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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노트] 교육부 실패한 '자사고 정책' … 교육청 할 수 있을까 2014-07-23 07:35:53
환불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자사고 학부모 입장에선 단순히 교육과정뿐 아니라 동문 네트워크, 명문교의 위상 같은 효과도 기대하고 학비를 지불한 것” 이라며 “일반고로 전환되면 졸업생 역시 피해를 입는다고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고교 입시 결과가 대입까지 직결되는...
렌털 불만 작년 22.4% 증가 2014-07-13 22:23:52
부분을 때린다고 부모님이 불편함을 호소하자 업체에 반품(계약해지)을 요구했다. 업체는 ‘소비자 변심에 의한 것’이라며 김씨에게 잔여 렌털료의 30%와 배송비 등의 명목으로 위약금 30만원을 물렸다.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렌털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가 8558건으로 2012년(6988건)에 비해 22.4% 증가했다고 ...
'광클릭 직구족'을 잡아라 … '직판' 날개 다는 항공사 2014-07-08 16:06:40
항공권 예약과 결제, 발권, 환불이 가능해졌다.진에어와 이스타항공은 숙박 예약 업체와 손잡고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했다. 각각 부킹닷컴, 익스피이아와 제휴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과 호텔 예약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게 했다.진에어는 홈페이지로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항공기 도장 디자인까지 바꿨다....
홈플러스 PB 냄비 폭발…"중고 애완동물은 70%만 배상" 논란 2014-07-04 15:36:30
됐다.정씨는 홈플러스 측에 고양이 치료비를 요구했고 홈플러스 측도 처음에는 치료비 전액 지급을 약속했다. 그러나 정작 고양이 화상 치료가 진행되자 홈플러스 측은 본사 방침을 이유로 치료비를 전액 변상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정씨는 "홈플러스 측에서 '화상을 입은 고양이는 대물(對物)이고 키우고...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현장의 고객 소리 경영에 반영 2014-06-26 07:02:06
운영하고 있다. 검색엔진을 달아 고객의 숨은 요구를 빠르게 찾아 개선하고 있다. 국내 백화점(롯데, 신세계)은 물론 노드스트롬, 니만마커스, 다카시야마, 해러즈 등 해외 주요 백화점도 운영하지 않는 공개형 의견 게시판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에 대한 불만 글이 직원뿐 아니라...
[세월호 침몰] 청해진해운 5년간 사고 최다…3주 전에도 충돌 사고 2014-05-07 14:11:41
305명 중 일부는 환불을 요구했지만 청해진해운은 환불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환불을 거부했다.청해진해운은 세월호 침몰사건이 발생하기 불과 3주 전에도 사고를 냈다. 데모크라시5호는 지난 3월 28일 인천 선미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과 충돌, 승객 141명이 불안에 떨어야 했다.당시에도 짙은 안개 탓에 여객선이 늦게...
땅 팔기 급급하던 지자체 도시공사, '토지리턴 폭탄'에 전전긍긍 2014-04-10 21:12:47
엄격하게 지키고 토지 리턴제 등 우발채무를 발생할 수 있는 요인에 대해선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토지리턴제 토지 매수자가 매매계약 후 일정 기간이 경과됐을 때 리턴(환불)을 요구하면 계약보증금은 원금으로, 계약보증금 외 납부금액은 원금에 이자를 붙여 반환해 주는 거래 방식. 매수자의 사업 리스크를...
공정위, 온라인쇼핑몰 취소수수료 부과 여부 조사 2014-04-04 15:22:16
과도한 청약철회(주문취소) 수수료를 요구하는지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일부 업체의 경우 공연티켓이나 여행상품 등을 단순 변심으로 취소 또는 환불할 경우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를 구매자가 부담하도록 해 소비자의 불만을 사온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을 반환할 때 들어가는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지만, ...
"불법 다단계社 판매원으로 대학생 유인…조심해야" 2014-02-26 12:00:12
학생들을 유인, 불법행위를 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이들 다단계판매 회사 소속 판매원들은 친구나 선·후배, 군대동기 등을 이용해 대학생들을 회사로 유인해 2~6개월 만에 월 500~800만 원의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유혹한다. 합숙 및 교육을 강요하고 높은 금리의 대출을...
노영우 대표, 해외여행 전문 상품 브랜드 출시…고객과 5가지 약속 못 지키면 최대 30% 여행대금 환급 2014-02-17 06:58:07
못할 경우 최대 30%까지 여행 대금을 환불할 겁니다. 여행사가 안내한 것보다 많은 비용을 현지에서 쓰거나, 쇼핑 강요에 시달렸다는 고객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 여행사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저질 여행상품을 지양하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노 대표는 롯데그룹의 관광 인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