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ENM, 5년간 5조원 콘텐츠 제작에 투자…강호성 대표 “웰메이드 IP 양산 시스템과 인프라 구축” 2021-05-31 11:20:12
100여편의 오리지널 제작, 800만명의 유료 가입자를 확보하고 2022년에는 글로벌로 사업을 확장해 ‘No.1 K콘텐츠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달성할 계획이다. 강호성 CJ ENM 대표에 이어 발표자로 나선 양지을 티빙 공동대표는 “티빙은 지난 해 10월 출범 이후 누적 유료 가입자 수가 63% 증가하는 등 괄목할 성장을...
다우 0.5% 하락...비트코인 폭락·테이퍼링 첫 언급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1-05-20 06:37:47
■ 페이스북, 스포츠 중계 유료화 모델 구상 페이스북, PPV 통해 소규모 지역 경기로 중계 사업 확대 페이스북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 환경에 기업들 적응 도와” 페이스북이 라이브 온라인 생중계 기능을 유료화하는 옵션을 구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소규모 지역 스포츠 리그 중계에 PPV(페이-퍼-뷰, 시청 경기마다...
로이터, 온라인 뉴스 유료화한다…월 34.99달러 책정 2021-04-16 14:59:32
내고 구독해야 한다. 로이터는 정확한 유료화 날짜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로이터의 유료화 방침은 경쟁사인 블룸버그통신과 비슷하다. 블룸버그는 홈페이지 콘텐츠 이용료로 매달 34.99달러를 부과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월 38.99달러를 부과한다. 로이터는 유료화 전환과 함께 홈페이지 전면 개편 작업에도...
부산 미래혁신위, 인공지능-스마트 5대 시범사업 확정 2021-04-14 16:13:13
육성, 도로변 주차장을 만들고, 시간대별로 유료/무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AI장착 카메라로 관리하는 사업이다. 초중고의 공교육도 AI와 온라인, 오프라인을 섞어서 한국 최고의 교육 환경을 만들어 시민 유치, 모든 스포츠 경기장을 스마트하게 만들어서, 세계 최초 사회 스포츠 리그 중계 시스템(AI 유튜브 중계), AI...
[이효석의 게임인] 세계 3대 게임쇼 온라인 개최 확정…지스타는? 2021-04-10 08:00:06
등 라이브 플랫폼으로 행사를 중계하기로 했다. 중계는 일본어·영어 동시통역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어는 포함되지 않았다. 게임쇼 개최 측은 온라인 행사가 더 많은 관람객을 맞이할 수 있다고 강조하지만, 기업들은 온라인 행사에 별 이득이 없다고 보는 분위기다. 플레이스테이션 제작사인 일본 소니는 E3 불참을...
'김연경 부상투혼' 흥국생명 챔프전 진출, 순간 시청률 3.7% '역대 최고' 2021-03-25 13:12:00
갈아치웠다.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코리아에 따르면 SBS스포츠가 중계한 도드람 2020-2021 V리그여자부 플레이오프 3차전 평균 시청률은 2.564%(전국,유료가구 기준), 순간 최고 시청률은 3.74%(20시 18분경)로 V리그 출범 이후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격화되는 온라인 콘서트 시장…빅히트, YG·유니버설뮤직과 '연합작전' 2021-02-22 15:18:49
첫 온라인 유료 콘서트다. 공연은 90분간 중계됐다. 재방송 스트리밍은 정해진 시간에만 제한적으로(총 8차례) 송출해 실시간 콘서트의 맛을 살렸다. 구글에 따르면 당일 콘서트 세계 시청자는 28만 명에 달했다. 중국에서 시청한 사람들은 제외한 수치라 더 많은 사람이 콘서트를 시청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예상 수익은...
은퇴? 이제부터 시작…박세리, 박찬호, 박지성 `쓰리박` 떳다 2021-02-20 08:52:09
스타를 내세운 예능이 예능 장르로서의 성공인지는 확신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뭉쳐야` 시리즈도 그렇고 아직은 스포츠 자체에 집중하는 예능이 많은데, 스포츠 중계 자체의 묘미 때문에 주목도가 높은 것"이라며 "최근 스포츠 중계가 많이 없어진 상황에서 예능이 그걸 끌어안은 것이라...
"90분에 117억 수익"…블랙핑크 온라인 공연 28만명 접속 2021-02-01 15:36:35
SHOW'는 유튜브 블랙핑크 채널에서 유료 멤버십을 추가 가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라이브스트림 공연 이용권과 재방송 관람이 가능한 스탠다드는 3만6000원, 비하인드콘텐츠 시청권 등이 추가된 플러스는 4만8000원에 판매됐다. 유료 멤버십 가입자 28만명이 모두 스탠다드를 구입했다고 하더라도 티켓 수익은...
딜라이브 OTTv 플랫폼개방, OTT신디케이터 대변신 2021-01-20 15:40:14
중계를 통한 구독료 수입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제부터는 플랫폼의 외연을 확장한 만큼 OTTv를 통해 송출하는 컨텐츠에 광고를 삽입해 무료로 시청할 수도 있게 하는 AVOD(Advertising VOD)과 고객 개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타켓광고도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TVOD(Transactional VOD: 컨텐츠별로 요금을 지불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