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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면허 얻은 수서발 KTX 운영회사는> 2013-12-27 23:15:44
철도를 운행하게 된다. 철도공사(코레일)의 자회사로 철도공사가 41%의 지분을 가지고 공공기금이 59%의 지분을 가진다는 것이 정부 계획이다. 정부는 코레일과 수서발 자회사가 경쟁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서발 KTX 법인은 초기 사업비 1천600억 가운데 50%는...
민주 초선의원, 철야농성 돌입…국정원 개혁입법 협조 요구 2013-12-27 16:17:59
요구했다.또 철도파업 해결을 위해 대화의 장으로 즉각 나설 것을 포함해 ▲이른바 '남양유업방지법' 등 10대 민생법안의 연내 처리 ▲내년도 예산안에 무상보육·학교급식·학교 전기요금 지원 등 민생예산 반영 ▲국회 청소용역노동자 직접 고용문제 연내해결 등을 주장했다.사실상 농성을 의미하는 ྄시간...
‘썰전’, 철도·의료 민영화 논란 집중 분석… 관심↑ 2013-12-26 20:18:36
ktx 자회사 설립은 철도 민영화로 가는 길이다?’ ‘철도 민영화가 되면 국민들은 요금폭탄을 맞게 된다?’ ‘의료 민영화가 되면 맹장수술 비용은 900만원이 된다?’ 등과 같은 ‘민영화 논란’을 하나씩 짚어가며 진실 공방을 벌였다는 후문. 특히 세 사람은 철도 민영화 논란이 불거진 이유로 거론된 코레일의 적자 경영...
‘썰전’, 철도·의료 민영화 논란 집중 분석… 관심↑ 2013-12-26 19:41:34
ktx 자회사 설립은 철도 민영화로 가는 길이다?’ ‘철도 민영화가 되면 국민들은 요금폭탄을 맞게 된다?’ ‘의료 민영화가 되면 맹장수술 비용은 900만원이 된다?’ 등과 같은 ‘민영화 논란’을 하나씩 짚어가며 진실 공방을 벌였다는 후문. 특히 세 사람은 철도 민영화 논란이 불거진 이유로 거론된 코레일의 적자 경영...
현오석 "철도파업 명분 없다‥타협으로 해결 안돼" 2013-12-26 18:42:08
통해 “철도노조는 하지도 않는 민영화를 핑계로 철도 파업을 강행하고, 법집행을 저지하고,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공공부문간 경쟁을 통해 요금은 낮추고, 서비스 질은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철도는 경쟁없이 114년을 독점해오며 경영...
<현오석 부총리, 철도파업 관련 대국민담화문 전문> 2013-12-26 15:00:33
관련> 철도공사 노조가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을 반대하면서 벌이고 있는 파업이 오늘로 18일이나 됐습니다. 실로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공공부문간 경쟁을 통해 요금은 낮추고, 서비스 질은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한국철도는 경쟁 없이...
<철도파업 해 넘기나> ② 핵심 쟁점은 `민영화' 2013-12-26 10:31:11
정부는 철도 민영화 않겠다고 대통령까지 나서 누차 얘기했고, 방지대책으로 정관 규정, 주식협약, 철도면허 발급조건 등에 이중삼중으로 안전장치를 걸어놓았는데더 이상 뭐가 더 필요하냐면서 답답해 하고 있다. KTX 수서발 자회사가 공공기관 지정 요건에 부합한다면 내년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지정을...
[취재수첩] '민영화 괴담' 키운 정부의 부실대응 2013-12-25 22:06:39
확정됐다. 코레일이 독점한 철도 운송시장에 경쟁체제를 도입, 서비스를 높이고 코레일의 경영적자도 줄이겠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서울발 ktx 기준으로 10%가량의 요금 인하 효과도 기대된다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 독점으로 인한 방만경영 등으로 코레일 적자는 연평균 5000억원에 이른다. 이를 혈세로 막아야 한다는...
[사설] 이번에는 민영화 괴담, 한국사회 지력 이렇게 낮은가 2013-12-25 21:58:44
이번엔 철도 민영화 괴담이다. 철도 민영화가 되면 서울~부산 간 ktx값이 28만원이나 되고 지하철 요금이 5000원으로 오를 것이라는 루머가 sns를 파고든다. 산간철도가 폐쇄되고 대형사고가 날 것이라는 기담(奇談)도 저잣거리를 떠돈다. 광우병 괴담에서 미네르바사건, 신종플루, 천안함, 일본 원전에 이르기까지 온갖...
[사설] 이럴 바엔 차라리 코레일을 분할 민영화하라 2013-12-25 21:58:10
분할 민영화해 정면돌파하자. 일본은 부실덩어리였던 철도를 1987년 7개 회사로 분할 민영화한 뒤 종전 하루 50억엔 적자를 15억엔 흑자로 탈바꿈시켰고, 요금도 회사 간 경쟁 때문에 거의 오르지 않았다. 정치권은 더 이상 명분도, 타당성도 없는 불법파업을 옹호해선 안 된다. 민영화 금지법이라는 황당무계한 입법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