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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 입항 외국선박 6척서 사흘간 확진자 77명 쏟아져 2020-11-20 18:08:49
선박에서 사흘간 77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20일 부산국립검역소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사흘간 부산항에 입항한 외국 선박에서 선원 77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지난 17일에는 독일 국적 컨테이너선 칭다오 익스프레스(9만3700t·승선원 21명)호에서 18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바다의 파수꾼, 국제옵서버 모집합니다"…중장년도 가능 2020-11-17 11:00:03
2일까지 한국 원양어선에 승선해 불법조업을 감시·감독하고, 과학조사를 할 국제옵서버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선박에 승선하는 데 문제가 없는 만 21세 이상 국민 중 전문대학 이상에서 수산 관련 학문을 전공한 사람이면 신청할 수 있다. 수산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산 관련 국가...
HMM, 컨선 3척 조기 투입…'해운대란' 숨통 트이나 2020-11-12 17:29:41
유일의 원양 국적선사 HMM(옛 현대상선)이 새 컨테이너선 3척을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투입한다. 선박 부족과 해상 운임 상승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수출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는 이와 별도로 5년 내 HMM의 선복량(적재량)을 30% 이상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해운·조선업계와 산업은행 등에...
[단독]2025년까지 HMM 컨테이너선 30% 늘린다 2020-11-12 16:08:28
국내 유일의 원양 국적선사 HMM(옛 현대상선)이 새 컨테이너선 3척을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투입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선박 부족과 해상 운임 상승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수출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는 이와 별도로 5년 내 HMM의 선복량(적재량)을 30% 이상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수출대란 무풍지대 만든다…중기부, 국적선사와 장기운송계약 확대 2020-11-12 16:00:00
논의됐다. 그간 국적원양선사인 에이치엠엠은 최근 운임상승과 선적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주 항로에 지난 8월부터 10월 말까지 총 4척의 선박을 투입했다. 그 결과 미주지역 수출화물 총 15,944TEU를 추가 운송했다. 월별로 살펴보면 9월에는 전년 대비 증가한 물동량의...
HMM, 발 묶인 中企에 선박 우선배정 2020-11-11 17:49:38
국적원양선사인 HMM(옛 현대상선)이 선박을 구하지 못해 제품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 연말까지 선적 공간을 우선 배정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화물을 싣기 위한 임시선박도 매달 한 척 이상 투입한다. HMM과 SM상선 등 국내 20개 컨테이너선사 사장단과 해양수산부는 11일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간담회를...
'운임상승·선박부족 어떻게 도울까'…정부·해운업계 머리 맞대(종합) 2020-11-11 17:29:51
아시아 선박들이 원양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선박 투입에 균형점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선사 대표는 "우리나라는 미주와 유럽에 많이 수출하긴 하지만 아시아 수출 물량도 무시할 순 없다"면서 "아시아 노선 선박을 미주에 투입하게 되면 아시아 지역 수출 화주들도 고통을 받는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수출 기업 `아우성`에 머리 맞댄 해운업계…"文 정부 `전폭 지원` 중" 2020-11-11 17:23:27
결과 원양 컨테이너선사 선복량은 최근 77만 TEU까지 회복했고, 2022년에는 한진해운 파산 이전을 넘어서는 110만 TEU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미주항로의 주당공급량도 한진해운 파산 직후보다 170% 넘게 상승했고(15,168TEU →41,294TEU), 점유율도 약 7%까지 회복했다. ● HMM·SM상선 등 국내 선사 `추가...
문성혁 장관 "해운재건 성과, 수출기업과 공유…상생 구축" 2020-11-11 15:30:00
노력한 끝에 원양 컨테이너선사 선복량(화물 총량)은 77만TEU까지 회복됐다. 한진해운 파산 전인 105만TEU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파산 직후 46만TEU로 감소했던 것과 비교하면 67.4% 증가했다. 해수부는 2022년에는 선복량이 110만TEU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수부는 이런 회복에 힘입어 8월부터 HMM 선박 4척을...
외국선사들 "돈 더 안 주면 계약파기" 횡포…대기업도 속수무책 2020-11-08 17:37:32
밀려드는 수요를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다. HMM은 매달 임시선박을 투입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내년 인도받는 1만6000TEU급 8척을 추가하면 총 90만TEU로 한진해운 파산 직전의 90% 수준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나마 ‘희망적인’ 소식은 1만6000TEU급 선박을 건조 중인 현대중공업이 배를 예정보다 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