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십시일반' 크라우드펀딩…벤처 '새로운 젖줄' 2013-06-13 17:23:06
투자자나 후원자를 모으는 크라우드펀딩은 대출형·기부형·지분투자형으로 나뉜다. 지난해 크라우드펀딩으로 조달된 총 528억원 중 490억원이 대출형으로 93%를 차지했다. 지금까지 지분투자형식은 생소한 개념이었다. 고 대표는 “지분투자를 통해 보통주나 상환전환우선주를 사들여 기업을 후원하면 정기적으로 기업...
그루폰, 부경동물원 입장권 연 판매 매출액 0.5% 기부 2013-06-10 10:06:33
부경동물원과 함께 경남지역 내 동물보호단체 정기 후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기부금은 그루폰의 부경동물원 입장권 판매액 중 당해년도 매출액 0.5%다. 매년 연말 경남권 내 동물보호단체 1개를 선정해 기부한다. 부경동물원은 뱅갈호랑이와 청금강 앵무 등 다양한 종류 동물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관찰할...
현대홈쇼핑, 장애인 테니스발전기금 3천만원 전달 2013-06-05 09:21:23
후원해왔으며, 사내 테니스동호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장애인 테니스 선수들과 정기 교류를 갖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박민희 현대홈쇼핑 상무는 "장애인들이 테니스를 통해 재활과 삶의 의지를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후원의 자리를 마련갖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장애인 테니스 꿈나무들을 위한...
[OX? 경제상식 퀴즈] 6월 3일자 2013-05-31 13:45:51
1. 근로자에게 정기적, 일률적으로 지급하기로 정해진 임금을 뜻하는 ‘이것’을 놓고 최근 재계와 노동계 간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연장ㆍ야간ㆍ휴일근무 수당이나 퇴직금 등을 산출하는 기준으로 활용되는 이것은? ①최저임금 ②실질임금 ③통상임금 ④상여금 2. 여성의 고위직 진출을 가로막는 회사 내부의 보이지...
유학닷컴, 한류 열풍에 재한 중국학생 어학연수 상담 증가 2013-05-31 13:42:33
위한 해외 어학연수 공개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해외 어학연수 문화에 대해 생소했던 중국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달 중국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유학닷컴 해외 어학연수 설명회에 참석하여 미국 어학연수 6개월 과정 등록을 한 쉬이처 학생은 “많은 재한 중국...
[다산칼럼] 창조경제 전략, 프로야구에 다 있다 2013-05-30 17:27:26
성과를 정기적으로 평가해 승진과 보상에 공정하게 반영하고 스톡옵션 등 성과와 연계된 보상책도 마련해야 한다. 프로야구 신생팀처럼 창업기업을 후원하는 시민운동도 일어나야 한다. 야구와 창업의 성패는 결국 사람의 손에 달렸다. 인터넷 검색어에 ‘야구선수 손바닥’을 입력하면 물집과 굳은살로 엉망인 손바닥...
임직원·카드회원 함께 '포인트 기부' 운동…농어촌 자매결연도 2013-05-30 15:30:22
‘사랑의 펀드 기부하기’를 선택하고 후원부문과 액수를 정하면 된다. 일시 기부와 정기 기부 중에 편리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농촌지역과의 자매결연을 통한 지원활동도 사회공헌활동의 한 축이다. 2004년 5월부터 전국 농어촌 마을과 자매 결연을 맺고 교류하고 있다. 지역농산물 판매, 농번기 일손돕기 등...
[진화하는 산업단지공단] 공장 담벼락에 예술 입히고…소외아동 든든한 멘토 돼주고 2013-05-28 15:44:17
모금한 성금을 전달하며, 공단 예산 내에서 정기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산단공 자매마을인 ‘동동마을’에 대한 전사 차원의 애정어린 지원도 매년 계속되고 있다. 2006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매년 농번기 때마다 일손을 지원하고, 이 지역 특산물인 사과를 단체 구매하고 있다. 또 여름철 수해현장...
한국야쿠르트, 아동 교육복지 확산 위한 기부금 전달 2013-05-24 13:00:47
매월 정기적으로 일정액(3~10만원)을 적립할 경우, 서울시와 민간후원기관이 협력해 동일금액을 매칭 적립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에는 약 1억6천만 원이 저금통을 통해 모금되어 `꿈나래 통장`에 적립됐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서울시의 저소득층 자활 지원사업인 `희망드림프로젝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소비자와 소통하는 “착한 기업이 뜬다!” 2013-05-23 09:00:06
영숍스토리는 문화를 사랑하는 기업으로 정기적인 문화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싶다는 이 기업은 연극, 뮤지컬 등의 공연 티켓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2013년 5월에는 대학로에서 열린 뮤지컬 ‘훈남들의 수다’ 티켓을 증정하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