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가 커피, 싼맛에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초비상 [1분뉴스] 2024-09-10 14:58:57
시장은 꾸준히 커지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커피(생두와 원두) 수입액은 11억1000만 달러(약 1조5000억원)로 2년 연속 10억 달러를 넘었다. 이는 5년 전의 1.7배이며 10년 전과 비교하면 2.7배에 이른다. 국내 커피 업계는 직격타를 맞고 있다. 이미 주요 품종인 ‘로부스터’, ‘아라비카’ 모두...
해리스 '식료품 폭리 제한' 공약 발표…추후 향방은?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9-09 08:26:24
전체 시장 점유율의 6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포틀랜드와 시애틀은 크로거와 앨버트슨이, 시카고와 캘리포니아에서는 월마트, 크로거, 코스트코가 차례대로, 또 디트로이트, 애틀랜타, 댈러스, 애리조나, 덴버에서는 월마트, 크로거, 그리고 아홀드 델레이즈가 상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술을 안 마셔요"…'술꾼'들 마저 돌변하자 '초비상' 2024-09-06 14:06:13
줄고 있다. 알코올 음료 전문 시장조사 업체인 IWSR에 따르면 호주의 알코올 시장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3% 감소했다. 중국과 미국, 영국 등 주요 시장 중 가장 큰 감소 폭이다. 아울러 오는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1%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호주는 1인당 국내총생산(GDP)만 보자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K-푸드, 인도 시장 넘본다…8월까지 수출 21.6%↑ 2024-09-05 17:48:48
식음료 전문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인도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전 세계 270여 식품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최근 K-푸드의 인도 수출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 8월 말까지 집계된 잠정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6% 증가했고, 5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특히 라면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3.0%가 증가해...
CJ제일제당,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어린이용 제품 출시 2024-09-05 08:51:32
통해 지난 2022년 6월 선보인 식물성 음료·디저트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어린이 식물성 음료 제품은 얼티브 초코와 바나나 2종으로 쌀, 콩, 코코넛 등으로 만들었고 단백질, 칼슘, 비타민D, 아연 등 영양소를 채웠다. 또 기존 얼티브 오리지널은 '우유 같은 식물성 얼티브'로 새단장(리뉴얼)했다. 맛을 더...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스포츠과학 기반으로 보충제 음료 개발하는 스타트업 ‘마일스톤 헬스케어’ 2024-09-04 21:57:19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스포츠 보충제 음료는 그 효과성에 대한 근거가 부족합니다. 실제 국내에서 개발된 스포츠 보충제 음료의 효과를 검증한 사례를 확인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마일스톤 헬스케어는 연구를 통해 이를 검증하고 스포츠 영양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마일스톤 헬스케어는...
고객과 적극 소통·가치 경영…브랜드의 품격을 높였다 2024-09-04 16:36:00
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하고자 제정됐다. 올해 18회째인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는 고객의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와 더불어 브랜드 가치경영에 성공한 기업의 브랜드 및 기관을 선정했다. 올해는 모두 22개 브랜드가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특히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새롭게...
여명808…건전한 음주문화 건강한 대학 생활, 靑春 여명 2024-09-04 16:24:3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 대상을 15년 연속 수상했다. 1998년 출시된 이후 26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여명808은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부터 뛰어난 효능으로 언론과 소비자에게 주목받은 제품으로 숙취해소음료의 선두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명808은 천연 재료를 이용해...
코카콜라, 제로칼로리 음료 '암바사 제로' 출시 2024-09-04 08:21:12
코카콜라, 제로칼로리 음료 '암바사 제로'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코카콜라는 '암바사 제로 바이(by) 환타'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암바사 제로는 1984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밀크 탄산음료 암바사의 맛을 유지하면서 열량은 낮춘 제품이다. 신제품은 345㎖ 캔 한 종으로 나왔다....
세계가 반한 라면·김밥…K-푸드 수출 날았다 2024-09-03 11:08:51
수출액은 15.4% 증가한 4억9천400만달러(약 6천600억원)이고 음료 수출액은 13.6% 증가한 4억4천900만달러(약 6천억원)로 집계됐다. 가장 성장률이 높은 품목은 즉석밥과 냉동 김밥 등 쌀 가공식품으로 41.7% 증가한 1억9천만달러(약 2천500억원)였다. 이상 기후 여파로 생산량이 줄어든 탓에 배, 포도 등 신선 농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