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뮤직, KMP홀딩스와 합병 결정 2013-04-12 18:37:06
음악플랫폼 확장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kmp홀딩스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7개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출자해 설립한 음악유통전문회사다. 오동혁 기자 otto83@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한국경제...
[한경과 맛있는 만남] 강석희 CJ E&M 대표 "페라리도 길 없인 못 달리듯 콘텐츠·플랫폼 모두 중요" 2013-04-12 18:07:20
것인가가 플랫폼 사업자의 영원한 숙제다. 그는 cgv에서는 cj e&m이 만든 영화를 많이 배정하고 오래 상영한다는 비판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고객이 외면하면 상품을 바꿀 수밖에 없는 플랫폼의 성격을 무시한 감성적인 생각이라는 얘기다. 그는 다만 “예술·독립영화에 대한 배려는 필요하다”고 했다.“화살에는 촉이...
본격 두뇌 트레이닝 '매일매일 스도쿠 for Kakao' 2013-04-12 15:54:43
■ 서비스 플랫폼: android os 및 ios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 서비스 현황: 출시예정 ■ 공식 사이트: http://weme.wemade.com/game/game_info.asp?gmcode=26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두뇌 트레이닝 퍼즐게임 '매일매일 스도쿠 for kakao'를 통해 전국민 건강한 두뇌(브레인) 만들기에...
'카느님' 카톡게임 대박 비밀은 '트래픽'과 '소셜' 2013-04-12 14:05:43
이제는 '서비스 경쟁 시장'에서 '스마트 플랫폼의 경쟁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젠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서 파느냐에서 누구를 연결시키고 참여시킬지가 관건이다. 더불어 카카오의 세 가지 키워드를 '소셜 그래프, 모바일, 트래픽'이라고 설명했다. 2012년 7월 30일에 세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유비-관우-장비 3형제가 고양이? 비트오라인 깜놀! 2013-04-12 14:02:42
온라인게임들까지 pc, 콘솔, 모바일 플랫폼을 가릴 것 없이 삼국지란 소재는 늘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최근에는 기존의 게임들과 차별화를 위해 '삼국지'를 독특한 시선으로 재해석한 게임들이 등장하고 있다. 녹스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비트 온라인은 '코스튬'을 통해 삼국지를 재해석했다. 비트온라인의...
'유나이트 코리아 2013' 성공적 개최! 2013-04-12 11:31:46
'유니티, 개발-플랫폼-커뮤니티 최강 3박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컴투스 3D 모바일 '골프스타' 글로벌 앱스토어 '티샷' 2013-04-12 10:45:45
새로워진 자사 모바일 게임 플랫폼 '컴투스 허브 2.0'이 탑재되어 전 세계 유저는 물론 페이스북 친구, 지인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싱글 모드인 '커리어 모드'에서 실력을 다졌다면, Ƈ:1 매치모드'와 최대 10명이 실시간 온라인 게임으로 대결하는 ཆ인 대회모드' 등에서 경쟁을 펼칠 수...
NHN, 만화로 '라인' 수익영역 확대 전망-동양 2013-04-12 07:18:33
만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본 스마트폰 최대 모바일 만화 유통 플랫폼을 론칭한 것"이라고 밝혔다.일본 5000만 라인 사용자는 콘텐츠 당 450~3000엔을 지불해 모바일 만화를 구독할 수 있다. 라인은 매달 1000여편의 작품을 추가하고 태블릿 pc에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국내에서도 '네이버 웹툰'이 일방문자수 ...
"유니티엔진 점유율 53%, 하복-에픽 경쟁 안된다" 2013-04-11 18:39:41
그 중 온라인과 모바일 멀티플랫폼의 연동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데이빗 헬가슨은 '크로스 플랫폼은 7년 전부터 이야기했던 것이다. 하지만 개발자들이 이를 활용한 것은 최근이다. 요즘은 기기간 장벽이 무너지고 있다. 매우 빠르게 성정하는 과정에서 나타났다고 생각된다. 이런 부분을 볼 때 사업적으로 큰 비즈니스...
헬가슨 "유니티, 개발-플랫폼-커뮤니티 최강 3박자" 2013-04-11 18:31:42
플랫폼에서 53%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 유니티 코리아 컨퍼런스 무대 이처럼 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게임 개발 소프트웨어라 자부하는 유니티가 11일 건대 새천년관에서 개발자 컨퍼런스를 열었다. 행사는 국내외 실무진뿐만 아니라 학생들까지 참석해 새로운 정보를 나누고 교류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