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RNewswire] Cision의 미디어 현황 보고서, 언론계가 당면한 신뢰성 위기 강조 2017-03-28 18:14:15
소개 Cision은 마케터와 커뮤니케이터가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유료 미디어와 기업 자사의 미디어를 평가미디어와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기술 및 분석을 제공하는 업계 선두 기업이다. 최초의 평가미디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인 Cision Communications Cloud™를...
"고객 관심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건 공감" 2017-03-24 18:53:09
말고 가슴을 흔드는 말을 하라”는 명언을 남겼는데, 마케터에게도 의미 있는 지적이다.고객과의 소통 노력은 제품 또는 브랜드의 포지셔닝 툴인 마케팅믹스 즉 4p’s(제품, 가격, 유통, 광고홍보) 중 하나인 광고홍보 활동에 대응된다. 단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의 일방향성 매체를 주로 활용하던 시대에 많...
인스타그램 광고주 100만 돌파…6개월만에 2배 2017-03-23 11:25:31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은 광고주 수가 6개월만에 갑절로 늘어 1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광고를 집행중인 '활동 광고주'만 따진 것이다. 페이스북의 100%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의 광고 매출액은 별도로 공개되지 않고 있으나,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올해 광고 매출은 36억4천만...
[SNS 풍향계] "올해 본격 네이티브광고 시장 열린다" 2017-01-10 09:26:24
마케터들의 주 고민이었다. 이 고민은 올해도 이어질 것이다. 하지만 팬을 모으고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 외에 올해는 SNS를 활용해 어떻게 하면 고객들을 구매까지 이어지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의 정책 변화와도 관련이 있다. 페이스북은...
[SNS 풍향계] SNS 마케터가 지금 빙글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16-11-24 15:59:39
올해 6월 빙글이 `초정밀 타깃광고`서비스를 도입하면서 마케터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문지원 빙글 대표이사를 만나 마케터들이 빙글을 통해 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들어봤다. (▲사진= 문지원 빙글 대표) ◇ "팔로워 모으기 힘들다면 정확한 타깃이 이미 모여있는 곳으로" 빙글 콘텐츠의 CTR(Click Thro...
롱테일 법칙·그로스해킹·옴니채널…관성 깨면 새 수익모델 보인다 2016-10-28 17:45:37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의 광고가 기업들이 가장 많은 광고비용을 쓰는 부문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기존 매체 광고시장 대비 sns 광고시장이 커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그로스해킹은 ‘창의성, 분석적 사고...
[SNS 풍향계] 소셜 마케터가 칸투칸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16-10-11 16:21:03
수주 째 팬 증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페이지가 있다. 부산에 위치한 의류회사 `칸투칸`. 아웃도어에서 시작해 남성복까지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이 회사의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성장세가 무섭다. 페이스북 분석 툴 빅풋나인에 따르면 지난주(10월3일~9일) 페이스북 팬 증가 수 1위에 칸투칸이...
[SNS 풍향계] "쉿, 너만 알고 있어"…이통3사 SNS 담당자의 운영 노하우 2016-09-21 11:29:30
마케터들의 최대 고민은 `어떻게 하면 자사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에 잘 녹이는가`이다. 팬수를 많이 끌어모으기 위한 고민의 단계를 넘어선 시점에 돌입한 것이다. 이영준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 미디어크리에이티브팀 매니저는 "서비스의 핵심을 트렌드에 잘 녹이는 것이 관건"이라며 "이를 위해 각...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2000조...모바일, PC 앞질러 2016-09-12 07:42:51
안드로이드 기기(39%)를 압도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트래픽 유입은 전체의 2.7%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에서 소셜미디어의 트래픽 점유율은 4%에 달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평균 구매 금액은 129달러로 집계됐으며 할인율은 13%, 무료 배송 비율은 67%였다.최근 세일즈포스에 28억 달러(약 3조1천억원)에 인수된...
"영화·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 직거래 서비스 '윈벤션' 가입자 연내 300만명으로 늘릴 것" 2016-08-23 18:40:11
공모해 시상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10~30대 사용자를 겨냥한 타깃 광고를 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전문가를 초빙해 1인 동영상 크리에이터(창작자)로 성공하는 노하우를 가르치고 있다.“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별 마케팅에 힘을 쏟는 게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