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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좀 있으면 어때, 반값인데…혼수도 '리퍼브 제품' 찾는 2030 2019-05-10 09:44:50
살짝 흠집이 나거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이다. 사용한 적이 없는 만큼 중고품이 아니다. 가격은 정가의 40~60% 수준이다. 리퍼브 시장의 급성장은 불경기와 인터넷시장 팽창에 따른 변심 반품 급증, 실속 소비 트렌드 등 3박자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매년 20%씩 성장하는 시장 규모는 이미...
불황·가성비·온라인몰 바람…잘나가는 1兆 'B급 상품 시장' 2019-05-10 09:44:50
살짝 흠집이 나거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이다. 사용한 적이 없는 만큼 중고품이 아니다. 가격은 정가의 40~60% 수준이다.리퍼브 시장의 급성장은 불경기와 인터넷시장 팽창에 따른 변심 반품 급증, 실속 소비 트렌드 등 3박자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매년 20%씩 성장하는 시장 규모는 이미...
SNS 마켓 피해 해마다 수백건…소비자 도울 법안은 국회서 낮잠 2019-05-05 05:57:00
뒤를 이었다. 상담내용은 주로 계약취소나 반품, 환급(2천320건)에 집중됐고 마켓 운영이 중단됐거나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내용도 380건에 달했다. SNS 마켓을 통한 피해가 이처럼 늘고 있는 것은 이들의 대부분이 온라인 판매신고를 하지 않고 개인 간의 거래처럼 운영하는 업체들이기 때문이다. 인스타나 블로그 댓글...
"쿠팡, 물류창고 공격적 확대…수혜주 동방·세방" 2019-04-22 08:14:03
프로세스다. 아마존은 아마존프라임을 론칭하고 2006년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을 위해 '풀필먼트 바이 아마존'이라는 물류서비스를 시작했다. 판매자들을 위해 재고관리, 배송, 반품, cs(고객만족)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유 연구원은 "쿠팡이 확보한 물류센터 면적은 축구장 151개 넓이고 올해까지 ...
'3조 적자' 쿠팡의 마지막 도전…100원 남기는 새벽배송 2019-04-15 11:03:31
제품을 이틀 안에 배송해주고, 무료 반품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쿠팡도 월 회비를 받는 대신 신선식품은 물론 현재 익일배송(로켓배송) 상품까지 새벽배송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신선식품 등을 아침에 소비하려는 수요가 커지면서 새벽배송 시장은 가파르게 크고 있다. 2015년 100억원에 불과했던 이...
바빠진 새벽배송 시장…택배車 구하기 전쟁 2019-03-24 17:27:18
일자리 증가도 배송전쟁이 낳은 현상이다. 마켓컬리는 주문량에 따라 매일 아르바이트생을 200~500명가량 고용한다.새벽배송의 각종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다. 일회용품과 과대포장이 대표적이다. 신선식품 배송 업체들이 신선도 유지를 위해 여러 종류의 완충재와 보랭팩 등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쓰레기 배출 문제를 줄이...
IT기술 접목한 `스마트큐브`…無人보관함 시대 `게임 체인저`로 출사표 2018-12-04 11:06:24
마켓 플레이스인 `이베이(e-Bay)코리아`와 앞선 기술력과 역량을 인정받아 경쟁 업체들을 따돌리고 `스마일박스 독점 계약`을 따낸 주인공. `스마일박스`는 G마켓, 옥션, G9에서 상품 구매 시 근처 GS25에 설치된 스마일박스에서 택배를 받아볼 수 있는 무인택배함 서비스로 365일 연중무휴로 고객이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달라야 사는 '한 끗 차 마케팅'이 뜬다 2018-10-28 07:01:24
'마켓컬리'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지난 6월 업계 최초로 서울과 경기지역 샛별배송을 주 7일로 확대 시행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샛별배송이란 소비자가 배송 전날 밤 11시까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우유, 계란, 샐러드 등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집 앞에 배달해주는...
중소기업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과 거래할 때 높은 광고비, 일방적 업무처리 문제 2018-10-18 14:34:14
2014년 오픈마켓, 2016년 소셜커머스 및 배달앱 사업자와 거래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애로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었다.오픈마켓 거래업체(308개)가 꼽은 애로사항은 ‘광고비 등 과다한 비용’(35.7%), ‘판매자에게 일방적인 책임전가’(15.9%)라는 응답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정부의...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쇼핑, 중소기업에 수수료·광고비 떠넘겨" 2018-10-18 12:00:26
추세다. 업체들은 평균적으로 4.64개의 오픈마켓과 거래하고, 오프라인 부분과 달리 온라인분야는 주거래 업체가 불명확하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마켓 거래업체들은 광고비 등 과다한 비용(35.7%), 판매자에게 일방적인 책임전가(15.9%) 등을 주요 애로사항으로 선택했다. 정부의 지원정책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