시 글로벌 기준 어디까지 왔을까 2023-12-05 16:13:13
내용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언급된 항목은 인재 개발, 다양성과 포용성, 인재 채용 및 유지, 직원 보상 및 복리후생 등이다. 정량적인 수치를 공개하는 비율도 늘고 있다. 예컨대 이직률을 공개하는 비율이 2022년과 2023년 두 해에 걸쳐 전체의 20%를 기록하며 2021년의 17% 대비 늘었다. 인재 개발 관련 교육에 든 시간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