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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소비자물가 작년比 1.5%↑…8개월만에 최대폭(종합2보) 2014-05-01 09:55:08
농산물·석유류 제외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2. 3% 올라 2년2개월 만에 최고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전달과 비교해서는 0.2% 올랐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기준 근원물가인 식료품·에너지제외지수도 작년 같은달보다 1.9% 올라 전달(1.7%)보다 상승폭이 커졌다. 전월대비 오름폭은 0.1%다. 생활물가지수는...
저물가…D공포 vs 골디락스(Goldilocks) 신호? 2014-04-28 10:27:48
세일가스 개발이 본격화됨에 따라 제조업을 중심으로 생산비 절감 등으로 성장과 물가 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특히 인플레 면에서는 개발된 미국의 세일가스가 에너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회된 이후 천연가스 가격은 크게 내렸고, 국제원유시장에서 사우디아라비아 등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들의 영향력이 크게...
롯데백화점 누셀렉샵, 아이소이 ‘흔적세럼’ 큰 기대 2014-03-07 15:46:05
쓰이는 석유화학추출물 대신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만으로도 피부를 근본적으로 빠르게 개선할 수 있음을 알리고 나아가 소비자 스스로도 성분을 보고 화장품을 고르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메시지로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벌여왔다. 또한 아이소이의 대표상품인 흔적세럼은 이미 탄탄한 온라인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2014 대한민국 리빙박람회’ 참여한 향기가게, 루트캔들 선보여 인기 2014-02-21 23:59:01
또한 석유계 화학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 유기농 화장품과 디퓨저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루트캔들은 143년 전통을 가진 브랜드로 꿀벌 집에서 추출한 비즈 왁스를 사용해 그을음이 없는 최고급 캔들이다. 이 캔들은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준다....
월마트의 '언제나 저가'전략이 '공룡' K마트 이겼다 2013-12-20 06:58:22
특정 시점에 세일을 하고, 세일할 때도 할인 폭을 조정하는 방식입니다. ‘언제나 저가’와 ‘가격 조절’ 중 어떤 정책이 좋을까요? 정답은 ‘월마트엔 언제나 저가가 낫다’입니다. 기업과 제품이 다르면 전략도 달라져야죠. 사례를 보겠습니다.” 사례 (1). 정가 2억원짜리 자동차를 사려고 한다. a판매점은 자동차를...
정책적 `대전환` 예상되는 2014년 세계경기와 증시 전망 2013-11-11 09:30:00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 증대, 미국 석유재고량 감소 등의 영향으로 다시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냈다. 구리 등 비철금속 가격은 중국의 성장세 둔화 등으로 수요가 줄어들고 공급이 견조한 증가세를 보이면서 하락세를 지속했다. 금값은 1차 생산국의 공급증대와 각국 중앙은행의 보유금 처분 등으로 비교적 큰 폭으로...
中企불량률 30% 낮추고 매출 118% 급증한 비결 살펴보니... 2013-11-06 17:56:07
인쇄회로기판(pcb)을 생산하는 세일전자는 ‘대·중소기업 생산성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으로 삼성전자의 도움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해마다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고 최근 3년 연속 20% 이상 고용증대 성과를 창출했다. #2. 제철 및 석유화학 설비에 들어가는 특수합금강 부품을 제조하는 부강특수산업은...
<소비자물가 0%대…체감 물가와 괴리> 2013-10-01 09:54:52
석유류 가격 안정세도 낮은 물가 상승률의 주 요인이 됐다. 생활물가지수가 작년 동월 대비 0.1% 하락해 1996년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마이너스를 기록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그러나 국민이 체감하는 물가는 0%대 상승률의 저물가와는 상당 부분 괴리가 있다. 전세가격은 1년전보다 3.1%, 월세도 1.6%...
<물가 1%대 맞나…화장품 착시효과 논란> 2013-09-02 11:52:13
이는 지난달 화장품 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10.1%나 떨어지고 석유류도 0.5% 하락하면서 전체 공업제품 물가상승률(0.7%)을 안정시킨 영향이 크다. 1.3% 물가 상승에 대한 부문별 기여도를 보면 화장품은 0.12%포인트, 석유류는0.03%포인트 물가를 낮추는 효과를 냈다. 농산물이 전년 동월 대비 2.3% 올라...
화장품 할인 공세에 소비자물가 상승세 둔화(종합2보) 2013-09-02 10:26:11
등 2개월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농산물과 석유류를 제외한 근원물가는 1년 전보다 1.3% 올랐고 전달과 같았다. 생활물가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0.8%, 전달보다는 0.6% 상승했다. 신선식품지수는 작년 같은 달보다 2.6%, 전달보다는 6.9% 올라 물가 상승 동력을 제공했다. 특히 신선채소가 작년 같은...