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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참사> 청해진해운 급여 업계 '최저 수준' 2014-04-23 10:06:28
임직원 94명의 지난해 평균 급여가 4천359만원으로 청해진해운보다 700여만원 많았다. 고려고속훼리 역시 임직원 평균 급여가 4천312만원 수준이었다. 임직원에게 쓴 복리후생비도 청해진해운이 저조했다. 지난해 청해진해운의 임직원 1인당 복리후생비는 388만원인데 비해 씨월드고속훼리는 515만원,...
"현대글로비스, 올해 성장성 재부각…목표가↑"-우리 2014-04-23 07:57:06
자동차선 100척, 벌크선 400척을 확보하면서 해운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해운 경쟁력 확보로 고성장 모멘텀이 다시 나타나고, 제3자 물류 비중이 늘어나 일감몰아주기 부담에서도 벗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보다 8% 늘어난 3조3211억 원, 영업이익은 12% 증가한 1582억 원(영업이익률 4.8%)로...
[세월호 침몰] 여객선사들 안전교육 5년마다…교육비 '쥐꼬리' 2014-04-23 07:48:00
선사인 고려고속훼리는 지난해 교육훈련비로 56만9000원을 썼다.고려고속훼리의 접대비와 광고선전비는 각각 3303만원과 1900만원이었다.전라남도의 선사인 동양고속훼리의 2012년과 2013년 교육훈련비는 각각 53만원, 28만원에 불과했다.씨월드고속훼리는 작년 접대비(1억1500만원)의 1.3%인 159만원을 교육훈련비에...
<세월호참사> 여객선사들 교육훈련비 '쥐꼬리' 2014-04-23 04:00:07
고려고속훼리의 접대비와 광고선전비는 각각 3천303만원과 1천900만원이었다. 전라남도의 선사인 동양고속훼리의 2012년과 2013년 교육훈련비는 각각 53만원,28만원에 불과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작년 접대비(1억1천500만원)의 1.3%인 159만원을 교육훈련비에 사용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목포와 제주를...
[세월호 침몰] 청해진해운 면허취소 추진 2014-04-22 15:10:16
선장의 선임·감독과 관련해 주의의무를 게을리해 일어났을 때 면허를 취소하거나 6개월 이내 사업 정지, 또는 3000만원 이하 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면허 취소 전 인천해운항만청은 청해진해운의 의견을 듣는 청문회 절차를 거친다. 청해진해운 측이 면허를 자진 반납하는 방안도 고려 중인 것으로...
세월호 선장 급여, 月 270만원 계약직…인건비 절감이 초래한 '대참사' 2014-04-21 18:48:17
있다. 청해진해운은 국내 최대 규모인 6000t급 여객선 두 척을 운영하면서도 인건비 절감을 위해 교대선장을 투입해 선장 수를 줄이는가 하면, 그마저도 비정규직으로 계약해왔다. 청해진해운 측은 이준석 선장의 69세라는 고령의 나이를 고려해 그와 1년 계약직 고용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준석 선장의 급여는 월...
<여객선침몰> 청해진해운, 노후선박 세월호 수명 7년 연장(종합2보) 2014-04-21 11:26:03
예상 수명(내용연수)에 근거한다. 그런데 청해진해운은 감사보고서에서 세월호(선박)의 내용연수를 , 15년'으로 명시했다. 일본 마이니치(每日)신문에 따르면 세월호는 지난 1994년 건조된 후 2012년 9월까지 일본 규슈 남부에서 18년 동안 운항됐다. 이후 2012년 10월 청해진해운이 일본에서...
<여객선침몰> 청해진해운, 노후선박 세월호 수명 7년 연장(종합) 2014-04-21 09:35:59
예상 수명(내용연수)에 근거한다. 그런데 청해진해운은 감사보고서에서 세월호(선박)의 내용연수를 , 15년'으로 명시했다. 일본 마이니치(每日)신문에 따르면 세월호는 지난 1994년 건조된 후 2012년 9월까지 일본 규슈 남부에서 18년 동안 운항됐다. 이후 2012년 10월 청해진해운이 일본에서...
'앞길 환한' LED株 …'1인가구 시대' 온라인 쇼핑株도 찜 2014-04-21 07:00:35
잘 갖춰진 한국은 카지노 산업에 우호적인 환경”이라며 6월께 영종도 리조트 공사에 들어가는 파라다이스를 성장 유망종목으로 꼽았다. 장태웅 대표는 “업황 개선이 예상되는 데다가 유가와 환율이 안정되면서 각종 비용이 줄어든 해운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대한해운과 kss해운을 추천했다.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여객선침몰> 청해진해운, 노후화된 세월호 수명 10년 연장 2014-04-21 04:00:06
선박의 수명(내용연수)이 15년 안팎인 점을 고려할 때 이 선사는 내용연수가 거의 끝난 선박을 매입하고 개보수를 거친 뒤다시 10년 이상 영업활동에 더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자산으로 판단한 것"이라고 말했다. 결국 이 선사는 영업활동에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은 노후화된 선박을 매입해 몇개월간의 개보수 공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