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판 컬리' 공모가 대비 40% 급등…美 IPO 훈풍 2023-09-20 05:10:30
희망공모가 주당 26~28달러를 제시했으나 이후 한 차례 가격을 높여 주당 28~30달러로 공모를 진행했다. 이날 주가 상승에 따라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는 125억 달러 규모로 증가했다. 인스타카트는 팬데믹으로 인한 식료품 주문 배송 증가를 기회로 성장한 기업으로 북미에선 월마트, 크로거, 알디 등을 제휴사로 두고...
'미국판 컬리' 인스타카트 대박 예감…美 IPO 훈풍 타고 기업가치 99억달러 2023-09-19 18:15:07
미국 증시 상장을 앞둔 마케팅 자동화 기업 클라비요도 희망 공모가 범위를 기존보다 약 8% 높인 27~29달러로 제시했다. 다만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는 전성기였던 2년 전보다 4분의 1로 쪼그라들었다. 2021년 벤처 투자자들은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를 390억달러로 평가했다. 아마존 엔지니어 출신인 아푸르바 메타가 201...
"한국 가고 싶어요" 2030女 열광…日 관광객 100만명 넘겼다 2023-09-19 10:40:11
희망하는 것은 ‘맛집 탐방’으로 집계됐다. 전체 응답자의 64.1%로 쇼핑(62.8%), 역사·문화유적지 방문(37.9%)을 앞질렀다. 한국을 찾고 싶은 의향을 묻는 이유에도 ‘먹을거리가 많아서’라 응답한 비율이 18.5%로 가장 높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 하반기 일본인들의 ‘음식 관광’을 핵심 마케팅 테마로 잡았다. 국내...
'미국판 컬리' 인스타카트, 美 IPO 훈풍 타고 13조원 찍나 2023-09-19 09:47:29
온라인 쇼핑 열풍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했다. 2019년 7억3500만달러였던 매출은 이듬해 15억으로 급증했다. 그러나 일상 복귀에 따른 대면 쇼핑 증가, 배달 기업 경쟁 심화, 금리 상승 등의 여파로 평가액은 점차 하락했다. 인스타카트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전체 주식의 8%를 상장해 6억6000만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다....
[모로코 강진 현장] 노숙 사라지고 활기 되찾은 광장…'불안 속 일상회복' 마라케시 2023-09-13 18:32:58
기념품 골목에는 쇼핑하러 온 외국 관광객들이 적지 않았다. 제마 엘프나 광장의 시장은 예능 프로그램 '장사천재 백사장'에서 백종원이 한식을 판매했던 곳이라 한국인들에게도 낯설지 않은 장소다. 영국에서 왔다는 한 남성 관광객은 "지진 발생 직전 마라케시에 왔는데 나흘 만에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다. 이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쿠팡은 '점유율 10%' 넘을 수 있을까 2023-09-12 18:04:40
의미도 된다. 쿠팡 입장에선 나머지 90%를 희망이 가득한 신천지로 보고 있겠지만, 정반대의 해석도 가능하다. 그 많은 돈을 쏟아부었음에도 왜 10명 중 9명은 여전히 쿠팡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것일까. '쇼핑의 감성' 간과한 쿠팡쿠팡 팬에서 ‘안티’로 전향한 소비자 A씨의 사례에서 해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상장철회 10달만에…몸값 깎아 IPO 재도전 나선 '밀리' [Geeks' Briefing] 2023-09-12 17:21:05
쇼핑과 '생성 AI 상호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측은 유통업계 특화 AI 개발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생성 AI를 활용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한다. 롯데쇼핑은 내부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모델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업스테이지는 생성 AI 관련 기술 자문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이블코퍼레이션,...
'팬'이었던 그가 '안티' 된 이유…'쇼핑의 감성' 간과한 쿠팡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12 09:27:42
쇼핑의 감성’ 간과한 쿠팡단순화의 위험을 감수한다는 전제로, 점유율 10%는 10명 중 1명이 쿠팡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는 의미로 치환할 수 있다. 쿠팡 입장에선 나머지 90%를 희망이 가득한 신천지로 보고 있겠지만, 정반대의 해석도 가능하다. 그 많은 돈을 쏟아부었음에도 왜 10명 중 9명은 ‘여전히’ 쿠팡에 매력을...
“통합 ESG 브랜드로 ESG 경영 고도화합니다” 2023-09-06 09:22:32
홈쇼핑에서는 ‘북극곰은 아이스 팩을 좋아해’라는 고객 참여형 아이스 팩 재활용 캠페인, 프라이팬 재활용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 더현대 브랜드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친환경 가치가 녹아 있는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 MZ세대의 선택과 지지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기존...
AI시대에도 지금 교육 통할까…'칠판의 디지털화'가 핵심 [긱스] 2023-08-29 09:15:25
혜택을 통해 가질 수 있다면 이러한 온라인 쇼핑 역시 익숙하게 될 것입니다. 위 쇼핑 산업의 전환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온라인 전환의 가장 큰 전제 조건은 오프라인과 ‘동일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마트와 같은 물건이 배송 오지 않는다면 24시간 물건을 구매할 수 있든, 개인별 추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