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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시 '생명줄'…재난 대응 통신시스템 업그레이드 '열기' 2021-06-07 15:00:19
재난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재난상황에 유선 통신망이 끊겨도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실시간 전력 공급 연락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엔 KT와 삼성전자, SK텔레콤 등이 함께 ‘국가재난안전통신 전국망’을 개통했다. 도입 논의를 시작한 지 18년 만이다. 경찰, 소방, 군, 지방자치단체 등의 무선통신망...
"KT뿐 아니라 SKB·LGU+도"…'잇섭 나비효과' 통신3사 강타 2021-04-22 11:41:16
SK텔레콤이랑 LG유플러스는 더 최악이다. 그나마 유선 인터넷 품질만은 KT가 압도적이라 참고 쓰는 것"이라며 통신업계 전체에 직격탄을 날렸다. 다만 잇섭의 발언에 대해 SK 관계자는 "일일이 대응해야 하나"라고 반문했고, LG유플러스 관계자도 "근거 없이 한 말"이라고 일축했다. 일각에선 자성의 목소리도 나왔다. KT...
미래먹거리 찾던 이통3사, 로봇 점찍었다…"5G와 찰떡궁합"[분석+] 2021-04-22 06:00:01
엄두도 못냈다. 앞서 자동화를 구축한 공장들은 대부분 유선과 LTE를 혼합해 사용했지만 기계들이 직접 이동을 하지 못하는 한계를 지녔다. 5G망이 구축되자 상황이 달라졌다. 최대 수십 Mbps급 데이터 전송 속도와 1ms(0.001초)대 저지연 성능이 구현되면서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활용도가 급부상했다. 위치 정확도 기준...
LG유플러스 - LS일렉트릭, 5G 배전진단 솔루션 선보여 2021-03-14 18:01:54
배전진단솔루션을 구축하려면 유선망을 써야 했는데 대형 시설의 경우 비용 문제로 쉽게 도입하기 어려웠다. 5G 스마트배전진단 솔루션은 배전반과 운영센터 사이를 무선망으로 연결해 대형 공장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유선망과 비교해 비용이 절반 수준이란 설명이다. 원격으로 배전반 상태를 24시간 감시해...
LG유플러스-LS일렉트릭, 5G 기반 스마트배전진단 솔루션 공동 사업 2021-03-14 10:45:06
있다는 설명이다. 유선망으로 구축할 때와 비교해 비용이 절반 수준이고 배전반 내부의 과열과 방전상태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배전진단 솔루션을 자사 인천간석 운영센터에 시범적으로 구축해 운영 중이다. 향후 고객사로 확대 제공하고 LG일렉트릭과 협력해 추가적인 전력관리 솔루션도 개발할...
LGU+, LS일렉트릭과 5G 기반 '스마트배전진단 솔루션' 개발 2021-03-14 09:00:02
사이를 간단하게 무선망으로 연결할 수 있어 유선망을 구축할 때보다 5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스마트배전진단 솔루션을 자사 인천간석 운영센터에 시범적으로 구축해 운영 중이다. 양사는 향후 이 솔루션을 고객사에도 제공하고, 추가적인 전력관리 솔루션을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최택진...
예비 초등생 34명 소재 미확인…경찰, 관계기관과 수사 2021-02-25 17:52:14
소재를 확인했다. 나머지 34명은 관계 기관과 협조해 지속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올해는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예비소집을 했고, 불참 아동들에 대해 유선 연락으로 학교 방문 요청,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활용한 출입국 사실 확인, 지자체 협력으로 가정방문 등을 벌였다. 경찰이 소재를 확인하고...
초등생 예비소집 불참한 '소재 미확인 아동' 34명 경찰 수사 중 2021-02-25 15:01:33
예비소집을 진행했고, 불참 아동들에 대해 유선 연락으로 학교 방문 요청,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활용한 출입국 사실 확인, 지자체 협력으로 가정방문 등을 벌였다. 소재 및 안전 확인이 곤란한 아동에 대해 관할 경찰서에 즉각 수사를 의뢰했고, 입학일 이후에도 출석확인을 통해 이중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경찰이 소...
코로나에도 직접 가야했는데…한은 외환심사 온라인화 2021-02-16 06:11:22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은 국제국 외환심사팀에서는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기획재정부의 위탁을 받아 외환거래 허가·신고수리 등 대민 업무를 보고 있다. 한은 본부 외환심사팀을 기준으로 했을 때 지난해 신고·허가 건수는 총 5천947건, 유선 상담 건수는 1만6천359건에 달했다. soho@yna.co.kr (끝)...
LG유플러스, 영상회의·클라우드 품질 높인 기업 솔루션 출시 2021-02-14 10:08:05
절감할 수 있다. 구성철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은 “고객회선 운영효율화와 서비스품질 개선은 물론 다양한 장점을 지닌 U+ SD-WAN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LG유플러스는 국내외 모든 기업고객이 언택트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