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출인증 전화상담 1년사이 2배↑…1381콜센터 2주년 2016-03-27 11:00:43
평균 307건의 민원 전화가 걸려왔으나 실제로 상담이 이뤄진 경우는 109건에 불과했다. 그러나 2년 차에 들어서는 일평균 상담 건수가 93건 더 늘어난 것이다. 문의 내용별로 살펴보면 국내 인증(57%)이 가장 많았고 표준(13%), 해외인증(12%) 순이었다. 분야별로는 전자·전기(41%), 화학·환경(8%),...
공정거래조정원, 작년 724억원 규모 피해구제 2016-03-22 12:00:15
지난해 조정 성립률은 88%였으며 평균 사건 처리 기간은 36일이었다. 조정에 실패한 사건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보고돼 정식 사건 처리 절차를 거치게된다. 조정원은 분쟁조정상담 콜센터(☎ 1588-4990)에서 민원 상담과 무료 법률 상담을 하고 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도민에게 다가가는 경기도의회…"사람·민생중심 의회 구현할 것" 2016-03-17 07:04:22
있는 상담소를 이전하고 상담민원에 대한 추적 관리 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다.상담소 기능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주민의견 수렴, 민원 상담과 도정 정보 제공, 본회의 생방송 중계, 소규모 회의 장소로 제공하기로 했다.도의회는 입법 및 정책중심 의회 실현을 위한 연구 활동도 지원한다. 16개 의원연구단체와 교섭단체의...
KT 황창규 회장, 통신망 구축으로 "재난안전 주도권 확보" 2016-03-14 17:51:34
범죄, 재난, 민원?상담 등 국민 안전 문제와 직결된 각종 신고전화가 각 기관마다 난립해 국민의 생명을 좌우할 결정적인 순간에 혼란을 유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앞으로는 기관별로 나눠져 있는 복잡한 신고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이, 119와 112번호로만 신고하면 급박한 상황에서도 반복 신고 없이 즉각 대응이...
라이나생명, 지난해 보험민원 건수 가장 적어 2016-03-09 10:26:28
전년 대비 7.0% 감소했다. 금감원에 접수된 금융민원·상담 가운데 보험업계의 민원은 4만6816건으로 전체 금융민원·상담의 64.0%를 차지했다. 손해보험사의 민원이 '보험금 산정'과 '지급 민원' 증가로 전년대비 14.4% 늘어났기 때문이다.지난해 손해보험사들은 손해율이 악화되자 보험인수...
방송 사상 최저가! 홈쇼핑의 거짓말…"이 가격에 다신 못 삽니다" 2016-03-08 20:10:59
모호하게 해놓고서 소비자들이 민원을 제기하면 ‘말장난’하듯 시비를 따진 홈쇼핑업체도 있었다. d사는 비데를 구 沌?소비자가 “방송에서 ‘부드러운 공기방울’이라고 소개했는데 그런 기능이 없다”며 환불을 요구하자 “‘부드러운 공기방울 기능이 있다’고 표기한...
7월부터 긴급 신고전화 통합…범죄 112, 재난신고 119, 민원·상담 110 2016-03-07 18:14:04
범죄신고 112와 재난신고 119로 통합되고, 민원·상담 전화는 110으로 단일화된다.국민안전처는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신고 통합체계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를 열 계획이라고 7일 발표했다. 긴급신고 통합체계가 구축되면 현재 15개 기관에서 운영하는 21개 신고전화 번호가 범죄 긴급신고 112와...
7월부터 긴급신고 통합··범죄 112,재난 119, 민원·상담 110 2016-03-07 15:51:35
각각 통합되고 민원·상담 전화는 110으로 단일화 된다. 긴급신고 통합체계가 이같이 구축되면 현재 15개 기관에서 운영하는 21개 신고전화번호가 범죄 긴급신고 112와 재난 긴급신고 119, 비긴급 상담·민원 110으로 통합된다. 해양 긴급신고 122 등 현행 신고전화번호를 누르더라도 각각에 해당하는 서비스로 계속...
씨티은행·하나카드·흥국화재 소비자민원 '최다' 불명예 2016-03-07 12:00:22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을 보면 작년 금감원에 접수된 금융민원 및 상담은 총 73만3천789건으로 1년 전보다 3.8% 증가했다. 이중 금융민원은 7만3천94건으로 전년 대비 7.0% 줄어 2010년 이후 5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 전반적으로 저금리 기조가 지속돼 대출 관련 민원이 줄어든데다 2014년 증가했던...
지난해 은행·증권·카드 민원 감소‥보험 민원만 증가 2016-03-07 12:00:00
높아진 ELS나 DLS 등 파생상품에 대한 민원 동향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올해 안에 빅데이터 기법을 활용한 금융민원정보 분석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7일 금감원이 발표한 ‘2015년 중 금융민원·상담 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금융민원·상담건수는 총 73만3천여건으로 전년대비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