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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포커스]대한항공, 실적부진…1분기 이후 점진적 개선 2013-02-04 09:08:01
동기 대비 적자로 돌아섰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 줄어든 3조83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215% 증가한 1402억원을 기록했다.김대성 현대증권 연구원은 "엔화 약세 및 영토권 분쟁 이슈로 수익성 높은 일본 노선의 여객 매출이 25% 감소했다"며 "2011년 4분기에 250억원에 불과했던 정비비가...
"대한항공, 1분기 실적 기대 낮춰야"-KTB 2013-02-04 08:36:36
4분기 대한항공의 영업손실은 1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매출액은 3조835억원을 기록해 3.4%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외환 관련 이익이 발생해 215% 늘어난 1402억원을 기록했다.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국제여객 매출증감률은 2.2% 늘었고, 화물부문은 12.1% 줄어 두 부문 모두 추정치를 소폭...
<"대한항공, 올해 이익 성장 둔화 예상"> 2013-02-04 08:16:02
줄었고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며 "수익성 악화는 환율에 따른 일본 노선의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HMC투자증권 강동진 연구원은 "회사는 작년 3분기 말부터 시작된 엔화 약세 현상으로 일본인 입국자가 줄어든 탓에 4분기 수익이 악화했다"며 "연결법인의 실적이부진했던 것도 전체 실적에 영향을...
대한항공, 4Q 적자 전환…1분기도 개선 미미-현대 2013-02-04 07:17:18
적자를 기록했지만 실적 부진은 대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대성 현대증권 연구원은 "엔화 약세 및 영토권 분쟁 이슈로 수익성 높은 일본 노선의 여객 매출이 25% 감소하면서 지난해 4분기 대한항공은 적자전환해 영업손실 176억원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대한항공, 작년 순익 흑자전환(종합) 2013-02-01 13:55:55
영업이익은 29.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2011년 1천998억원 적자에서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 4분기 실적만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4% 감소한 3조835억원, 영업손실은176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반면 4분기 당기순이익은 1천403억원으로 215.1% 급증했다. 지난해 4분기와 연간 당기순이익이 크게...
경쟁체제 도입 갈등…국토부 - 코레일, 사사건건 '맞짱' 2013-01-31 17:02:18
코레일이 지난해 적자를 1383억원가량 줄였다고 지난 30일 발표하자 국토부는 바로 다음날인 31일 “공기업이 법이 정한 절차를 어기고 부정확한 가결산 결과를 알려 혼선을 불러왔다”고 비판했다. 국토부는 또 ‘경영 개선 노력으로 적자폭을 줄였다’는 코레일의 설명에 대해서도 “정부가 철도시설에 투자하고 고속철도...
한진해운, 국적선사 중 연매출 10조 첫 돌파(종합) 2013-01-30 15:34:56
<<세부내용 보충>>작년 영업손실 1천98억원…적자폭 4천31억 줄어 한진해운[117930]은 지난해 매출액 10조5천894억원, 영업손실 1천98억원, 당기순손실 6천38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미국 경기회복 지연과 유럽 재정위기 지속에도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에 힘입어...
[Global Issue] 엔低의 '대공습'…비상 걸린 한국 수출기업들 2013-01-25 10:03:14
적자도 커지게 된다”며 “엔저 심화는 시장에 악재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 엔저, 한국 기업에는 毒일본은행은 지난 22일 금융정책결정회의가 끝난 뒤 “2%의 물가상승 목표를 ‘가능한 한 빨리’ 달성할 방침”이라고 정부와의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금융완화 정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물가상승...
[Focus] 거부권에 걸린 '택시법'… 포퓰리즘 일단 '브레이크' 2013-01-25 09:58:14
대량 수송이 가능한 교통 수단이 일정한 노선과 시간표를 가지고 운행하는 것이지만 택시는 1 대 1 계약 관계인 개별 교통 수단이라는 것이다. 해외에서도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한 사례가 없다. 대중교통을 육성해 교통 혼잡,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감축 등을 추진하는 입법 취지에도 어긋난다는 게 정부의 주장이다....
국토부 "코레일 경영개선 대책 필요"(종합) 2013-01-15 16:34:20
KTX 수익금, 정부보조금, 사채발행 등으로 일반철도 적자액을 메운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반철도 적자의 주원인은 인건비"라며 "재작년 코레일 임직원 3만명의 인건비 총액이 2010년보다 총 1천억원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코레일의 1인당 평균 인건비는 6천7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