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왜에 불교·탈춤·음악 전파…중국엔 도금갑옷 수출 2021-03-22 09:01:21
유희도 수출했다. 오늘날의 한류 현상 및 문화상품의 수출과 같다. 심지어는 황칠을 한 명광개(갑옷), 도금한 갑옷, 무늬를 새긴 도끼 같은 문화 예술품을 중국에 보낸 백제의 문화산업과 기술력을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 국가가 설치한 마부·도·목부 등의 내관과 사군부(군수산업), 사공부(토목산업), 주부(직물) 등의...
글로벌투자 법률자문의 증시 추천종목 및 부동산시장 전망은? 2021-03-15 10:20:25
그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10년간 일하면서 한류의 영향력을 느꼈다"며 "빅히트가 새로운 그룹을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다면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빅히트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36% 증가했으며 향후 콘서트 개최가 다시 가능해진다면 매출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기업으로...
고대국가로 발전하며 문화정책 힘 쏟은 백제의 유산 2021-03-15 09:00:04
한류(韓流)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란의 이스파한시에서는 싸이의 말춤을 시민들과 함께 췄고, 중앙아시아의 사막을 횡단할 때는 “주몽”을 외치며 내 어깨에 손을 얹은 청년들과 신나게 웃어 젖히기도 했다. 2019년 한국의 문화콘텐츠 수출은 103억달러였다.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은 2019년...
한복·김치도 모자라 '조선족 윤동주'…中 도발 어디까지 [연계소문] 2021-02-21 09:52:04
조선족으로 소개했고, 한류스타인 이영애,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도 조선족으로 표기했다. 이에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중국 바이두 측에 독립운동가들의 국적 및 민족표기를 올바르게 수정해달라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 지난해 12월 30일 시인 윤동주의 탄생일에 맞춰 항의를 시작했으나 아무런 변화가 없어 재차...
日전문가 "아버지 세대도 빠져든 한류 힘에 새삼 놀라" 2021-02-16 16:38:57
한류 힘에 새삼 놀라" "지금의 일본 젊은이들에게 한글은 귀엽고 세련된 존재"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지금 세대의 일본 젊은이들에게 한글은 귀엽고(사랑스럽고) 세련된 존재로 인식되고 있다고 일본 전문가가 분석했다. 시즈오카(靜岡)현에 소재한 사립대학인 도코하(常葉)대의 후쿠시마 미노리 준교수는 16일...
7살 딸에게 "쌍수하러 가자"…중국 휩쓰는 '성형 광풍'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1-01-30 07:00:02
중국 펑파이신문은 "성형의 저연령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매년 여름방학은 '학생성형시즌'인데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적잖은 학생들이 이 시기에 집중적으로 성형을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한류열풍·SNS 발달로 성형 수술 인기…저연령화 추세이처럼 최근 중국에서는 어린 학생들의 성형 열풍이...
[김효근의 미학경영] 기술미학 넘어 예술사회로 2021-01-20 17:43:14
가지 현상을 보자. 첫째, 생산과 소비 현장에서 반복적인 일은 기계가, 행복한 일은 사람이 담당하게 된다. 자동화 혁명 덕에 사람들은 여가를 즐기고 행복을 추구할 수 있게 된다. 반복적이고 기능적인 일을 AI와 기계가 대신하면서 인간의 판단·창조·여가 능력은 최우선의 가치가 된다. 인간은 놀고, 즐기고, 느끼고,...
[김경준의 통찰과 전망] 아날로그와 디지털, 쌍방향 융합 시대 2021-01-17 18:16:40
주변 해역은 난류(暖流)와 한류(寒流)가 만나는 조경수역(潮境水域)으로 물고기가 모여든다. 북극에서 남하한 차갑고 무거운 한류가 아래로 내려가고 적도에서 북상한 따뜻하고 가벼운 난류가 위로 올라가는 교차현상으로 바닷물이 섞이면서 풍부해진 산소와 플랑크톤이 역동적인 생태계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전 세계의...
[넷플릭스 진출 5년] '콘텐츠 블랙홀' 넷플릭스에 제작사 줄 선다 2021-01-11 17:53:57
한류 수혜·창작 자유…제작사들 “새로운 기회 열렸다”넷플릭스가 전 세계에 공급하는 한국 콘텐츠는 430여편에 달한다. 이중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70편이다. CJ ENM, 카카오TV 등 주요 콘텐츠 업체와 국내 최대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의 작품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OCN의 ‘경이로운 소문’, 카카오TV의...
한국에 7700억원 쏟아부은 넷플릭스, 제작자 줄서…'콘텐츠 블랙홀' 급부상 2021-01-11 17:43:24
등 전통 플랫폼은 위기에 처했다. 한류 수혜…제작사들 “새로운 기회” 넷플릭스는 그간 총 7700억원을 투자하며 대대적인 물량 공세를 폈다. 지난해엔 전년 대비 34.3% 늘어난 3331억원을 투자했다. 진출 첫해 투자액(150억원)의 22배를 넘는다. 그 결과 넷플릭스는 11일 기준 국내에서 4536편의 작품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