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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형株 5년간 꾸준히 상승할 것" 2013-04-18 17:26:03
국가였던 미국이 경기부양과 셰일가스 개발 등을 통해 생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고, 일본 역시 엔저로 수출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생산국 입지가 커지고 있지만 전통적 생산국인 한국과 중국은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화되면서 투자 매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미국 일본 유럽 등의 생산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中 환율변동폭 확대 1년…위안화 상승세 이어갈 것" 2013-04-18 08:47:44
원화의 절상폭이 크지 않다. ESI, 수출경합지수를 보면 중국과의 수출경합도가 상당히 높다. 위안화 절상폭만큼 원화가 절상되지 않는다면 환율 경쟁력에서는 유리하다. 그러나 중국의 위안화 절상으로 중국의 경기가 더 둔화되면 중국에 수출이 되지 않는다. 그 문제가 더 크다. 우리가 중국에 대해 수출이 나가는 것을 보...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객관적인 경쟁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엔 이마트 신한카드 등 38개 업체 국내 1위 브랜드들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선두 자리...
"美 환율조작보고서, 20년 만에 日 경계대상 선정" 2013-04-17 08:54:52
국가에서 반드시 피해를 미친다. 본래 이론대로 근린궁핍화가 된다는 입장은 엔달러환율이 100엔 넘어가면 분명히 정리된다. 엔저에 따라 경쟁력을 훼손한 측면도 있지만 일본경기 회복에 따라 일본에 대한 수출이 증가하는 측면이 경쟁력 훼손보다 더 크기 때문에 근린풍요 정책 이야기도 나온 것이다. 현재 엔달러환율이...
<코스피 1,900선 일시 붕괴후 반등…향후 전망은> 2013-04-16 14:28:27
국가통계국은 올해 1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예상(8%)보다 낮은 7.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중국의 경기 회복이 둔화될 것이란 우려가 높아지면서 뉴욕 증시가 올해들어 최대 낙폭을 보였고, 연쇄반응으로 한국 증시도 급락했다는 것이다. 증권가 일각에선 이미 과열 상태였던 미국 증시가 중국발...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경쟁력 지표를 제공해 보다 수준 높은 글로벌 경영을 지원하고 우수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별 ‘global&great’ 브랜드 역량을 측정함으로써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은 물론 국가별 브랜드 경쟁력 지표 제공을 통해 보다 수준 높은...
"글로벌 증시 불확실성 확산..환율-대북 변수 주시" 2013-04-08 11:31:08
경쟁력 저하로 나타나는 현상은 점차 완화될 것이다. 원화 약세가 지속된다면 1100원대 이하로 기업들이 수익을 설정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도 다시 판단을 할 필요가 있다. 내수를 살리는 것은 경제성장률 측면에서도 그렇지만 효과를 나타내기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한국 경제성장률이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수출과...
‘아베노믹스’ 촉발 글로벌 환율전쟁…증시 영향은? 2013-04-08 07:11:59
이 지수가 상승해 국민들이 피부적으로 느끼는 삶의 고통이 커진다는 의미로, 미국의 경우 실업률이 개선되지 않아 국민들이 느끼는 경제고통지수가 크게 개선되지 않고 있다. 경제현안을 풀어 가는데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과제다. 하지만 지난 4년간 위기과정에서 과도한 비용지출로 남아있는...
사람인, 2년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취업포털 1위 2013-04-05 10:45:23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를 활용해 평가합니다. 사람인은 타사(57.04~67.9)보다 높은 70.77의 경쟁력지수를 획득했는데 브랜드 만족도와 충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정근 대표는 "구직자, 구인자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도 기여한다는 생각으로 만들고...
코레일 '2013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2013-04-03 15:36:32
순위는 2011년 80위에서 지난해 종합순위 26위로 대폭 올랐다. 올해 상반기에는 14위를 기록, 지난해보다 12단계 껑충 올라섰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를 기준으로 국가의 산업발전과 국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