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푸드 "20·30대 67.8%는 대안육에 긍정적" 2023-06-27 08:54:18
신세계푸드[031440]에 따르면 지난달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169330]에 의뢰해 전국 20·30대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67.8%는 대안육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실제 대안육을 먹어보거나 구매한 경험이 있다는 응답자는 전체의 49.1%로, 지난해 12월 진행한 조사 때와 비교해 6.5%포인트 늘었다....
직장인 77% "내년 최저임금 1만1000원 받아야" 2023-06-25 12:11:20
직장인은 70.8%가 반대했고 150∼300만원 67.8%, 300∼500만원 61.0% 등 월급이 많을수록 반대 비율이 낮았다. 성별로는 여성 72.0%, 남성 59.7%가 반대했다. 이번 조사는 직장갑질119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 퍼블릭에 의뢰해 이달 9∼14일 전국 만 19세 이상 직장인 1천명을 대상으로 했다. 표본오차는 95%...
"차 한 대는 기본이지"…MZ는 럭셔리·외제차 선호 2023-06-24 11:26:09
크게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지난달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동차 보유 현황 및 구매 방법 관련 인식 조사'에서 이 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4.4%는 현대사회에서 자동차는...
성인 10명 중 8명 "자동차는 꼭 필요해…가구당 1대는 기본" 2023-06-24 09:16:10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지난달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동차 보유 현황 및 구매 방법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24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4.4%는 현대사회에서 자동차는 꼭 필요하다고 봤고, 1가구당...
성인 10명 중 8명 "1가구당 자동차 1대는 기본" 2023-06-24 09:00:01
크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지난달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동차 보유 현황 및 구매 방법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24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4.4%는 현대사회에서 자동차는 꼭 필요하다고 봤고,...
"이거 정말 최고의 복지 아닌가요?"…MZ 직장인 '엄지척' [이슈+] 2023-06-17 14:00:16
것 같다"고 추측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회식 문화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해 지난 14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회식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커졌다는 데 응답자의 79.2%가 동의했다. 회식을 하더라도 예전보다 일찍 끝나는 게 자연스러워졌다는 데...
6월16일은 왜 '종이의 날'일까 2023-06-16 13:35:40
조사 결과 발표도 진행됐다. 제지연합회가 마크로밀엠브레인에 의뢰해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종이에 대한 인식과 이용 행태를 물었다. 그 결과 종이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 종이의 원료가 대부분 가정, 회사 등에서 분리배출 된 종이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인지한 후 응답자의 85.2...
한국 경제 '나쁘다' 77%…자영업·화이트칼라는 더 높았다 2023-06-08 13:35:32
나쁘다는 여론이 70%를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5~7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지표조사(NBS) 결과, 현재 우리나라 국가 경제 인식에 대한 질문에 '나쁘다'는 응답이 77%로 집계됐다. '좋다'는...
전용클럽 만들고 톱스타 내세우고 "女心 잡아라" 2023-05-29 16:33:40
여성 소비자의 힘은 세다. 소비자 여론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지난해 골프 필드 경험자 3000명을 대상으로 한 ‘2022 골프산업 기획 조사’에 따르면 여성의 평균 라운드는 9.94회로 남성(8.27회)보다 많았다. 라운드를 가장 많이 한 계층도 50대 여성(11.25회)이었다. 이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선 브랜드 이미지가...
'커마카세'가 뭐길래...카페로 '오픈런' 2023-05-27 07:38:35
끌고 있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올해 1월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2.7%가 파인 다이닝, 오마카세 등 고급 레스토랑에 방문하는 것이 경험의 폭을 넓혀줄 수 있다고 답했다. 세대별로 보면 20대 응답자의 84.4%, 30대 응답자의 76%, 40대 응답자의 69.6%, 50대 응답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