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애플이 출시할 신제품은? 2013-01-05 11:12:41
새 제품을 위한 준비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회사인 파이퍼 재프리의 애플 담당 애널리스트 진 문스터는 4일(현지시간) 관련 보고서에서 "올해는 2014년 이후 이뤄질 획기적인 제품 변화를 준비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음은 CNN머니가 정리한 `올해 애플이 내놓을 제품`이다. ◇ 3월 애플...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장호 BS금융지주 회장 "아깝다 말고 매달 100만원쯤 사람에 투자하세요" 2013-01-04 17:30:53
채용공고를 모아서 월 1회 신문광고를 내 주고, 장애인을 고용하는 기업에는 급여를 지원한다. 연수원과 회사콘도를 무료로 빌려주고 상을 당한 고객에게 장례용품도 보내 준다.“생색도 잘 안나는 지원들이지만 장기간 지속하니 성과는 만만찮았습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손해도 감수한다는 이미지가 생기자...
[책마을] 광고 천재 오길비 "창의성보다 명쾌함으로 승부하라" 2013-01-03 16:57:07
알려지지도 않고 광고를 한 적도 없는 미국의 작은 셔츠회사였다. 그 회사는 첫 지면 광고를 무명의 hobm이란 대행사에 맡겼다. 광고 담당자였던 데이비드 오길비는 광고에 ‘파격적인 뭔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멋진 중년 남자에게 검정 안대를 씌우자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그것은 상품 자체가 아니라 그...
김태희·비 열애설로 웃는 업체는 … 도요타 즐거운 '비명' 2013-01-03 13:05:43
관심 집중2013년 새해부터 도요타자동차가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1일 한 인터넷 연예매체가 공개한 배우 김태희(33)와 가수 비(31)의 심야 데이트 현장 사진에 이 회사의 신형 캠리가 등장한 것. 김태희 측이 13시간 만에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하면서 사진 속에 등장한...
결혼 늦는 이유 1위, 비현실적인 배우자 조건 ‘공감 백배!’ 2013-01-02 22:14:56
최근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 더원’은 12월26일부터 올해 1월1일까지 미혼남녀 843명(남성 411명, 여성 432명)을 대상으로 ‘결혼 늦는 이유’를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비현실적인 배우자 조건’(남성 44.5%, 여성 39.8%)이 결혼 늦는 이유 1로 꼽혔다. 이어 여성의 경우, 결혼 늦는 이유 1위의 뒤를...
포스코, 계열사 7개 정리‥구조재편 가속 2013-01-02 17:29:13
자회사를 흡수합병하거나 자회사간 합병을 통해 소재사업의 역량을 강화한다고 포스코는 설명했습니다. 포스코는 그룹 내 플랜트 기자재제작 계열사인 포스코플랜텍과 성진지오텍의 합병은 시장상황 등을 보며 올해 중 검토키로 했습니다. 그룹내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던 광고대행업 등 비핵심...
'근혜노믹스' 무거운 숙제 보따리…계사년 첫날부터 잠 설친 기업들 2013-01-01 16:32:32
이 회사 고위 임원은 전했다. “올해 대기업의 경영 화두가 뭐냐”는 물음에 이 임원은 “글로벌 불황과 불안한 환율 움직임에 잘 대응해야 하는 기업 본연의 과제 외에도 큰 숙제가 있다. 2월25일 출범할 새 정부의 경제민주화 정책에 잘 적응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대기업들이 다음달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고심을...
김태희, 초미니 원피스 입고 비와 함께~ "잘 어울려" 2013-01-01 10:44:37
해당 광고에서 김태희는 빨간색 초미니 원피스를 입고 비와 함께 커플 댄스를 추는 등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둘은 다정하게 카메라를 보고 응시하며 연인 포스를 뽐냈다. 이 광고를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잘 어울리는 한 쌍이네", "비가 한 눈에 반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1일...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물러난 이유가 실적이 저조해서 아니냐 페이스북 광고 파장 때문 아니냐 설들은 많이..글로벌 GM에서 밝힌 이유는 회사 기대만큼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것" 축구 매니아인 상당수 국내 맨유 팬들은 GM의 합류로 맨유가 막대한 부채를 덜겠지만 "기부 천사다" "업계상식을 넘는 계약"이라며 과한 계약임을 넌지시 비꼬았습...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시도 되는 것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광고모델로, 익숙한 캐릭터 스머프를 내세웠습니다. 광고뿐 아니라 스머프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까지 만들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IBK 기업은행도 오스카의 오아시스라는 캐릭터를 광고에 이용했습니다. 금융회사라는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났다는 반응입니다.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