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출 30억 이하 가맹점, 내일부터 카드수수료율 0.1%p 내린다 2025-02-13 17:43:06
가맹점 수수료율을 적용 받았지만, 이번에 연 매출 30억원 이하로 확인된 가맹점 16만5,000곳에 대해서는 우대수수료율을 소급 적용해 다음달 31일까지 각 카드사에서 해당 가맹점의 카드 대금 지급 계좌로 수수료 차액을 환급한다. 총환급액은 다음달 27일부터 여신금융협회 가맹점 매출 거래정보 통합조회시스템이나 각...
한투 영업이익 1.3조…증권사 4곳 '1조 클럽' 2025-02-13 17:36:24
이끄는 한국투자증권은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0.4% 늘어난 21조634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작년 영업이익은 1조2837억원, 순이익은 1조1123억원이었다. 1년 만에 각각 93.3%, 86.5% 급증한 수치다. 수익성 측면에서 국내 증권사 중 최고의 성적표다. 고액 자산가 자산관리(WM) 부문에서 뚜렷한 성과를 낸 데...
'IP의 힘'…넥슨, 게임업계 첫 4조 매출 돌파 2025-02-13 17:14:07
지난해 5월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한 것이 대표 사례다. 총 조회 수 152억 회를 넘긴 인기 웹툰을 게임으로 만든 것이 주효하면서 넷마블은 지난해 매출 2조6638억원, 영업이익 215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5% 올랐고 영업손익은 올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다른 게임사도 웹툰과 웹소설에...
넷마블, 게임 매출 상승에 2년만에 흑자전환…"신작 9종 출시"(종합2보) 2025-02-13 17:02:24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6천490억원과 1천667억원이었다. 경영진은 4분기 발생한 대규모 순손실에 대해 2022년 인수한 소셜카지노 게임 개발사 '스핀엑스' 관련이라고 설명했다. 도기욱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대부분은 스핀엑스 영향이고, 다른 자회사 카밤 관련 손실까지 합치면 총액은 2천600억원 수준"이라며...
넷마블, 연간 영업익 '흑자전환'…4분기 영업익은 87% 증가 2025-02-13 16:57:44
2조113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체 누적 매출의 79%에 해당한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이다. 장르별 매출을 살펴보면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기타 8%가 비중을 차지했다. 올해 넷마블은 상반기 4개의 신작 발표를 목표로 잡았다...
넷마블, 지난해 매출 2조6천억…영업익 흑자 전환 2025-02-13 16:42:13
1,130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79%를 차지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순이었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롯데관광개발, 드림타워 개장 이후 영업이익 '첫 흑자' 2025-02-13 16:23:54
순매출(총매출에서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뺀 금액)을 냈다. 드림타워 카지노의 이용객 수는 38만3천명으로 전년보다 43.5% 늘었다. 롯데관광개발은 작년 기존 중화권 고객은 물론 제주∼도쿄 노선 재개로 일본 VIP가 많이 늘어난 점이 호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국내 거주 하이롤러(거액의 배팅을 즐기는...
넥슨, '던파 모바일' 중국 성공에 K게임 최초 연매출 4조 돌파 2025-02-13 16:22:15
국내 게임업체 최초로 연 매출 4조원을 돌파했다. 넥슨은 2024년 연간 매출이 4조91억원(4천462억엔·100엔당 898.5원 기준)으로 전년 대비 5% 증가했다고 13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조1천157억원(1천242억엔)으로 전년 대비 8% 감소했고, 순이익은 1조2천116억원(1천348억엔)으로 같은 기간 91%...
넷마블, 작년 영업익 2천156억 흑자 전환…게임 매출 상승 영향(종합) 2025-02-13 16:01:46
라인업 매출 상승과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2년 연속 연간 적자에서 벗어나 대규모 흑자를 기록했다. 넷마블[251270]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2천156억원으로 전년(영업손실 685억원)과 비교해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6천638억원으로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순이익은...
넷마블, 3년 만에 흑자 전환 2025-02-13 15:57:59
13일 밝혔다. 최근 2년 연속 적자에서 벗어났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 6638억원으로 1년 전보다 6.5% 늘었다. 넷마블이 지난해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레이븐2', '아스달 연대기' 등 신작과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