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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사업장으로 기우는 美노동시장…구인 점유율 사상 최고 2023-12-04 16:15:32
2021년을 제외하고는 최다이기도 하다. 전미자영업연맹(NFIB)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기업 소유자의 약 61%가 10월에 채용을 했거나 시도했다고 답했으며, 17%는 향후 3개월 이내에 구인에 나설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내내 꾸준한 흐름이기도 하다. 소규모 사업장에서 이처럼 채용 수요가 유지되고 있지만,...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효자로 떠올랐다.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 브랜드 충성도도 높아지는 모양새다. GS25는 올해 김혜자 도시락, 넷플릭스 팝콘, 점보도시락면 등 세 가지 상품이 히트를 쳐 매출이 대폭 향상됐다고 4일 밝혔다. 세 가지 모두 가성비를 높인 대용량에 GS25에서만 판매되는 차별화 상품이다....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효자로 떠올랐다.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 브랜드 충성도도 높아지는 모양새다. GS25는 올해 김혜자 도시락, 넷플릭스 팝콘, 점보도시락면 등 세 가지 상품이 히트를 쳐 매출이 대폭 향상됐다고 4일 밝혔다. 세 가지 모두 가성비를 높인 대용량에 GS25에서만 판매되는 차별화 상품이다....
강난숙 충남소비자연맹 회장, 소비자의날 기념식 국민훈장 포상 2023-12-01 11:00:02
강난숙 충남소비자연맹 회장, 소비자의날 기념식 국민훈장 포상 공정위원장 "기프티콘 관련 제도개선·다크패턴 예방법 개정 추진"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1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제28회 소비자의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유공자를 포상했다....
美 블프·사이버먼데이 매출 '대박'…올해 13조원 '역대 최고' 2023-11-27 20:22:44
회사인 텔시 그룹은 3.5~4% 증가를, 미국소매연맹(NRF)은 3~4% 증가를 예상해왔다. 그럼에도 최근 몇 달 새 인플레이션이 둔화되면서 미국 소비자들은 몇 년만에 처음으로 소득 증가율이 물가상승률을 앞지르면서 구매력이 높아진 가구가 증가했다. 달라스 코메리카 은행의 수석 경제학자인 빌 아담스는 “미국 소비자...
11월 27일 월렛 - 美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27 08:23:12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정보업체인 월렛허브에 따르면, 월마트의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평균 할인율은 26.9%로 지난해보다 낮았고요. 홈디포 역시 지난해에는 30% 이상이었지만 올해에는 20.8%에 그쳤습니다. 대형 백화점들의 상황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평소...
"안전하다더니"…3조원대 폭탄 '째깍째깍' 2023-11-26 06:06:04
은행 불완전판매 사례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발도 빗발치고 있다. 은행에서 ELS 상품에 가입할 때 H지수의 높은 변동성과 ELS 투자 위험 등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지 못하고 거액을 집어넣었다는 주장이 대부분이다. 내년 상반기 만기 도래에 따른 손실 규모만 최소 3조원대에 달할 것으로 분석되는 만큼 은행을 상대로...
"목숨같은 노후자금 날려" ELS 손실에 불완전판매 고발 속출 2023-11-26 06:01:07
위로 드러나면서 은행 불완전판매 사례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발도 빗발치고 있다. 은행에서 ELS 상품에 가입할 때 H지수의 높은 변동성과 ELS 투자 위험 등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지 못하고 거액을 집어넣었다는 주장이 대부분이다. 내년 상반기 만기 도래에 따른 손실 규모만 최소 3조원대에 달할 것으로 분석되는 만큼...
'배짱 장사' 비판받은 다이슨 "A/S 지연 사태 즉각 해결할 것" 2023-11-22 17:22:33
완료하거나 72시간 이후 해당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소비자에게 무료로 동일한 제품의 대여 서비스 제공 등의 내용이다. 보증기간(2년) 이후 최대 2년간 소비자들을 위해 헤어케어 제품 유상 수리 비용도 인하하기로 했다. 앞서 15일 한국소비자연맹은 올해 접수된 다이슨 관련 소비자 불만은 총 864건에 달해 전년 대비 6...
불만 급증에 결국…고개 숙인 다이슨 2023-11-22 15:15:47
높다는 소비자 단체 조사 결과에 다이슨이 공식 사과했다. 최근 한국소비자연맹은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다이슨 관련 불만 신고는 864건에 달한다며 지난해 같은 기간(518건)에 비해 66.8% 증가했다는 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신고 사유는 AS가 62.3%로 가장 많았다. 다이슨은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