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일리톨껌, 집중력 높이고 충치·치매 예방…효능 입소문 타고 15년 인기 2016-02-17 07:00:33
수준으로 내려앉았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제품의 효능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마케팅 전략을 바꿨다. 집중력 증가, 충치예방, 치매예방 등의 효과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그 결과 자일리톨 껌은 출시 후 15년 동안 껌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치아 건강뿐만 아니라 치매, 혈관질환 등의 예방...
휘슬링 쿡, 용기 덮개에 쿠킹밸브 달려…소리로 '요리 완성' 알려줘 2016-02-17 07:00:31
넘는 일등상품대상 청정원 [ 강진규 기자 ] 대상 청정원이 1등 제품으로 키우고 있는 간편식 ‘휘슬링 쿡’에는 요리의 완성을 휘슬 소리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소리로 요리하는 세계 가정식’이라는 콘셉트로 ‘닭고기 크림스튜’ ‘크림토마토 치킨커리’ ‘육즙가득...
오뚜기, 품질로 글로벌 브랜드 제쳐…47년 동안 한국인 입맛 주도 2016-02-17 07:00:24
케첩 종주국인 미국산 제품이 세계 케첩시장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지만 한국 케첩시장에서는 ‘오뚜기 토마토케?’이 평균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오뚜기 측은 발효식품이 발달한 한국 음식과 한국인의 입맛을 철저히 분석해 우리 입맛에 맞는 케첩을 내놓은 게 성공요인이라고 보고 있다....
신라면, 더 쫄깃해진 면발…세계인 울리는 '국가대표 라면' 2016-02-17 07:00:22
통일해 ‘매운 라면’이라는 제품의 본질과 속성이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했다.그렇게 탄생한 신라면은 출시 직후 가파른 매출 상승곡선을 그리며 단숨에 국내 라면시장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했다. 농심 측은 신라면 특유의 맛과 강렬한 디자인 콘셉트를 고수해온 게 성공 비결이라고 보고 있다. 반짝 트렌드에 ...
CJ오쇼핑, 유럽풍 그릇 '오덴세' 매출 100억대…면봉으로 각질 없애는 '썸봉' 인기 2016-02-17 07:00:12
넘는 일등기업 [ 강영연 기자 ] 북유럽풍 그릇 브랜드 ‘오덴세’는 2013년 7월 출시된 이후 누적 매출 11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cj오쇼핑의 일등 상품이다. 독특한 색감과 자연스러운 빗살무늬를 표현하기 위해 손으로 일일이 유약을 바르고 불에 굽는 작업을 거친다. 도예 공방에서 한땀 한땀 넣은 듯한...
롯데홈쇼핑, 다이슨 청소기로 390억 대박…블루에어 공기청정기 '입소문' 2016-02-17 07:00:10
'소비 불활' 넘는 일등기업 [ 백은지 기자 ]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판매하는 영국 명품 가전 브랜드 ‘다이슨 청소기’는 2013년 첫 방송 이후 총 390억원어치가 팔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슨은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와 날개 없는 선풍기를 최초로 발명한 영국 가전기업이다.이 중 다이슨 무선청소기...
빙그레, 40년간 사랑받은 바나나맛 우유…'응팔' 열풍 타고 매출 15% 점프 2016-02-17 07:00:08
에디션’은 1988년 당시 기업이미지와 패키지, 서체를 적용한 제품으로, 4개입 멀티팩 패키지에 ‘응답하라 1988’에서 되살아난 유행어인 ‘이거 정말 반갑구만~ 반가워요!’란 문구를 새겨 넣었다.바나나맛우유의 인기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바나나맛우유는 2004년 미국 수...
GS샵, 쏘울, 양모 원단으로 여심 공략…'에이지투웨니스 팩트' 70만개 팔아 2016-02-17 07:00:06
넘는 일등기업 [ 강영연 기자 ] gs샵이 1등 제품으로 키우고 있는 ‘쏘울’은 2012년 자체상표(pb)로 출시한 패션브랜드다. 최고 품질의 양모 원단 등 기존에 홈쇼핑에서 판매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했다. 호주양모협회 본사와 단독 업무협약(mou)을 맺고 협회에서 인정한 최고급 메리노울과 호주,...
롯데백화점, 멘즈아지트·클럽모나코 멘즈숍…남성 라이프스타일 '취향저격' 2016-02-17 07:00:00
일등기업 [ 이수빈 기자 ] 롯데백화점은 한국 유통시장의 리더다. 판매실적은 물론이고 소비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데서도 선구적인 역할을 한다.롯데백화점은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강화하고 있다. 백화점을 찾는 남성이 꾸준히 증가해서다. 과거에는 사고 싶은 상품만 하나 구매하는 ‘목적 구매’가 남성...
효성·OCI머티리얼즈·세아베스틸 '고진감래' 2016-02-15 17:39:35
산업’은 지난해 고전했다. 세계 1~3위 조선회사인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이 나란히 조(兆)단위 적자를 낼 정도였다. 하지만 모든 기업이 그런 건 아니었다. 효성과 oci머티리얼즈, 세아베스틸은 달랐다. 이들은 당장의 이익이 아니라 성장 가능성을 보고 꾸준히 투자해왔다는 공통점이 있다. 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