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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1분기도 '함박웃음'…명품 오픈런에 일반 패션도 '봄바람' 2022-05-11 20:00:01
여성패션(21.7%), 골프웨어(54.6%), 아웃도어(28.6%) 등 회복세가 두드러졌다. '오픈런'(백화점 점포 문이 열리자마자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을 사기 위해 달려가는 현상)을 부른 명품 브랜드 외에 대중 장르의 매출 개선이 돋보였다. 온라인 매출이 14.2% 증가한 점도 특징이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리뉴얼...
신세계 1분기 최대 실적…영업이익 32.4% 증가한 1천636억원(종합2보) 2022-05-11 14:58:36
골프웨어(54.6%), 아웃도어(28.6%) 등 대중 장르의 매출도 함께 증가하며 호실적에 기여했다. 소비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르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매출도 27.8% 늘었다. 백화점은 온라인 매출액도 14.2% 증가했다. 모바일 앱 이용고객은 37.9% 늘어나며 100만명을 넘어섰다. 신세계는 하반기 경기점 명품관...
신세계, 소비심리 회복에 1분기 최대 실적 새로 썼다 [종합] 2022-05-11 14:25:57
웨어(54.6%), 아웃도어(28.6%) 등의 회복세가 매출 증가에 일조했다. '오픈런'(백화점 점포 문이 열리자마자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을 사기 위해 달려가는 현상)을 부른 명품 브랜드 외에 대중 장르의 매출 개선이 두드러진 모습이다. 온라인 매출이 14.2% 증가한 점도 특징이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리뉴얼...
리오프닝 기대감에 패션 매출 살아나…백화점 빅3 1분기 호실적 2022-05-11 14:22:57
늘었고 골프웨어(54.6%)와 아웃도어(28.6%) 제품도 잘 팔렸다.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전략으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오프라인으로 끌어모은 점도 실적 상승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MZ세대 매출은 27.8% 늘었다. 현대백화점도 패션 매출 회복에 힘입어 좋은 실적을 냈다. 백화점 부문의 매출이...
신세계 1분기 최대 실적…영업이익 32.4% 증가한 1천636억원(종합) 2022-05-11 13:54:31
골프웨어(54.6%), 아웃도어(28.6%) 등 대중 장르의 매출도 함께 증가하며 호실적에 기여했다. 소비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르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매출도 27.8% 늘었다. 백화점은 온라인 매출액도 14.2% 증가했다. 모바일 앱 이용고객은 37.9% 늘어나며 100만명을 넘어섰다. 신세계는 하반기 경기점 명품관...
거리두기 해제에 유통업계 가정의달 특수…백화점 매출 두자릿수 신장 2022-05-09 16:41:03
가정의달 특수…백화점 매출 두자릿수 신장 교외형 아웃렛 매장에도 나들이객으로 붐벼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2년여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야외 활동이 늘면서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에서 어버이날까지 이어진 지난 징검다리 연휴 기간 전국 ...
"달아오른 스포츠의류 시장…올해가 퀀텀점프 기회" 2022-05-06 17:53:08
우후죽순처럼 등장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하나둘 구조조정되면서 전체가 난관에 봉착한 적이 있다. 이 트라우마로 인해 현재 불고 있는 애슬레저 열풍이 얼마나 이어질지가 업계 전반의 초미의 관심사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성장세가 앞으로 수년간 더 이어질 것”이라는 데 대해서는 업계 안팎의 전문가들이 대체로...
세계 최대 격전지 된 韓 애슬레저 시장…나이키·룰루레몬도 참전 2022-05-06 17:40:03
달할 전망이다. 이 시장이 7조원을 넘어서는 것은 아웃도어 열풍이 한창이던 2017년 이후 처음이다. 한국의 이런 성장 속도는 스포츠웨어 시장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매년 10% 이상 커질 것으로 관측되는 중국(유로모니터)과 더불어 전 세계 주요국 중 가장 빠른 수준이다. 애슬레저의 인기는 코로나19가 불러일으킨...
"오늘도 레깅스 입고 출근했어요"…대세가 된 쫄쫄이 '불티' 2022-05-06 09:52:34
아웃도어 열풍이 한창이던 2017년 이후 처음이다. 한국의 이런 성장 속도는 스포츠웨어 시장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매년 10% 이상 커질 것으로 관측되는 중국(유로모니터)과 더불어 세계 주요국 중 가장 빠른 수준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에 따르면 지난해 3066억달러(약 388조원)이던 글로벌 스포츠 의류 시장은...
10년 전 아웃도어 훅 떴다가 훅 갔는데…레깅스는 다를까? 2022-05-06 09:36:31
국내 스포츠의류 시장은 아웃도어 열풍이 불었던 2010년대 중반까지 고공행진을 거듭하다 후반 들어 ‘거품’이 빠지면서 난관에 봉착한 경험이 있다. 그래서인지 골프·테니스웨어와 레깅스가 이끄는 애슬레저 열풍이 얼마나 이어질지는 업계 전반의 초미의 관심사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성장세가 앞으로 수년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