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익스프레스도 '역직구' 진출…내달 '글로벌 셀링' 출범 2024-09-25 10:35:28
소비자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한국 판매자의 해외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알리바바그룹과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브랜드가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ucho@yna.co.kr...
"떡볶이 1인분 세트 배달 시켰다가 깜짝"…동네 식당의 배신 [이슈+] 2024-09-24 13:00:01
비싸다. 중소 프랜차이즈 업체들까지 앞다퉈 이중가격제를 도입하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지난달 말 배달앱에서의 판매 가격을 품목당 500~2000원 인상했다. 프랭크버거는 매장에서 버거세트를 8000원에 판매하는데 배달 가격은 8700원이다. 맘스터치도 배달 수수료로 수익성이 악화됐다는 맘스터치가맹점주협의회...
"최대 80% 저렴"…3000원대 화장품 나왔다 2024-09-24 11:19:28
화장품을 선보인다.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도 3천원으로 낮췄다. 상품 1㎖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2024-09-24 10:45:26
기자 = 편의점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도 3천원으로 낮췄다. 상품 1㎖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개발한 편의점 전용 화장품을 선보였다.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했으며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이들 제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재구성했다. 각 상품 1mL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K규제' 매운맛 톡톡히 본 타일러…"이래서 창업 머뭇" 2024-09-23 14:37:11
도움이 됐다는 것이다. 타일러는 중소기업 육성을 정책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한국적 방식에도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중소기업을 정부 주도로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보다, 시장에서 자생적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유도하는 생태계 조성이 더 효과적이라는 얘기다. 그는 "스타트업은 기반 기술이 있어야 한다고...
"기업가정신·창업 활성화 위해 창의성 강조된 교육방식 필요" 2024-09-23 14:00:02
버터를 만드는 기업이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라쉬의 설명이다. 그는 제일 좋은 것만 찾는 한국 소비자들과 달리 자신이 끌리는 상품을 구매하는 미국 소비자 성향도 창업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또 한국 청년들은 사전 허가를 받지 못하면 리스크가 크다고 판단해 사업 추진을...
넥스팟솔루션,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수행기관 선정 2024-09-20 16:14:12
정품인증 제품을 통해 고객사의 매출과 브랜드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윤활유 대기업 및 파파레서피 제품이 넥스팟솔루션의 AllmyTAG 정품인증솔루션을 도입 중이고, 백화점 납품용 일본 가방브랜드에는 납품이 확정된 상태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닌텐도, '팰월드' 제작사에 소송…"복수의 특허권 침해"(종합) 2024-09-19 18:08:34
요구하는 소송"이라며 "당사의 브랜드를 포함한 지식재산 침해 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닌텐도는 침해받은 지식재산(IP)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주요 관계사인 주식회사 포켓몬(포켓몬 컴퍼니)과 함께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혀 팰월드가 자사의 인기 게임...
"월병이 왜 안 팔릴까"…中소비둔화 속 추석 인기 검색어로 2024-09-19 16:50:27
모니터링 에이전시 브랜드CT.cn에 따르면 올해 월병의 주요 판매 가격대는 70∼200위안(약 1만3천원∼3만7천600원)으로 작년의 80∼280위안(약 1만5천∼5만2천600원)보다 폭이 좁아졌다. 또 선물용인 500위안(약 9만4천원) 이상 고가 제품은 거의 사라졌다. 중국 더우인 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월병 3종의 가격은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