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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상권 집중된 정부 지원…小工人들 "거래처 정보라도 줬으면" 2013-01-16 17:14:18
자금 부족(40.1%)에 이어 판로 개척(32.3%)을 경영활동에 있어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꼽았다. 특히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활동 시 힘든 점으로 ‘거래처 확보 능력 부족’(48.9%)을 가장 많이 꼽았다. 한 소공인은 “당장 공장 운영자금도 턱없이 부족한 판국에 공동 광고나 홍보에 쓸 돈이 있겠느냐”며 “최소한 우리...
신한사태 '일단락'…신상훈·이백순 씨 집행유예 2013-01-16 17:09:47
신 전 사장이 고 이희건 신한금융지주 명예회장 경영자문료 명목으로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는 15억6600만원 가운데 13억500만원은 무죄로 인정하고 2억6100만원을 횡령하고 재일교포 주주에게서 2억원을 받은 부분만 유죄를 인정했다. 재판부는 이 돈 역시 신 전 사장이 개인적으로 착복하지 않은 점은 인정했지만 사회...
STX메탈 - 중공업 합병 완료 2013-01-16 17:05:49
경영 효율을 높이고 그룹의 재무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stx메탈과 stx중공업은 각각 엔진 핵심소재 조달사업과 저속엔진 제조 및 플랜트 사업 등을 해왔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최고경영자 (ceo) 전략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매년 1월 초 그룹의 새로운 경영전략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구 회장을 비롯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등 그룹 내 40여명의 ceo가 총집결했다. 올해엔 ‘시장 선도를 위한 lg만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구축’이라는 주제로 머리를 맞댔다.17일까지...
KMA경영교육위원장에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2013-01-16 17:01:47
경영자교육위원회는 2003년 경영자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그는 2000년 bmw그룹코리아 사장에 올라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bmw그룹 임원이 됐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기온 21도 넘어가면 휴가 마케팅 시작"…'빅데이터 경영' 배운 삼성 사장단 2013-01-16 17:00:56
뉴스카페 “빅데이터에 감춰진 사람들의 욕망을 읽어야 한다.” 삼성 사장단이 빅데이터 시대의 성공전략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데이터분석 전문업체 다음소프트의 송길영 부사장은 16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수요 사장단회의 강사로 나섰다. 송 부사장은 ‘마음을 캐낸다’는 뜻의 ‘마이닝 마인즈’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경영자들은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넘어서는 품질 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대치 이상 만족을 제공해야 험난한 시장에서 살아날 수 있어서다. 1990년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개선되지만, 한번 무너진 고객의 신뢰는 다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service leader’란 고객만족경영비전 아래 모든 경영 활동의 중심을 고객에 두고 있다. 최고 경영진부터 손님의 목소리와 생각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롯데월드는 이 같은 비전을 통해 ‘2018년 글로벌 top5 테마파크’란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하성민·사진)은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